주체104(2015)년 11월 21일 로동신문

 

제4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 개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대회참가자들에게 력사적인 서한을 보내시였다

 

제4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가 11월 20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개막되였다.

대회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불멸의 대중운동사상과 령도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전례없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기 위한 장엄한 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뜻깊은 시기에 열리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발단을 열어놓으신 40돐을 맞으며 열리는 이번 대회는 사상,기술,문화의 3대혁명로선을 우리 혁명의 불변의 전략적로선으로 틀어쥐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위력을 백방으로 높여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

대회에서는 당과 수령의 현명한 령도밑에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을 총화하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요구에 맞게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심화발전시켜나가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토의하게 된다.

대회에는 우리 당의 3대혁명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모범을 보여 3대혁명붉은기를 수여받은 단위의 기수들과 선군시대공로자들,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또한 평양시안의 기관,공장,기업소,농장을 비롯하여 3대혁명붉은기를 쟁취한 단위 일군들과 모범적인 3대혁명기수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대회장인 평양체육관은 주체적대중운동의 시원을 열어주시고 고귀한 전통을 마련해주신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과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만대에 빛내이시며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새로운 장을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갈 대회참가자들의 드높은 혁명적열정으로 끓어번지고있었다.

대회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휘날리는 붉은 기폭에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 만세!》,《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라는 구호들이 대회장에 나붙어있었다.

주석단배경에는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상징하는 백두산모형과 《제4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라는 글발이 걸려있었으며 《사상혁명》,《기술혁명》,《문화혁명》이라는 글발을 새긴 세폭의 붉은기와 3대혁명붉은기가 형상되여있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위대한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위대한 김정은동지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자!》,《김정일애국주의를 실천으로 받드는 열렬한 애국자가 되자!》,《사상,기술,문화의 3대혁명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자!》,《3대혁명의 기치높이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비약을 일으키자!》라는 구호들이 대회장에 나붙어있었다.

박봉주동지,김기남동지,최태복동지,곽범기동지,오수용동지,김평해동지,조연준동지,태종수동지와 도당책임비서들,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모범적인 단위의 일군들과 3대혁명기수들,선군시대공로자들이 주석단에 나왔다.

개회가 선언되자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김정일장군의 노래》가 주악되였다.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제4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신 력사적서한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키자》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가 전달하였다.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위한 성스러운 투쟁의 시대,영광스러운 김정은시대의 요구에 맞게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우리 혁명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는데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지침을 받아안은 전체 대회참가자들은 크나큰 격정에 넘쳐 《만세!》의 환호를 터쳐올리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김기남동지가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온 나라 전체 군대와 인민이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을 혁명적대경사로 성대히 경축한 승리자의 기세드높이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향한 총진군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격동적인 환경속에서 제4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를 가지게 된다고 말하였다.

그는 주체적대중운동의 력사와 전통을 빛나게 계승하여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지난 40년간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손길아래 자기의 견인력과 생명력을 남김없이 발휘하며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추동하여왔다고 말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발단 40돐을 맞으며 제4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를 진행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시고 대회참가자들에게 력사적인 서한을 보내시여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요구에 맞게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활력있게 벌려나가기 위한 불멸의 대강을 마련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고 그는 다음과 같이 계속하였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우리 당의 독창적인 대중운동사상과 위대한 력사를 빛나게 구현하고있는 가장 높은 형태의 대중운동이며 우리 시대의 위력한 혁명방식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의 전환적계기마다 건국사상총동원운동,천리마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들을 발기하시고 우리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과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총발동하여 혁명과 건설을 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오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의 대중운동령도방식을 완벽하게 체현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당의 총로선인 사상,기술,문화의 3대혁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주체64(1975)년 11월 3대혁명붉은기쟁취를 위한 대중운동을 벌릴것을 발기하시고 검덕의 로동계급과 청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첫 봉화를 높이 추켜들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의 최고강령인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투쟁목표로 내세워주시고 이 운동을 성과적으로 벌려나가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과 과업,방도들을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대중적인 사상개조,기술개조,문화개조운동으로 시작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전국의 공장,기업소,농장을 비롯한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로 확대발전되여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강력한 추동력으로 되였다.

