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2월 19일 로동신문

 

절세위인들을 높이 모시여 빛을 뿌리는 주체의 사회주의

남조선 각계가 격찬

 

주체의 광휘로운 빛발로 세기의 앞길을 밝혀주시고 조국번영의 대전성기를 마련해주신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남조선인민들의 끝없는 경모와 각계의 칭송이 세월이 흐를수록 더해만 가고있다.

한 통일운동단체는 인터네트홈페지에 올린 글에서 금수산태양궁전에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오늘도 우리 민족과 세계인류의 최고위인으로 높이 칭송받으신다고 하면서 그것은 주석님께서 위대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전세계 인류가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고 세계의 그 어느 위인도 따를수 없는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신 탁월한 정치가이시기때문이라고 지적하였다.

서울의 한 대학교수는 김일성주석님은 인류의 운명개척을 위한 영원한 보검인 주체사상을 창시하신 사상리론의 거장이실뿐아니라 인간중심,민중중심의 사회주의국가를 세우신 건국의 어버이,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라고 칭송하였다.

《한민족복지재단》 성원 김강련은 글에서 이렇게 썼다.

김일성주석님께서는 먹장구름이 뒤덮였던 이 땅에서 설음만을 안고 죽지 못해 살아가던 우리 민족에게 나라를 찾아주시고 이북에 로동자와 농민,지식인들이 주인된 민중의 사회주의제도를 세워주시였다.

주석님께서 세워주신 이북의 사회주의가 김정일장군님의 선군령도밑에 강성국가건설의 포성을 행성우에 높이 울렸다.진정 이북민중은 이 세상 누구도 지닐수 없는 수령복,장군복,제도복을 누리고있는 가장 행복한 민중이다.

인천의 한 대학교수는 주체의 조국으로 빛나는 북의 력사,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에서 세인을 경탄시키는 북의 거창한 전변의 력사는 그대로 주체사상,선군사상의 절대적진리성과 거대한 생명력에 대한 일대 과시이며 조국과 민중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불면불휴의 로고와 애국헌신의 뚜렷한 증시라고 마음속진정을 터놓았다.

한 언론인은 세계를 둘러보아도 이북처럼 근로민중모두가 나라의 주인으로 된 정권은 찾아볼수 없다,누구나가 평등하며 자유와 권리를 향유할뿐아니라 민중중심의 복지사회를 펼쳐가는 정권,이것이 절세위인들을 높이 모시여 이북땅에 거연히 솟은 주체의 사회주의,진정한 근로민중의 정권이라고 격찬하였다.

인천의 한 과학자는 이북의 지식인들을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동행자,충실한 방조자,훌륭한 조언자로 내세워주신 김정일장군님은 지식인들을 조국과 민족을 위한 참된 지성의 길로 선도해주신 위대한 스승,자애로운 어버이이시였다고 토로하였다.

서울과 제주도의 주민들속에서는 고난의 행군의 진두에 서시여 달리는 야전차를 집무실로 삼으시고 눈바람,비바람을 다 맞으시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행렬차를 타시고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신 어버이장군님의 애국헌신의 선군장정이 있어 공화국이 일심단결된 정치사상강국,불패의 군사강국으로 우뚝 올라섰다는 진정의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통일뉴스》를 비롯한 언론들은 《북의 강력한 군력은 김정일국방위원장의 선군정치에 의해 마련되였으며 그 군력에 의해 사회주의가 수호되고 기적이 창조되였다.》,《국방위원장의 선군정치는 세계정치사에서 찾아볼수 없는 정치방식이다.》,《선군의 위력으로 북은 세상을 놀래우는 변혁을 창조하고 제국주의세력들과의 대결전에서 언제나 승리만을 아로새기고있다.》고 강조하였다.

한 민족단체 성원은 오늘날 이북이 근로민중이 주인된 사회로,백승만을 아로새기는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으로 명성을 떨치며 세인의 경탄의 대상으로 되고있는것은 절세위인들의 혁명위업을 이어나가시는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펼치시는 정치가 위대하기때문이라고 주장하였다.

남조선 각계층 인민들은 《김정은제1위원장께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자주의 길,선군의 길,사회주의의 길로 곧바로 나아가도록 이북민중을 령도하고계신다.》,《김정은제1위원장께서는 주체위업의 백년대계의 전략을 밝히시여 공화국의 부강발전을 위한 필승의 보검을 마련하여주시였다.》,《민중중심의 북의 사회주의는 불패의 생명력을 지니고 영원히 승리할것이다.》고 피력하였다.

《련합뉴스》,《세계일보》를 비롯한 언론들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창건하시고 이끌어주신 주체의 사회주의조선을 만방에 빛내여주시며 사랑과 믿음의 정치,인덕정치로 인민들을 강성국가건설에서 위훈떨치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위인적풍모에 대해 널리 보도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