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2월 22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에서 보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8일부터 11일까지의 기간에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김정은령도자께서 새로 개건된 평천혁명사적지를 현지지도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조선이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굳건히 지킬 자위의 핵탄,수소탄의 거대한 폭음을 울릴수 있는 강대한 핵보유국으로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의 군수공업을 강화발전시켜나가는데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은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김일성주석의 손길아래 해방된 조선의 첫 병기공장으로 건설된 평천혁명사적지를 돌아보시면서 그때의 한자루한자루의 총이 오늘은 당과 혁명,조국과 인민을 수호하는 총대숲으로 무성해졌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모든것이 엄혹하였던 해방후에 제손으로 기관단총을 만들어낸 그때 그 정신으로 투쟁한다면 조국을 그 어떤 원쑤도 넘겨다보지 못하는 강대한 나라로 더욱 억세게 다져나갈수 있다고 강조하시였다.

로씨야의 리아 노보스찌통신,인떼르확스통신과 신문들인 《로씨스까야 가제따》,《모스꼽스끼 꼼쏘몰레쯔》,《웨체르냐야 모스크바》,《아르구멘띠 이 팍띠》,《노비예 이즈베스찌야》,《브즈글랴드》,《웨도모스찌》,《빠를라멘쯔까야 가제따》,로씨야 24TV방송,쩬뜨르TV방송,《1통로》TV방송,에호 모스크비방송,마야크방송,루쓰까야 슬루쥬바 노보스쩨이방송,인터네트통신들인 웨스찌.루,로스발뜨,우뜨로.루,꼬레스뽄젠뜨,드니.루,뉴스루.콤,인터네트TV 《미르 24》,중국의 신화통신,《길림일보》,《길림신문》,《료녕신문》,홍콩 《대공보》와 봉황위성TV방송,국제방송망,보도망,신화망,동북보도망,이란의 타스님통신,신문 《이란 데일리》,프레스TV방송,일본의 교도통신,타이신문 《방코크 포스트》,네팔의 신문 《라이징 네팔》,에비뉴스 TV방송,싱가포르 TV《아시아소식통로》,영국의 로이터통신,뻬루신문들인 《꼬레오》,《엘 꼬메르씨오》,말따신문 《말따타임스》,에짚트의 사다 엘 발라드TV방송,웨브싸이트 《아흐람 온라인》,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도 같은 소식을 전하였다.

라오스신문 《비엔티안 타임스》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개건된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돌아보신 소식을,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은 조선인민군 제4차 포병대회를 지도하시였으며 대회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신 소식을 게재하였다.

출판보도물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진문헌들을 모시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