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4(2015)년 12월 30일 로동신문

 

자주강국의 위용을 떨치신 걸출한 령도자를
만민은 끝없이 흠모하고 따른다

 

동방도 서방도 70년을 말해왔던 2015년이 저물어가고있다.제2차 세계대전의 포성이 멎은 1945년의 기슭에서 스스로의 선택의 길을 걸어 오늘에 이른 나라와 민족들의 각이한 운명은 사람들에게 한 나라,한 민족의 강대성은 탁월한 수령에 의해 결정된다는 철의 진리를 확신케 하였다.

국제무대에 살판치는 부정의와 란무하는 강권과 전횡,평화냐 전쟁이냐 하는 심각한 사태들을 자기의 페지에 기록한 이해에 인류는 누가 진정한 평화의 수호자이고 누가 인류의 미래를 위협하는 악랄한 원쑤인가를 똑똑히 알게 되였다.정의도 자주도 자기의 강위력한 힘에 의해 담보된다는 피의 교훈도 뼈에 새기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예나 지금이나 나라의 지정학적위치는 변함이 없지만 렬강들의 각축전마당으로 무참히 짓밟히던 어제날의 약소국이 오늘은 당당한 정치군사강국으로 전변되였으며 우리 인민은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자주적인민으로 존엄떨치고있습니다.》

이해를 총화하는 마당에서 백두산대국의 아들딸들은 긍지높이 웨친다.2015년은 자주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온 승리의 나날이였다고,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인민사랑이 선군의 대지를 뜨겁게 달구며 위인흠모의 대하가 온 세계를 진감시킨 격동적인 해였다고.

 

행성의 위대한 수호자

 

전대미문의 희생과 파괴를 가져온 제2차 세계대전이 종결된지 70년이 되는 이해는 누구에게나 평화의 귀중함을 자각하게 하였다.하지만 이해를 마감짓는 이 시각조차도 세계는 평온하지 않다.국토량단,민족분렬의 70년을 고발하는 조선반도는 그 증견자이다.전쟁과 평화의 계선조차 없는 이 땅의 2015년은 준엄한 나날들로 시작되였다.미국은 새해에 들어서기 바쁘게 《추가제재》를 선포한다,우리의 핵과 미싸일제거를 위한 비밀모의를 한다며 첨예한 대결구도를 몰아왔다.우리 제도를 《붕괴》시킨다고 악설을 퍼부으며 미국남조선련합사단까지 새로 편성하였다.병적인 거부감과 체질적인 적대의식속에 우리가 살아숨쉬는것자체를 허용하지 않으려는 날강도 미제의 광기는 시시각각 북침에로 치달았다.

이때 조선의 총대가 무섭게 뢰성쳤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전선구분대들이 새해의 첫 포성을 울렸다.무자비한 타격으로 원쑤들을 뼈다귀도 추리지 못하게 단호히 징벌하려는 우리 공화국의 선언이였다.련이어 벌어진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 추격기,폭격기련대들의 비행전투훈련,서부전선 기계화타격집단 장갑보병구분대들의 겨울철도하공격연습,적해상목표에 대한 군종타격훈련…

백두산혁명강군의 멸적의 기상이 우리 공화국을 시비중상하는 어지러운 잡음들을 쓸어냈다.미제가 원하고 택하는 그 어떤 형태의 전쟁,작전,전투에도 대응해줄수 있다고 우리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확신에 넘쳐 하신 말씀은 원쑤들을 전률케 하였다.그로부터 몇달후 바다면을 뚫고 솟구친 우리의 탄도탄이 거세찬 불줄기를 뿜으며 창공높이 날아올랐다.온 세계가 조선의 전략잠수함 탄도탄충격에 빠졌다.영국의 로이터통신,BBC방송,프랑스의 AFP통신,도이췰란드의 데페아통신,일본의 지지통신,《도꾜신붕》,NHK방송,미국의 CNN방송,AP통신,《뉴욕 타임스》,《워싱톤 포스트》를 비롯한 전세계언론들이 죽가마처럼 끓었다.그들은 전략잠수함에서 발사되는 탄도미싸일들은 탐지하기가 매우 어렵기때문에 대륙간탄도미싸일보다 더 위력한 전투무기이다,이번에 조선이 핵보복타격을 가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있으며 잠수함을 리용하여 미국가까이에서 미국본토를 핵타격할수 있다는것을 과시하였다,조선을 겨냥한 미싸일방위체계 등은 무용지물이 되였다라고 우리의 전략잠수함 탄도탄수중시험발사가 가지는 전략적의의에 대해 평하였다.

