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여러 나라에서 일제히 보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해 주체105(2016)년을 맞으며 하신 신년사를 1일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리아 노보스찌통신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 2016년 신년사에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승리자의 대회,영광의 대회로 빛내일데 대하여 호소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경제강국건설에 총력을 집중하며 군수공업부문에서 다양한 군사적타격수단들을 더 많이 개발생산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미국과 남조선당국은 위험천만한 침략전쟁연습을 걷어치워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또한 진실로 민족의 화해와 단합,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누구와도 마주앉아 민족문제,통일문제를 허심탄회하게 론의할것이라고 지적하시였다.

중국의 신화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1월 1일 2016년 새해를 맞으며 하신 신년사에서 2015년은 경이적인 성과들로 수놓아진 승리와 영광의 해였다고 강조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경제강국건설에 총력을 집중하여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은 인민생활문제를 천만가지 국사가운데서 제일국사로 내세우고있다고 하시면서 농산,축산,수산부문에서 혁신을 일으켜 인민생활을 개선하는데서 전환을 가져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또한 조선의 정치군사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할데 대해 강조하시면서 조선식의 다양한 군사적타격수단들을 더 많이 개발생산하며 도덕기강을 세우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킬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조국통일문제와 관련하여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을 짓부시고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자!》고 호소하시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자국의 자주권을 존중하고 조선을 우호적으로 대하는 모든 나라들과의 친선협조관계를 확대발전시켜나갈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미국의 VOA방송은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께서 신년사를 통해 북남관계개선의지와 경제발전 등을 강조하시였다,그이께서는 남조선당국이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을 바란다면 부질없는 체제대결을 추구하지 말고 조국통일3대원칙과 6.15공동선언,10.4선언을 존중하고 성실히 리행해나가려는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고 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신문 《꼼쏘몰스까야 쁘라우다》와 《아르구멘띠 이 팍띠》,에호 모스크비방송과 인터네트통신들,중국보도망,환구망,인디아의 유엔아이통신,영국의 BBC방송,미국의 UPI통신,일본의 《아사히신붕》도 《김정은제1비서 신년사에서 경제강국건설 호소》,《김정은제1비서 북남대화와 관계개선을 위해 노력할것을 표명》 등의 제목으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전문 또는 요지로 보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