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4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책임적인 노력을 다할것이다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는 문제는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 문제와 직결되여있다.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떠난 세계의 평화와 안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우리 민족과 인류가 바라는것은 조선반도에서의 일시적인 평화가 아니라 공고하고 항구적인 평화이다.

평화는 결코 저절로 보장되지 않으며 그 누가 지켜주지도 않는다.조선반도에서 전쟁위험을 완전히 종식시키고 공고한 평화와 안전을 보장함으로써 세계평화위업에 적극 기여하려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일관한 립장이며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적대세력의 도전은 계속되고 정세는 의연히 긴장하지만 우리는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들고 자주,선군,사회주의의 한길을 따라 변함없이 나아갈것이며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책임적인 노력을 다할것입니다.》

조선반도에서 공고한 평화를 실현하는것은 우리 민족의 생사존망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과 직접 잇닿아있는 매우 사활적인 문제이다.

지리적으로나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자리잡고있는 조선반도는 제2차 세계대전후부터 세계적으로 가장 불안정하고 복잡한 열점지대로 인정되여왔다.《유일초대국》으로 자처하는 미국은 우리 민족에게 국토분렬과 3년간의 전쟁을 강요하였고 수십년간에 걸쳐 핵위협공갈을 끊임없이 일삼고있다.그로 하여 조선반도에는 전쟁도 평화도 아닌 불안정한 정세가 항시적으로 조성되여있고 우리 민족은 헤아릴수 없는 불행과 고통을 당하고있다.

조선반도의 평화보장문제는 세계의 초점으로 되였으며 21세기에 들어와 그것은 더욱 부각되고있다.

만일 조선반도에서 첨예한 정세가 지속되면 임의의 시각에 전쟁이 일어날수 있으며 그것은 곧 세계적인 핵전쟁으로 확대될수 있다.

조선반도에서 평화가 보장되지 못하면 우리 민족은 물론 전세계가 언제든지 핵전쟁의 불도가니에 빠져들게 된다는것은 부인할수 없는 현실이다.조선반도에서 공고한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것은 우리 민족의 견지에서 보나 전인류의 리익의 견지에서 보나 더는 미룰수 없는 시대의 절박한 과업으로 나서고있다.

더우기 경제강국건설과 사회주의문명국건설에 총력을 기울이고있는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평화는 더없이 소중한것으로 되고있다.

인민들이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누리게 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목표이다.

우리 당은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웅대한 구상을 펼치고 창조와 건설의 대진군을 진두에서 이끌어나가고있다.우리에게 있어서 그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한것은 평화적환경이다.정세가 안정되고 나라의 안전이 보장되여야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모든 힘을 집중할수 있다.

조선반도에서 공고한 평화를 실현하는것은 우리 민족과 인류를 전쟁의 참화에서 구원하고 평화롭고 번영하는 새 세계를 건설하기 위한 필수적조건이다.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려는것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시종일관한 립장이다.지금까지 우리는 조선반도에서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여왔다.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민족앞에 걸머진 중대한 책임감과 세계평화위업에 이바지할 숭고한 사명감으로부터 출발하여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평화제안들을 수많이 내놓았으며 그 실현을 위하여 성의있는 노력을 다하였다.

지난해에도 우리는 조선반도에서 평화적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미국에 남조선과의 합동군사연습을 중지할데 대한 획기적인 제안을 내놓았다.조선반도에서 정전을,말그대로 전쟁의 일시적인 정지상태,전쟁도 평화도 아닌 불안정한 상태를 끝장내기 위하여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꿀데 대한 공명정대한 발기도 내놓았다.이것은 어떻게 하나 조선반도에서 전쟁위험을 제거하고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우리의 진지한 노력의 표시였다.

하지만 우리의 평화제안은 실현되지 못하였다.

미국의 도발적인 자세와 립장때문이다.