지금도 세계는 잊지 않고있다.수십억인류가 불안과 우려속에 숨을 죽이며 지켜보았던 지난 8월의 조선반도를.

원인모를 자그마한 사건이 발단으로 되였지만 군사적도발의 배후에는 승승장구하는 우리 공화국을 하루빨리 지도우에서 영영 없애버리려는 원쑤들의 흉계가 깔려있었다.이를 전후하여 옹근 하나의 전쟁을 치를수 있는 방대한 무력이 우리 공화국을 목표로 하여 밀려들어 전쟁소동에 광분하였다.적들은 전쟁연습에 지난 조선전쟁에 참가하였던 추종세력들까지 끌어들이며 저들의 범죄적흉계를 로골적으로 드러내보이였다.제2의 조선전쟁발발까지는 불과 한발자국이였다.

그러나 그리도 기세등등하게 덤벼들던 힘의 광신자들은 제풀에 주저앉았다.결코 승냥이의 본성이 변해서가 아니였다.《힘의 론리》에 따른 강권행사가 살판치는 력사의 한복판에 서시여 정의와 평화를 수호해가시는 백두산장군의 지략과 담력앞에 공포에 질렸던것이다.위대한 당을 따라 준엄한 력사의 폭풍우를 헤치며 다지고다져온 강위력한 전쟁억제력은 민족의 머리우에 드리웠던 전쟁의 먹장구름을 밀어내고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였다.

조선의 승리,이것은 단순히 한 나라,한 민족의 승리가 아니였다.그것은 정의의 승리였으며 자주정치의 승리,선군의 승리였다.사람들은 진정한 힘,강대한 힘의 위력은 위험한 침략을 막아내고 그로부터 발생될수 있는 참혹한 전쟁을 막아내는데 있다는것을 절감하였다.하기에 세상사람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행성의 위대한 수호자,현시대의 탁월한 령도자로 높이 칭송하였다.

인도네시아 수카르노교육재단은 세계의 정의와 평화를 위해 커다란 공헌을 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수카르노의 별상》을 수여해드리였다.

2015년 조선을 무대로 하여 벌어진 조미대결전은 렬강들의 각축전으로 수난많던 이 땅에서 지정학적숙명론이 이미 과거사로 되였으며 위대한 선군령장을 모신 우리 공화국은 세계정치흐름을 주도하는 강국임을 뚜렷이 립증해주었다.

 

천하를 울린 사랑의 세계

 

세계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해 알고싶어한다.각국의 보도계가 젊음에 넘치신 그이의 모습,그이의 음성,그이의 걸음걸음을 지면과 화면에 담고싶어한다. 우리 원수님께서는 너무도 조용히 이해의 첫걸음을 떼시였다.

새해의 아침 그이께서 찾으신 곳은 평양육아원,애육원이였다.《아버지!》 하고 부르며 동동 매달리는 원아들을 한품에 안으시고 기쁨에 넘쳐 환하게 웃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원아들에게 이런 훌륭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고 설을 함께 쇠니 얼마나 좋은가고,힘들어도 보람있는 길을 걸어왔다는 자부심이 생긴다고,이 땅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는 더 높이,더 힘차게 울릴것이라고 하신 그이의 말씀은 온 나라 인민들의 심금을 뜨겁게 울리였다.그이의 첫 현지지도를 주시하던 세계가 예측할수 없는 감격적인 소식에 끓어번지였다.

아이들을 찾아,인민을 찾아 시작된 우리 원수님의 한해였다.그 하루하루는 그대로 인민에 대한 헌신의 나날이였고 그이의 로고는 인민의 행복으로 이어진 날과 달들이였다.이딸리아종합투자그룹 리사장은 자기의 글에 다음과 같이 썼다.

《불같은 사랑과 바다같은 인정미를 지니신 김정은각하이시기에 군대와 인민은 만나뵈올 때면 너무도 감격하여 저저마다 그분의 품에 얼굴묻고 눈물흘린다.헤여질 때에는 너무도 아쉬워 차디찬 바다물속에도 서슴없이 뛰여들어 열광의 환호를 올리며 그이를 오래도록 바래워드린다.이는 이름있는 연출가도 재현할수 없고 그 어느 민족에게서도 찾아볼수 없는 수령과 인민의 혼연일체의 참모습이다.김정은각하는 이 세상 그 어느 정치가도 펼칠수 없는 사랑과 믿음의 정치,인덕정치로 인류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오늘의 태양이시다.》

나라의 근본인 인민보다 더 귀중한 존재는 없다!

