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4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외세의존의 치욕사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아안은 해내외 온 겨레의 가슴마다에는 하루빨리 민족분렬의 비극을 끝장내고 조국통일을 이룩하고야말 불같은 결의가 차넘치고있다.

조국해방 일흔돐이 되는 지난해에 우리 공화국은 온 민족이 힘을 합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갈것을 호소하고 북남관계에서의 대전환,대변혁을 가져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였다.그러나 북남관계개선을 바라지 않는 남조선의 반통일세력들은 외세와 작당하여 우리의 《체제변화》와 일방적인 《제도통일》을 로골적으로 추구하면서 북남사이의 불신과 대결을 격화시키였다.이 범죄적책동으로 하여 모처럼 마련되였던 대화분위기는 사라지고 나중에는 교전직전의 위험천만한 사태까지 빚어졌다.

지난해의 사태는 조국통일문제에 대한 외세의 간섭과 남조선집권세력의 매국반역행위를 끝장내지 않는 한 북남관계는 언제 가도 개선될수 없고 민족의 머리우에 전쟁의 재난이 들씌워지게 될것이라는 쓰라린 교훈을 다시금 새겨주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고 북남관계와 조국통일문제를 민족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자주적으로 풀어나가야 합니다.》

우리 겨레가 나아갈 길은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민족자주의 길,우리 민족끼리의 길이다.

외세에 의존하여서는 어느때 가서도 나라의 통일문제를 해결할수 없다.분렬의 장본인이고 통일의 훼방군인 침략적인 외세는 우리 민족의 높아가는 통일열망에 계속 찬물을 끼얹어왔으며 조선의 분렬과 북남대결에서 저들의 범죄적이며 탐욕적인 리익을 추구하면서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을 집요하게 방해하여왔다.특히 미국은 력사적으로 조선반도에서 긴장완화와 평화,북남관계개선의 국면이 조성될 때마다 그에 역행하면서 정세흐름을 가로막고 대결기운을 조성하군 하였다.백악관의 주인들은 계속 바뀌였지만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은 변하지 않았으며 날을 따라 더욱더 악랄해지고있다.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조선민족의 운명을 서슴없이 짓밟는 미국의 집요하고 파렴치한 간섭책동으로 인하여 우리 민족은 아직 조국통일을 이룩하지 못하고있다.

조국의 통일과 민족의 부강번영을 위해서는 우리 민족의 통일을 달가와하지 않으며 온갖 방해책동을 일삼는 외세를 단호히 배격하고 피를 나눈 동족과 힘을 합쳐야 한다.

북과 남,해외의 온 겨레는 외세의 간섭을 철저히 배격하고 북남관계와 조국통일문제를 민족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자주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민족운명의 주인은 그 민족자신이며 민족운명개척의 길을 열어나갈 힘도 그 민족자신에게 있다.

하지만 남조선당국은 의연히 외세의존의 악습을 버리지 않으면서 외세와 야합하여 동족을 반대하는 도발소동에 매여달리는가 하면 통일문제를 외부에 들고다니며 청탁하는 놀음을 벌려대고있다.《자유민주주의체제하의 통일》을 《대북정책》의 최종목표로 내세우고있는 남조선당국은 《통일외교》의 간판밑에 외세를 분주히 찾아다니며 저들의 《제도통일》계책이 성사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구걸질하고있다.이것이 외세에 민족의 운명을 내맡기고 민족의 리익을 팔아먹는 용납 못할 매국배족행위라는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남조선당국이 외세를 등에 업고 비굴한 청탁외교놀음에 매달리며 자주로 존엄높고 선군으로 위력한 우리 공화국을 감히 해치려고 헤덤비는것이야말로 어리석은 망동이다.

남조선집권세력이 외세와 공모결탁하여 동족과 대결하는 정책을 버리지 않는다면 언제 가도 민족반역의 무리,반통일세력이라는 수치와 오명을 면할수 없으며 온 겨레의 저주와 규탄밖에 차례질것이 없다.외세의존의 종착점은 파멸이다.비굴한 외세의존정책에서 벗어나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을 따르고 외세와의 공조가 아니라 민족공조를 실현하는것이 민족의 존엄과 리익을 지키는 길이다.남조선당국자들은 이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

동족을 우선시하고 동족끼리 힘을 합치면 북남관계도 개선되고 대화와 협력,평화와 통일의 길이 열리지만 외세를 중시하고 그에 의존하면서 동족과 대결하면 대화와 협력의 길이 막히고 불신과 긴장이 고조되여 정세가 전쟁접경에로 치닫게 된다는것은 곡절많은 북남관계사가 보여주는 뼈아픈 교훈이다.

북남관계와 조국통일문제는 어디까지나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에 따라 민족의 자주적의사와 요구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야 한다.우리 민족끼리는 민족문제,통일문제를 외세의 간섭이 없이 민족의 의사와 리익에 맞게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는 철저한 민족자주의 리념이다.

우리 민족끼리는 조국통일운동의 필승의 기치이며 그 정당성은 이미 현실에서 뚜렷이 확증되였다.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최대의 애국애족은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높이 조국통일을 우리 민족주체의 위력으로 이룩하기 위해 투쟁하는 바로 거기에 있다.오늘의 복잡다단한 정세와 변화되고있는 내외환경은 온 겨레가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을 깊이 간직하고 조국통일운동에서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할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다.

슬기와 재능이 뛰여나고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가진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치면 이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고 부러울것이 없으며 못해낼 일도 없다.민족자주,우리 민족끼리에 오늘의 정세하에서 우리 겨레가 력사의 도전과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시고 미래에로 나아갈수 있는 길이 있다.

민족자주의 립장은 자주통일의 시대적흐름에 등을 돌려대고 외세와 야합하여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저해하는 사대매국세력의 책동을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는데서 나타나야 한다.자기 민족의 리익보다 외세를 더 중시하면서 그에 아부굴종하고 외세의 리익을 위해 민족적단합과 통일을 반대해나서는 사대매국노들을 그대로 두고서는 통일은 고사하고 민족이 화밖에 당할것이 없다.온 겨레는 민족자주를 반대하고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을 부정하면서 북남대결을 추구하는 친미사대매국노들의 반민족적책동을 추호도 용납하지 말며 그것을 철저히 짓부셔버려야 한다.

외세와 그 주구들의 반통일책동은 날로 더욱 악랄해지고있지만 민족자주의 기치높이 조국통일운동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우리 민족의 진군길을 절대로 가로막을수 없다.

북과 남,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과 방해책동을 물리치며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밑에 이 땅우에 존엄높고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워야 할것이다.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