미국은 북침전쟁연습을 중지할데 대한 우리의 합리적이며 건설적인 제안을 《양보를 끌어내려는 대화공세》라고 헐뜯으면서 남조선과 《키 리졸브》,《독수리》합동군사연습을 강행하였다.전쟁연습을 위해 조선반도와 가까운 일본 오끼나와의 미공군기지에 12대의 《F-16》전투폭격기를 전진배비한다는것을 내놓고 공개하였다.조선에서의 새 전쟁도발을 주도하는 미국남조선련합사단 참모부까지 조직하고 가동시키였으며 미군의 군사작전과 계획,체계와 기구들을 실지 전쟁수행에 맞게 정비,보강하였다.

전쟁연습기간에는 워싱톤에서 남조선과 통합국방협의체회의라는것을 벌려놓고 우리의 핵억제력을 무력화할 목적밑에 종전의 미국남조선《확장억제정책위원회》와 《미싸일대응능력위원회》를 통합하여 《억제전략위원회》라는 새 기구를 내올것을 합의하고 실행에 옮겼다.한편 조선반도주변 해저지형에 맞게 새로 건조한 연안전투함선인 《포트워스》호 등 선제타격수단들을 갖춘 함선집단들을 대량투입하여 조선반도와 지역의 정세를 극단에로 몰아갔다.

우리는 최대한의 자제력을 발휘하면서 조선반도의 평화보장을 위해 할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였다.우리의 평화의지가 얼마나 강한가 하는것은 미국의 부추김을 받은 남조선군부호전세력에 의해 지난해 8월 교전직전까지 치달아올랐던 최극단의 정세를 평정한데서 집중적으로 표현되였다.그때 우리는 무력충돌로 치닫던 일촉즉발의 위기를 타개함으로써 민족의 머리우에 드리웠던 전쟁의 먹장구름을 밀어내고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수호하였다.

우리가 얼마나 평화를 바라고 귀중히 여기고있는가 하는것이 현실을 통하여 뚜렷이 확증되였다.

우리의 주동적이며 적극적인 노력에 의하여 조선반도에서 평화와 안전이 유지되고있다.그러나 아직도 이 땅에는 전쟁의 근원이 여전히 남아있다.

근원은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이다.

미국은 의도적으로 남조선군부호전광들을 부추겨 북침소동을 일으키면서 조선반도정세를 전쟁접경에로 몰아가고있다.조선반도에서 낡은 정전체계를 계속 유지하면서 기회를 보아가다가 우리 공화국을 힘으로 압살하자는것이 미국의 속심이다.

경제강국건설과 사회주의문명국건설을 지향하는 우리가 바라는것이 평화적환경이라면 미국이 원하는것은 정세악화이다.미국은 조선반도의 정세를 극도로 불안정하게 만들어 우리가 경제강국건설에 힘을 넣지 못하게 하고 나아가서 저들의 세계제패야망을 손쉽게 실현하려 하고있다.

조선반도가 세계최대의 열점지역,핵전쟁의 발원지로 되고있는 원인이 바로 여기에 있다.

미국이야말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파괴하는 인류의 원쑤이다.

세계제패를 꿈꾸는 미국의 정책이 변하지 않는 한 조선반도에서 공고한 평화와 안전을 보장할수 없고 새로운 세계대전도 막을수 없다.

우리 인민은 평화를 사랑하는 인민이며 평화를 수호하기 위하여 투쟁하는것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시종일관한 정책이다.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고 세계의 평화를 보장하려는 우리의 립장은 절대로 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침략자,도발자들이 시대착오적인 힘의 만능주의에 사로잡혀 조금이라도 우리를 건드린다면 추호도 용납하지 않고 무자비한 정의의 성전,조국통일대전으로 단호히 대답해나설것이다.

만일 침략자들이 전쟁의 불구름을 몰아오면 그것은 조선반도에 공고하고도 영구적인 평화가 마련되고 세계평화를 파괴하는 악의 제국이 지구상에서 영영 사라지는데로 이어지게 될것이다.

우리는 어제도 그러하였지만 앞으로도 자주,평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전쟁을 방지하고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책임적인 노력을 다해나갈것이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