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3일 로동신문

 

론설

우리 당의 총로선을 구현해나가는
주체의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

 

오늘 우리의 사회주의는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이 정한 불변의 침로를 따라 승승장구하고있다.약동하는 젊음으로 비약하는 선군조선의 기상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생기이고 활력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천만군민이 당 제7차대회를 향한 총공격전을 더욱 힘차게 벌려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발표 24돐을 맞이하고있다.

주체81(1992)년 1월 3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우리 당의 총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철석의 의지가 비껴있는 기념비적문헌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우리 당의 총로선을 일관성있게 견지하고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가장 어렵고 복잡한 조건에서도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였으며 이 땅우에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훌륭히 건설하여놓았습니다.》

사회주의건설의 총적방향과 근본방도를 밝힌 총로선을 철저히 옹호관철하는것은 사회주의위업의 운명과 관련되는 관건적문제이다.

지난 20여년간은 주체사상에 기초한 우리 당의 총로선의 정당성과 불패의 생활력이 남김없이 과시된 긍지높은 년대기이다.여러 나라들에서의 사회주의좌절을 기화로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은 사회주의의 《종말》과 자본주의의 《승리》를 떠들며 우리 나라에 대한 고립압살책동에 광분하였다.력사의 돌풍속에서 우리 당은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을 백승의 기치로 높이 추켜들고 전인미답의 생눈길을 과감히 헤쳐왔다.당의 령도밑에 인민정권이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의 대표자,창조적능력과 활동의 조직자,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인민의 리익의 보호자로 더욱 위력해지고 우리 혁명의 주체는 비상히 강화되였다.우리 조국이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청년강국의 위용을 만방에 떨치며 지식경제강국,문명국건설의 령마루를 향하여 폭풍쳐 내달릴수 있게 된것도,천만군민이 사회주의를 생명으로,생활로 간직한 자주적근위병들로 억세게 준비되게 된것도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우리 식 사회주의의 힘찬 진군이야말로 우리 당의 총로선의 무궁무진한 생활력의 뚜렷한 과시이다.

오늘 우리 당은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을 억세게 틀어쥐고 우리의 사회주의조국을 세계가 부러워하는 천하제일강국으로 일떠세워나가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4차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선구자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신 서한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키자》에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독창적으로 밝히시고 구현해오신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시려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신념이 어려있다.사회주의위업완성의 길을 밝힌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로선이 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는 그 어떤 천지풍파속에서도 끄떡없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은 주체의 사상론을 구현하는 길에서 굳게 다져진 정치사상진지의 공고성에 있다.

사상은 사회주의의 생명이며 정치사상진지는 사회주의의 기본진지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인민대중이 사회주의사상으로 무장하고 그에 기초하여 하나로 단결하면 사회주의는 승리하고 인민대중이 사상적으로 병들면 사회주의는 망하게 된다고 가르치시였다.

주체의 사상론은 우리 당의 위력한 무기이다.우리 당은 언제나 사상사업을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우고 혁명과 건설이 전진하는데 맞게 사상혁명을 끊임없이 심화발전시켜왔다.사회주의사회에 남아있는 낡은 사상잔재를 뿌리뽑고 외부로부터의 온갖 불건전한 사상의 침습을 막기 위한 우리 당의 정력적인 령도는 사람들을 참다운 주체형의 혁명가로 키우고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수령의 혁명사상을 신념으로 간직한 군대와 인민이 당과 수령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쳤기에 제국주의자들의 발악적책동은 걸음마다 제압분쇄되고 우리 조국은 사회주의의 강력한 성새로 빛을 뿌리게 되였다.

우리 당의 사상중시의 력사속에서 억척으로 다져진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는 오늘 새로운 주체100년대 혁명적사상공세의 불길속에서 천백배로 굳건해지고있다.김일성김정일주의에 기초한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 5대교양이 심화되여 우리 혁명대오의 일심단결과 전투적위력이 비상히 강화되였으며 사회주의수호전과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역에서 승리의 포성이 높이 울려퍼지고있다.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온갖 잡사상,잡귀신들을 무자비하게 쓸어버리는 사회주의의 견결한 수호자들이 바로 당중앙과 사상과 숨결도,발걸음도 같이하는 우리의 천만군민이다.

사상의 힘은 무한대이며 위대한 사상으로 뭉친 혼연일체는 그 무엇으로써도 깨뜨릴수 없다.사상을 틀어쥐고 군대와 인민의 정신력을 앙양시켜 사회주의위업을 힘차게 전진시켜나가는 우리 당의 사상중시의 령도가 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도는 밝고 창창하다.

주체의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은 시대의 변천속에서도 흔들림없는 혁명적원칙의 확고부동성에 있다.

