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8일 로동신문
《수소탄시험에서 성공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영광을!》 로씨야,영국,체스꼬단체들 축하,성명 발표
천지를 진감시킨 우리 공화국의 첫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소식에 접한 로씨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그루빠가 6일 축하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주체조선의 첫 수소탄시험에서 완전한 성공을 이룩한 공화국정부와 과학자들 그리고 조선의 군대와 인민에게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보낸다. 조선은 자체의 핵계획을 실현할수 있는 당당한 권리를 가지고있다.이것은 주권국가의 자주적권리이다.조선의 첫 수소탄시험은 우리모두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있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에 리해관계를 가지고있다.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침략책동이 계속되는 한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은 조선이 자체의 핵을 보유하는 조건에서만 가능하다. 성공적인 첫 수소탄시험은 조선의 과학기술발전수준을 보여준다. 또한 이것은 조선의 과학자,기술자들과 조선인민이 이룩한 커다란 성과이다. 우리는 조선이 국방력을 튼튼히 다져 제국주의자들을 압도하며 온갖 방해세력들의 도전을 물리치고 과학기술을 발전시킴으로써 핵억제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기 바란다.
* *
우리의 첫 수소탄시험성공을 축하하여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영국조선친선협회가 6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조선의 첫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을 축하한다. 수소탄시험의 완전한 성공은 주체사상,선군사상의 승리이며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에게 커다란 타격으로 된다. 우리는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과 관련하여 발표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성명을 전적으로 지지한다.
* *
조선과의 친선협회 체스꼬지부가 우리 공화국의 첫 수소탄시험이 완전성공한것과 관련하여 6일 조선대외문화련락위원회에 련대성편지를 보내여왔다. 편지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우리는 첫 수소탄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된것과 관련하여 조선인민에게 축하의 인사를 보낸다. 조선인민은 이번에 커다란 성과와 기술적진보를 이룩하였으며 그것은 조선이 미제국주의와 남조선괴뢰들의 침략책동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처하게 할것이다. 우리는 첫 수소탄시험의 성공을 알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성명을 인터네트홈페지에 올렸다.많은 체스꼬사람들이 그것을 보게 될것이다. 조선인민이 앞으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할것을 축원한다.
* *
체스꼬슬로벤스꼬청년공산주의자동맹이 6일 《수소탄시험에서 성공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영광을!》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우리는 우리는 제국주의와 절대로 타협하지 않으리라는것을 확언하면서 핵위협과 파괴적인 전쟁위험으로부터 조국을 굳건히 수호하려는 조선인민의 투쟁에 전적인 지지를 보낸다. 또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조선반도에 평화가 있기를 바란다. 우리는 제국주의의 침략책동을 짓부시고 자기 인민과 제도를 수호하기 위하여서는 그 무엇도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고 간주한다. 조선인민 만세! 제국주의에 죽음을! 【조선중앙통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