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3일 로동신문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는 우리 교육자들을 새 세기 교육혁명에로 불러주시는 절세위인의 위대한 애국의 호소로 모두의 심장을 울려주고있다.

우리 김일성종합대학의 일군들과 교원,연구사들앞에는 당 제7차대회와 대학창립 70돐을 맞는 뜻깊은 올해에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며 눈부신 과학연구성과로 강성국가건설에 이바지하여야 할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있다.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을 생명으로,주선으로 틀어쥐고나가며 교육자들과 학생들속에서 5대교양을 강화하고 교육조건과 환경을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더욱 개선해나가겠다.

이와 함께 류원신발공장,평양화장품공장,평양대경김가공공장 등 여러 공장들에 달려나가 통합생산체계와 생산공정의 자동화,무인화실현을 적극 다그쳐 끝내며 전력공업을 비롯한 인민경제발전에 이바지할 가치있는 연구성과들도 완성하고 이미 핵심기술을 장악한 첨단기술들을 개발완성하여 현실에 도입하기 위한 연구사업도 줄기차게 밀고나가겠다.뿐만아니라 우리는 과학연구사업에서 이룩한 성과들을 교육사업에 구현하여 교육내용의 실용화,종합화,현대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함으로써 강성국가건설을 떠메고나갈 능력있는 인재들을 키워내는데서 우리 김일성종합대학이 맡고있는 영예로운 사명을 다해나가겠다.

김일성종합대학 부총장 리국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