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16일 로동신문

 

론설

학습은 혁명의 량식을 마련하는 중요한 사업

 

오늘 우리 당은 전당적으로 모든 일군들이 당의 혁명사상과 그 구현인 당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높은 실무적자질을 갖춘 실력가로 준비하기 위한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킬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학습은 혁명의 량식을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입니다.》

학습은 혁명가에게 있어서 생명선이다.사람이 밥을 먹지 않고서는 육체적생명을 유지해나갈수 없는것처럼 혁명가가 학습을 하지 않고서는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갈수 없다.혁명가는 학습을 통하여 당과 수령의 혁명사상을 자기의 뼈와 살로 만들게 되고 혁명과 건설에 필요한 지식과 높은 정치실무적자질을 지니게 된다.

학습은 누구에게나 중요하지만 일군들에게 있어서 더욱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눈부신 기적과 변혁이 일어나고 세기적인 비약으로 세월을 주름잡아 내달리는것이 선군조선의 격동적인 현실이다.오늘날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이 지난날의 낡은 경험과 지식,주관적욕망이나 열성만으로는 거창한 시대적흐름에 따라설수 없다.대중의 심장을 혁명열,투쟁열로 불타게 하자고 해도 그렇고 모든 사업을 혁명적으로,과학적으로 전개해나가자고 해도 높은 실력을 지녀야 한다.실력이자 당에 대한 충실성이고 실적이며 실력은 꾸준한 학습으로 이어진 노력과 열정의 산물이다.

오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천재적인 과학적통찰력을 지니시고 강성국가건설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나가고계신다.정치와 군사,경제와 문화는 물론 최첨단과학기술문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환히 꿰드시고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다방면적이고 뛰여난 실력과 령도력은 만사람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우리 일군들이 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의 뜨락에 이어놓고 령도자와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해나가자면 자신들을 능력있는 혁명인재로 준비하기 위한 학습을 끊임없이 진행해나가야 한다.

학습은 일군들에게 정치사상적량식을 안겨주는 선차적인 사업이다.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당의 사상과 정책으로 무장하는것이 기본이고 첫째가는 실력이다.일군들이 자신의 정치리론수준을 끊임없이 높이기 위하여 꾸준히 학습하여야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수령의 유훈관철전,당정책옹위전에서 전위기수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나갈수 있다.

일군들이 혁명적학습기풍을 세우는것은 단순한 실무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상문제이다.자기 부문,자기 단위에 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교시를 환히 꿰들지 못하고있는 일군,당정책의 진수를 깊이 파악하지 못하는 일군은 아무리 사업에 대한 열정과 투지가 있다고 해도 당의 사상과 의도대로 일해나갈수 없다.자기 전공분야의 지식도 당정책으로 철저히 무장하였을 때에만 당과 혁명,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참답게 이바지할수 있다.일군들이 학습을 꾸준히 하여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하여야 당정책을 철저히 관철하고 당의 구상을 현실로 꽃피워나가는데서 자기의 본분을 다해나갈수 있다.

학습은 일군들에게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할수 있게 하는 필수적인 사업이다.

지식은 광명이고 무식은 암흑이다.맡겨진 혁명과업에 대한 자신심과 높은 창조적안목,무슨 문제든지 중심고리를 찾아 혁신적으로 사업을 해나가는 묘술과 방법론도 폭넓고 깊이있는 과학기술지식이 안받침될 때 생겨나게 된다.지식은 막힌 길도 뚫고나갈 방도를 밝혀주지만 무식은 열린 길도 내다볼수 없게 한다.

지식은 일군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다.더우기 과학과 기술의 시대인 오늘날 일군들이 어떤 지식을 어느 정도의 깊이에서 소유하고있는가 하는 문제는 지도일군으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론하는 가장 중요한 징표의 하나로 되고있다.

세상에 공들이지 않고 맺는 열매가 없듯이 타고난 실력가란 없다.높은 실력은 오직 학습과 실천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축적되여나간다.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는 현대과학기술지식도 불타는 탐구와 열정에 의해서만 소유할수 있다.구태의연하고 도식적인 사고방식과 겉치레식일본새에서 벗어나 모든 사업을 혁명적으로 전개해나가자고 해도 비상한 각오와 책임감을 가지고 학습을 잘하여야 한다.

아는것이 힘이고 애국이다.실력이 없이는 오늘의 총진군에서 일군들이 기수,척후병이 될수 없다.당 제7차대회가 열리는 올해에 비상한 열정과 투지,무비의 담력과 배짱을 가지고 영웅적위훈을 창조하자면 지식의 탑을 쌓아 높은 실력을 갖추는것이 중요하다.모든 부문에서 끊임없이 최첨단을 돌파해나가고있는 오늘날 현대과학기술을 떠난 자강력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으며 학습을 꾸준히 하여 현대과학기술에 정통한 일군만이 설비,원료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할데 대한 당정책을 철저히 관철할수 있다.강성국가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일군들모두가 다방면적인 지식과 완강한 실천력을 지니기 위하여 부단히 학습하고 열심히 배워나갈 때 온 나라에 창조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번지게 될것이다.

학습은 일군들이 높은 문화적소양을 지닐수 있게 하는 중요한 사업이다.

일군들은 대중의 교양자이며 문명국건설의 기수들이다.일군들이 높은 문화적소양을 지녀야 풍부한 정서와 고상한 인간미로 대중을 끌어당기며 군중과의 사업을 그들의 사상감정에 맞게 잘해나갈수 있다.

일군들이 문화수준을 높이는 묘술은 다른데 있지 않다.문학과 예술도 알고 여러 분야의 다방면적인 지식과 상식을 소유하기 위한 학습을 잘하는데 있다.학습은 사람들을 사업에서는 실력가,생활에서는 락천가로 만든다.5대혁명가극의 명곡들을 부르며 대중을 혁명열,투쟁열로 고무할줄도 알고 악기도 능숙하게 타며 시도 읊고 춤도 추면서 군중과 쉽게 어울리는 팔방미인,경제와 문화는 물론 력사와 지리에 대한 상식을 폭넓고 깊이있게 알고있으면서 모든 사업을 대중의 심리에 맞게 처리하는 다재다능한 일군은 례외없이 학습을 생활화,습성화한 일군이다.아무리 열성이 있고 각오가 높은 일군이라도 문화수준이 낮고 정서가 메마르면 대중은 잘 따르지 않게 된다.박식하고 인상이 좋으며 인정미가 넘치는 일군의 아름다운 향기는 꾸준한 학습이 가져다주는것이다.

일군들이 우리 당의 문명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거리와 마을,일터들을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자고 하여도 아는것이 많아야 하고 우리 사회의 본태와 대풍모인 일심단결을 강화하고 온 사회에 건전하고 문명한 생활기풍과 도덕기강을 세우자고 하여도 높은 문화수준을 지녀야 한다.혁명적동지애와 인정미,혁명적열정과 왕성한 사업의욕은 문화도덕수준이 높은 일군들에게서 나오기마련이다.일군들이 학습하고 또 학습하며 투쟁과 전진의 기관차가 되여 온 사회에 혁명적생활기풍이 차넘치게 하여야 일터가 흥성거리고 사람들이 혁명적랑만과 정열에 넘쳐 전투장마다에서 기적과 혁신을 일으킬수 있다.

모든 일군들은 학습을 혁명가의 첫째가는 임무로 간직하고 온 나라에 혁명적학습열풍을 일으켜나가는데서 선구자가 되고 기수가 되여야 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