인민의 리익보다 더 신성한것은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모든 사색과 활동은 인민을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다.바로 여기에 인류가 경탄해마지 않는 우리 원수님의 위인적풍모와 천품이 있다.

나라마다 국가지도자들이 있다.그들도 국민을 위한다고 말하고있다.하지만 진실로 인민을 위해 일하는 지도자가 과연 몇이나 되는가?

구태여 대답을 찾을 필요는 없다.오늘 세계를 휩쓸고있는 피난민위기가 모든것을 말해주고있다.72억명이 넘는 세계인구가운데서 약 120명당 1명이 피난민이다.류혈적인 전란속에 삶의 보금자리를 잃은 수천수만의 피난민들이 태를 묻고 자란 정든 고향을 떠나 타향으로,타향에서 또다시 타국으로 살길을 찾아 방황하고있다.땅은 있어도 안겨살 품이 없어 참혹한 운명의 나락에서 헤매이는 그들의 비참한 처지는 국민을 위한 정치를 부르짖는 정객들의 위선적인 정체를 말해주고있다.

그러나 인민중시,인민존중,인민사랑의 정치가 펼쳐지고있는 이 땅에서는 인민의 환호성-사회주의만세,로동당만세소리가 높이 울리고있다.우리 당의 손길아래 부모없는 어린이들의 황홀한 궁전들과 년로자들의 훌륭한 보금자리를 비롯하여 자본주의가 지어낼수도 흉내낼수도 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의 참모습을 과시하는 기념비적건축물들이 날에날마다 솟아오르고있다.전대미문의 큰물피해를 입은 라선땅에서 창조된 전화위복의 기적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애민정치가 낳은것이다.직접 현지에까지 나가시여 피해복구전투를 지도하시고 사회주의선경마을로 변모되는 대지를 보시려 머나먼 하늘길,령길,배길을 달려오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오시여서는 하많은 국사도 뒤로 미루시고 라선전역의 위훈창조자들을 무려 1시간 30분동안이나 기다려주신 소식은 만사람의 깊은 감동을 자아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창건 70돐경축 열병식 및 평양시군중시위에서 하신 연설은 또 얼마나 국제사회를 격동케 하였던가.각국의 출판보도물들이 천출위인의 연설을 특대소식으로 광범히 전하였다.인민을 위해 자신의 온넋과 열정을 깡그리 바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애민관이 뜨겁게 어려있는 연설은 인류의 마음속에 사랑의 메아리가 되여 울려퍼졌다.

아일랜드조선친선협회대표단 단장 이리나 말렌꼬는 김정은원수각하의 연설을 들을 때 솟구치는 격정을 누를길 없었다고 하면서 젊음과 패기에 넘치신 그이의 연설은 힘있고 박력있었으며 자애로운 영상은 친근하고 따뜻하였다고 격찬하였다.일본 조선문제간담회대표단 단장 기무라 도모요시는 연설의 구절구절마다에 인민중시,군대중시,청년중시로 최후승리를 앞당기시려는 그이의 굳은 결심과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려는 의지가 넘쳐나고있었다고 격정에 넘쳐 말하였다.

진정 들으면 들을수록 만사람을 울리고 심장을 끓게 하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뜨거운 사랑의 세계이다.한없이 진실하고 순결하며 열렬한 우리 원수님의 사랑의 손길아래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아 천지개벽,천도개벽을 이룩해나가는 우리 공화국의 자랑찬 현실을 보며 세계는 다시금 확신하였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사회주의대가정의 어버이로 모시고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에 떠받들려 나아가는 조선은 필승불패이다.

 

누리를 진감한 위인흠모의 대하

 

선군의 보검으로 평화를 수호하시고 뜨거운 사랑과 인덕으로 인류의 마음을 끌어당기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은 우리의 행성에 위인흠모의 대하를 펼쳐놓았다.

한 민족의 운명만이 아닌 세계의 평화와 인류의 미래를 위해 그이께서 2015년에 걸으신 헌신의 로정을 온 세계가 걸음걸음 뒤따랐다.