사회주의의 승리는 사상의 승리인 동시에 원칙의 승리이다.일시적으로 조성된 난관앞에 동요하면서 사회주의원칙을 양보하고 포기한 사상적배신자들이 가닿게 되는 종착점은 례외없이 투항이고 변절이다.

사회주의를 건설해나가는 과정에 혁명투쟁의 환경과 조건이 변화되는것만큼 그에 맞게 로선과 정책을 창조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혁명적원칙,로동계급적선에서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에서 강조된 중요한 사상이다.

제국주의련합세력의 2중,3중의 포위환속에서 그 누구의 지원도 없이 사회주의를 지켜낸다는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제국주의자들은 끊임없는 전쟁도발책동으로 조선반도의 정세를 극도로 긴장시키고 극악한 제재봉쇄로 우리의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막대한 저애를 주었다.원쑤들의 위협공갈이 강화되면 될수록,《원조》를 미끼로 회유하면 할수록 우리 당과 인민의 혁명적립장은 더욱 투철하였다.우리 당은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강화하고 인민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였으며 사회주의적소유를 고수하고 제국주의를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였다.강한 자주적대를 세우고 경제를 우리의 토대에 기초하여 사회주의원칙에 맞게 발전시켜나갔으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우리 식,우리의 멋,우리의 향기가 흘러넘치도록 하였다.혁명적원칙에서 추호의 드팀도 없는 우리 당과 인민의 불변의 신념에 의하여 우리 조국은 핵무력을 갖춘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사회주의본태가 꿋꿋이 살아맥박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위용떨치게 되였다.

지금 미제는 우리 인민이 목숨보다 귀중히 여기는 삶의 터전인 사회주의제도를 붕괴시킬 야망을 로골적으로 드러내며 최후발악을 하고있다.우리 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혁명적원칙을 지키는 간고하고 시련에 찬 투쟁속에서 더욱 단련되고 각성된 불굴의 인간들이다.사회주의건설에서는 그 어떤 《개혁》,《개방》이란 있을수 없으며 밥 한술 더 뜨겠다고 수십년간 고수해온 혁명적원칙을 저버릴수 없다는것이 우리 인민의 강의한 기개이다.우리 인민의 혁명적의지는 제국주의자들의 광란적인 책동을 비타협적인 투쟁정신으로 단호히 짓부시며 주체성과 민족성을 적극 살려나가기 위한 오늘의 진군길에서 더 높이 발휘되고있다.혁명적원칙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는 우리 식 사회주의는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금성철벽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은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는 우월성에 있다.

지구상에 자본주의가 생겨난지도 수백년을 헤아리고있지만 자본주의는 아무리 미화분식하여도 인민대중의 무덤으로밖에 달리 될수는 없다.주체의 우리 조국은 사회주의락원으로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고있다.원쑤들의 갖은 모략과 날조,악랄한 비방중상도 사회주의를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한 우리 인민의 마음을 흐려놓을수 없다.인민들의 마음속에 생명으로,생활로 깊이 뿌리내린 바로 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질적우월성이 있고 불패성이 있다.

지금 세상사람들은 정치적으로 가장 안정되고 최고의 문명을 최대의 속도로 창조해나가는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을 경탄의 눈길로 바라보고있다.10년이 아니라 1년이면 강산이 변하는 오늘날 인민사랑,후대사랑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나고있는 놀라운 현실은 자본주의사회에서는 도저히 상상도 할수 없는것이다.세계적으로 반동적인 사상문화에 오염된 정신적불구자,타락분자,저속한 인간들이 날로 늘어날 때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는 인간개조사업이 힘있게 진행되여 사람들이 자주적인 사상의식과 창조적능력,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를 지닌 전면적으로 발전된 인간들로 교양육성되고 청년들이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청년강국의 주인공들로 억세게 자라나고있다.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인민중시,군대중시,청년중시의 숭고한 서사시와 더불어 우리 식 사회주의는 승승장구하고있다.

오늘 우리 조국은 과학기술강국,인재강국의 령마루를 향하여 힘차게 돌진하고있다.과학기술은 집단주의사회에서만 비상히 빠른 속도로 발전할수 있다.우리 식 사회주의는 전민교육체계와 교육조건이 훌륭히 갖추어진 배움의 활무대이며 과학기술발전을 떠메고나갈 인재대군을 키우는 비옥한 토양이다.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밑에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이 활발히 진행되고 국산화,현대화의 열풍이 세차게 일고있으며 사회주의조국의 존엄과 국력을 세계만방에 떨치는 과학기술성과들이 수많이 이룩되고있다.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이 최대로 발양되는 속에 과학의 기관차에 의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이 우리의 사회주의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신념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우리 당의 총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완성할것이다.

김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