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9일 로동신문

 

자강력의 원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신년사에서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에서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당 제7차대회가 열리는 승리와 영광의 해 2016년의 장엄한 서막을 열어제낀 주체조선의 첫 수소탄의 장쾌한 폭음은 천만군민에게 자강력제일주의의 위대한 생활력을 다시금 뚜렷이 실증하여주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애착,자기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강성국가건설대업과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반드시 우리의 힘,우리의 기술,우리의 자원으로 이룩하여야 합니다.》

자강력은 자기스스로 자기를 강하게 하는 힘이다.생명체가 물과 공기를 떠나 살수 없듯이 혁명가들은 자강력이 있어야 자기 힘으로 자기 앞길을 개척해나갈수 있다.주체사상의 조국에서 사는 사람이라면 마땅히 자기 운명개척의 힘을 끊임없이 강화하며 억세게 전진하여야 한다.

혁명하는 인민들에게 있어서 자강력은 생명과 같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사람이 사대주의를 하면 머저리가 되고 민족이 사대주의를 하면 나라가 망하며 당이 사대주의를 하면 혁명과 건설을 망쳐먹는다고 교시하시였다.혁명은 수출할수도 없고 수입할수도 없다.민족국가를 단위로 하여 진행되는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다른 나라와 민족이 대신해줄수는 없는것이다.매개 나라들에서의 혁명은 자기 인민의 자강력으로 전진하고 승리하게 된다.

그러면 자강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그것은 우선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애착이다.

자기의것을 믿고 사랑해야 자기의 힘에 대한 신심과 배짱이 나오고 자기의것을 빛내여나가려는 결사의 각오도 높아지게 된다.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애착이 나라와 민족을 흥하게 하는 담보이라면 자기의것에 대한 불신과 남에 대한 의존심은 나라를 망하게 하고 인민을 노예로 만드는 화근이다.자기 인민의 체취와 숨결이 깃들어있고 피와 땀,지혜와 노력이 슴배여있는 자기의것을 사랑하며 귀중히 여기는 사람에게는 남의것에 의존하려는 수입병,사대주의가 추호도 있을수 없다.

혁명의 길은 탄탄대로가 아니다.우리 인민은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사랑으로 자기의 힘을 더욱 강화하면서 걸음걸음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뚫고왔다.우리는 맨손으로 연길폭탄을 만들어 발톱까지 무장한 강도 일제를 타승한 자력갱생의 힘으로 빈터우에 건국의 첫삽을 박았다.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때려부신 그 정신,그 힘으로 페허우에서 전후복구건설을 시작하였다.우리는 천리마대고조의 불길속에서 기성의 리론과 방식을 뒤집어엎고 자기의 힘과 기술로 공작기계를 비롯한 기계설비들과 자동차,뜨락또르,불도젤,굴착기,전기기관차를 만들어내는 기적을 창조하였으며 남에게 예속되지 않고 자기 나라의 자원과 자기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발전하는 자립적민족경제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왔다.

우리가 제국주의자들의 끊임없는 제재와 봉쇄책동속에서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쓰러졌을 고난의 행군,강행군을 이겨내고 강성국가건설의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할수 있은것도,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수소탄까지 가진 핵보유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설수 있게 된것도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안고 자기의 힘을 더욱 강화발전시켜온데 있다.

력사적경험은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애착으로부터 분출되는 힘은 그 무엇으로써도 막아낼수 없으며 자기의 힘과 기술,자기의 자원에 의거해나갈 때 무에서 유를 창조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그것은 또한 자기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다.

긍지와 자부심은 자기의것이 제일이라는 자각과 래일에 대한 희망과 락관,신심과 용기를 안겨주는 사상정신적원천이다.자기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자기의 힘으로 자기의것을 더욱 보란듯이 훌륭하게 빛내여나갈수 있다.

자기의것에 대한 허무에서 사대가 생기고 남에 대한 우상에서 노예적굴종이 생긴다.남의것에 대한 환상에 사로잡히면 자기것이 아무리 훌륭해도 남의것보다 못해보이고 남의것이라면 무엇이나 다 좋아보이게 된다.이런 관점과 립장을 가진 사람에게서는 없는것은 만들어내고 부족한것은 찾아내면서 자기의것을 더 훌륭하게 창조하여 자기의 힘을 천백배로 강화하려는 의지와 열정도 나올수 없다.

오늘 우리 인민은 자기의것에 대한 끝없는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고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총공격전에서 새로운 천리마,만리마의 속도로 기적과 위훈을 아로새기며 자기의 힘을 비상히 강화해나가고있다.자기의 힘,자기의 창조물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남들을 따라가는것이 아니라 세기를 주름잡아 비약하는 우리 식의 투쟁방식,창조방식으로 끊임없이 혁신하려는것,공장을 하나 건설해도 우리의 힘과 기술,우리의 자원에 의거하여 우리의것이라고 떳떳이 자랑할수 있게 세계적수준에서 일떠세우고 생산품을 하나 내놓아도 세계와 당당히 경쟁할수 있는 명상품,명제품으로 만들려는것이 우리 인민의 한결같은 지향이다.자강력의 산물인 수소탄의 장쾌한 폭음과 더불어 하늘에서는 우리가 만든 비행기가 날고 땅속에서는 우리가 만든 지하전동차가 달리며 대기념비적창조물들이 수많이 일떠서고있는 자랑찬 현실은 우리 인민들에게 자기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높여주고있다.

날로 높아가는 인민의 웃음소리와 함께 아침과 저녁이 다르고 어제와 오늘이 다르게 신비로운 속도로 전변되고있는것이 바로 우리 조국의 모습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강력이야말로 제일 큰 힘이고 승리와 번영의 열쇠이라는 진리를 심장에 쪼아박고 주체조선의 첫 수소탄시험에서 완전성공한 과학자들과 로동계급의 그 정신,그 본때로 최후승리를 향해 질풍같이 내달리는 김일성,김정일조선의 기상과 위력을 힘있게 과시해나가야 할것이다.

조학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