우리 당이 제시한 《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라는 구호를 높이 추켜들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이 힘있게 벌어지는 속에 사회주의건설은 비상히 빠른 속도로 추진되였으며 자연개조,사회개조,인간개조의 모든 령역에서 로동당시대를 빛내이는 눈부신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86년 11월 제1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를 마련하시고 대회참가자들에게 력사적서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더욱 힘있게 벌리자》를 보내주시여 이 운동을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폭넓고 깊이있게,박력있게 전개해나가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다.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도록 할데 대한 사상,결의목표를 현실성있게 세우고 총화와 평가사업을 잘하며 다른 대중운동과 밀접히 결부시켜 밀고나갈데 대한 사상,이 운동을 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키고 근로단체조직들과 행정경제일군들의 역할을 높일데 대한 사상들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불멸의 지침으로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심혈과 로고,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은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되고 혁명과 건설에서 그 위력과 생활력은 비상히 높아지게 되였다.

어버이장군님께서는 우리 혁명앞에 조성된 엄혹한 정세에 대처하여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드시고 혁명과 건설전반을 군사중시,군사선행의 원칙에서 진행해나가도록 하심으로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선군혁명을 힘있게 떠밀어나가는 위력한 추동력으로 전환시키시였다.

선군의 기치밑에 사상혁명이 진공적으로 벌어져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는 철옹성같이 다져지고 우리의 붉은기는 더욱더 힘차게 나붓기였다.

수령결사옹위를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불굴의 정신력으로 만난을 뚫고나가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이 천만대오를 이루었으며 군대와 인민의 사상과 투쟁기풍의 일치에 기초한 군민대단결이 빛나게 실현되였다.

기술혁명의 불길이 세차게 타올라 공장,기업소들에서 최신과학기술에 기초한 주체화,현대화가 힘있게 추진되고 대규모토지정리와 자연흐름식물길공사를 비롯한 대자연개조공사들이 성과적으로 진행되여 농촌경리의 물질기술적토대가 한층 강화되였다.

과학기술의 령마루를 향하여 줄기차게 비약해나가는 과정에 주체철,주체비료,주체비날론의 새 력사가 펼쳐지고 새 세기 산업혁명,최첨단돌파전의 열풍속에 국방공업과 인민경제발전에서 사변적의의를 가지는 과학기술성과들이 이룩되여 우리 나라는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핵보유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서게 되였다.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문화혁명이 힘있게 추진되여 우리 인민의 문화생활령역에서도 커다란 전변이 이룩되였다.

정보산업시대,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나라의 교육환경과 교육조건이 끊임없이 개선되고 강성국가건설을 떠메고나갈 과학기술인재의 대부대가 자라났으며 체육,보건,문학예술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자랑찬 성과들이 련이어 이룩되였다.

인민군대에서 창조된 혁명적군인문화,선군문화를 따라배우기 위한 투쟁속에 천만의 심장에 불을 다는 혁명군가가 시대의 숨결,전진의 박동으로 울려퍼지고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선군시대를 상징하는 희한한 선경들이 펼쳐졌다.

우리의 생활문화와 생활방식을 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져 민족의 고유한 멋과 향취가 풍기고 전투적랑만과 풍만한 정서가 차넘치게 되였다.

보고자는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사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다고 하면서 이렇게 계속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사상,기술,문화의 3대혁명로선을 우리 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한 영원한 표대로 틀어쥐시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새로운 장을 펼쳐나가고계신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제시하신것은 주체혁명위업의 새로운 력사적단계에 맞게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총적목표와 방향을 뚜렷이 천명한 특기할 업적이다.

닭알에도 사상을 재우면 바위를 깰수 있다는 주체의 사상론을 천명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시대정신으로 내세우시고 혁명적사상공세의 불길드높이 5대교양을 진공적으로 벌려나가도록 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근본방도를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을 결정적으로 개선하는데서 찾으시고 모든 일군들이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중시사상을 심장에 쪼아박고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을 체질화하도록 전당적인 사상교양과 투쟁의 된바람을 일으키시였다.

세상에 둘도 없는 정치사상강국,청년강국의 새 력사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우리 군대와 인민들,청년들의 심장마다에는 당중앙과 사상도 운명도 발걸음도 같이하며 죽어도 혁명신념 버리지 않는 억척불변의 의지가 힘있게 맥동치고 온 나라는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을 사회주의건설의 기관차로 앞세우시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는 눈부신 기적을 수놓아가고계신다.