세계의 신문,통신,방송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혁명활동소식을 앞을 다투어 보도하였다.백두의 혁명정신으로 최후승리를 앞당길 조선의 신념과 기상이 자자구구 맥박치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가 발표되자마자 1만여개의 통신,신문,방송,인터네트홈페지들이 특대소식으로 광범히 전하였다.신년사에 접한 로씨야자유민주당,에짚트아랍사회주의당,이란 《로동자의 집》,인도네시아선봉자당 중앙지도리사회 총서기,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지역 주체사상과 선군정치연구협회 국제련합,나이제리아주체철학연구소조 위원장,스위스조선위원회와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 등 많은 나라의 정당,단체,인사들과 지역 및 국제기구들이 전적인 지지를 표시하였다.세계곳곳에서 토론회,독보회,좌담회 등 다양한 형식으로 신년사에 대한 연구보급사업이 활발히 벌어졌다.

진보적인류는 자주시대의 새 력사를 펼쳐주시고 위대한 태양의 빛발로 인류의 앞길을 밝혀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속에 태양절과 광명성절도 뜻깊게 경축하였다.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와 열화같은 칭송이 전세계에 굽이치는 가운데 우리 당의 주체사상,선군정치를 따라배우기 위한 열풍이 세차게 일어났다.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 대한 출판보급사업이 광범하게 진행되였다.지난 3월 스위스남부지역 주체사상연구소조가 결성된데 이어 8월에는 우간다 마케레레종합대학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가,얼마전에는 인디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회가 결성되였다.메히꼬에서 진행된 새 사회건설에 관한 세계정당들의 제19차 토론회,베네수엘라에서 열린 주체사상전국토론회,평양에서 진행된 주체사상연구조직대표단,대표들의 경험교환회를 비롯하여 우리 당의 사상을 깊이 연구하고 그를 자기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구현하기 위한 사업들이 힘있게 벌어졌다.

10월의 경축광장으로 향한 우리 인민의 대진군에 발맞추어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도 대축전장으로 줄달음쳤다.평양으로 달려온 로씨야내무성 내무군아까데미야협주단 예술인들은 백두의 천출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마음을 높은 예술적형상으로 숭엄히 펼쳐놓아 관중들의 심금을 울려주었다.조선로동당창건 70돐경축 김일성김정일화전시회,AP통신사 사진전시회 등이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성대히 열릴 때 세계 13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도 집회,토론회,사진,도서 및 미술전시회,영화감상회,예술공연들을 이채롭게 펼치였다.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령도따라 백승만을 떨쳐왔으며 또 한분의 걸출한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진두에 모시여 그 존엄 하늘에 닿은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에 대한 열화같은 칭송과 다함없는 신뢰심을 안고 세계 각계 인사들과 진보적인민들이 수십종의 도서와 100여건의 글,시가작품들을 집필발표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열렬히 흠모하고 따르는 진보적인류의 마음은 그이께 삼가 드린 메달과 증서,명예칭호에도 뜨겁게 어려있다.

우리 원수님께 에꽈도르 쵸르델레그시에서는 명예시민칭호를,로씨야민족우표수집아까데미야에서는 화베르줴기념메달과 증서를,브라질 맑스-레닌주의공산당에서는 당기관지 《인베르따》창간 24돐 기념상장을 드리였다.이 당총비서는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조선로동당의 투쟁은 자기 당뿐아니라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브라질의 진보정당들의 귀감으로 되고있다고 하면서 《김정은동지께 브라질 맑스-레닌주의공산당과 당기관지 〈인베르따〉의 명의로 기념상장을 드리는것을 커다란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자기의 흥분된 심정을 토로하였다.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아랍사회부흥당 지역지도부,에스빠냐에 본부를 둔 조선과의 친선협회,먄마련맹련대성발전당 중앙집행위원회 위원,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서기장을 비롯한 여러 정당,단체,국제기구와 각계 인사들이 올린 선물들마다에도 진보적인류의 삶과 투쟁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이 뜨겁게 어려있다.

위인칭송의 열기로 시작을 떼고 그것으로 빛나게 장식되는 2015년은 만사람에게 귀중한 진리를 안겨주고있다.그것은 절세의 위인을 모시여 진보적인류에게 자주로 빛날 창창한 21세기가 있다는것이다.

그렇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21세기의 위대한 태양이시다.그이께서 혁명의 진두에 계시여 선군조선은 자주성을 지향하는 세계인민들의 희망의 등대,승리의 기치로 빛날것이다.만민이 심장으로 엮어가는 위인찬가,태양칭송의 서사시는 영원히 울려퍼질것이다.

본사기자 배금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