나라의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이 끊임없이 창조되고 원산구두공장,평양기초식품공장,평양메기공장을 비롯하여 새 세기 산업혁명의 표준,본보기로 되는 현대적인 생산기지들이 일떠선것은 우리 당의 손길아래 과학기술혁명수행에서 이룩된 빛나는 결실이다.

우리 인민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화의 창조자,향유자로 되게 하며 우리 인민이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누리게 하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우리 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인재강국화구상에 의하여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이 타오르고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과학기술전당이 훌륭히 일떠섰으며 도처에 꾸려진 과학기술보급실들과 원격교육체계를 리용하여 근로자들은 지식의 탑을 마음껏 쌓아나가고있다.

온 나라에 대중체육,군중문화예술활동의 열풍이 일어나고 마식령스키장과 미림승마구락부와 같은 현대적인 문화정서생활기지들이 수많이 일떠섰으며 은하과학자거리,미래과학자거리를 비롯한 사회주의선경들이 펼쳐지고있는것은 문명국의 높은 령마루를 향하여 날을 따라 변모되는 우리 조국의 경이적인 현실이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거세찬 불길속에서 전국적으로 수많은 단위가 3대혁명붉은기,2중,3중3대혁명붉은기를 수여받았으며 3대혁명기수들의 대부대가 자라났다.

3대혁명기수들은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당의 유일적령도를 앞장에서 충직하게 받들어왔으며 당중앙의 사상과 로선을 지지하고 무한한 헌신성을 발휘하여 결사관철하였다.

보고자는 전체 대회참가자들과 전국의 3대혁명기수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 주체적대중운동의 위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끊임없는 앙양에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께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리였으며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새 력사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예와 가장 뜨거운 인사를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사상,우리 제도,우리 문화를 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해서는 3대혁명의 기치를 계속 들고나가야 합니다.》

보고자는 주체적대중운동사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더욱 빛내이는것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변함없이 틀어쥐고나가야 할 생명선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유훈을 강령적지침으로 틀어쥐고 그 관철을 위한 사업에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확고히 지향시켜나감으로써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해나가야 한다.

절세위인들의 거룩한 발자취가 뜨겁게 어려있는 령도업적단위들에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줄기차게 벌려나감으로써 전형단위,본보기단위로서의 영예를 빛내이며 전국의 앞장에서 계속 힘차게 내달려야 한다.

3대혁명붉은기를 쟁취한 단위들과 3대혁명기수들은 총진군대오의 앞장에서 당정책을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관철해나감으로써 황금산,황금벌,황금해의 눈부신 현실을 펼쳐놓고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구마다에서 끊임없는 생산적앙양과 비약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모든 부문,모든 단위들에서는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이 조국의 강성번영을 앞당기고 자신의 행복과 미래를 창조하기 위한 운동이라는것을 대중속에 깊이 인식시켜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할것이다.

3대혁명붉은기를 수여받은 단위와 3대혁명기수들을 적극 내세우고 전형을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힘있게 벌려 온 나라가 사회주의경쟁,집단적혁신운동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게 하여 누구나 3대혁명기수의 영예를 지니도록 하여야 한다.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선군시대공로자들의 모범을 따라배우는 운동을 비롯한 여러가지 대중운동과 밀접히 결부하여 실속있게 벌려나감으로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의 위력이 더 높이 발휘되도록 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기 위한 사업에로 지향시킴으로써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시대의 숨결이 맥박치고 대고조진군가가 힘차게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전국의 3대혁명기수들은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향한 총진군의 앞장에서 세상을 놀래우는 시대정신,시대속도를 창조해나감으로써 사상,기술,문화혁명의 선구자로서의 영예로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당의 믿음직한 후비대,척후대,익측부대인 청년들은 백두산영웅청년돌격대원들의 투쟁정신,투쟁기풍으로 집단적혁신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어디서나 영웅청년신화들을 창조하고 어머니당에 드리는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마련하여야 한다.

보고자는 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3대혁명기수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대회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력사적인 서한을 높이 받들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키며 강성국가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계속혁신,계속전진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대회에서는 토론들이 있었다.

대회는 계속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