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9일 로동신문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낸다

첫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을 지지하여

 

로씨야인사 담화 발표

 

로씨야 까렐리야-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 윅또르 예고로브가 우리 공화국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여 7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가 첫 수소탄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된것과 관련하여 성명을 발표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조선은 수소탄시험에서 완전히 성공함으로써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보유국의 대렬에 당당히 들어서게 되였다.

조선이 단행한 수소탄시험은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의 핵위협으로부터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생존권을 굳건히 수호하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지역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담보하기 위한 주권국가의 자위적조치이다.

미국과 남조선은 침략적인 전쟁연습과 대조선경제제재,반공화국《인권》소동에 매여달리면서 조선의 강성국가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가로막고 《제도붕괴》를 노리고있다.

조선은 수소탄시험에서 완전히 성공함으로써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천만군민이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위력과 사회주의조선의 막강한 국력,과학기술잠재력을 온 세상에 과시하였다.

로씨야 까렐리야-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는 조선지도부와 과학자들,전체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낸다.

 

스위스단체들 공동성명 발표

 

주체조선의 첫 수소탄시험을 지지하여 스위스조선위원회,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가 6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첫 수소탄시험에서 완전성공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수소탄은 100% 자체의 힘,자체의 기술로 개발되였다.

조선의 수소탄시험은 공화국의 핵무력발전의 보다 높은 단계이다.

수소탄시험이 가장 완벽하게 성공함으로써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보유국의 전렬에 당당히 올라서게 되였다.

조선은 평화애호국가,책임있는 핵보유국으로서 먼저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을것이며 어떤 경우에도 관련수단과 기술을 이전하는 일이 없을것이다.이것은 조선의 원칙적인 립장이다.

수소탄시험은 사회주의조선의 필승불패의 힘,결단성과 전투력을 과시한 세계사적의의를 가지는 사변이다.수소탄시험은 김정은원수께서 펼치시는 선군정치와 조선로동당이 제시한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병진로선의 장엄한 승리로 된다.우리는 조선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과 관련하여 김정은원수께와 그리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조선인민에게 가장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드린다.

강철의 의지를 지니신 백전백승의 선군령장이시며 탁월한 전략가이신 김정은원수 만세!

선군조선의 사회주의위업은 필승불패이다.

 

단마르크단체 성명 발표

 

주체조선의 정의의 첫 수소탄시험성공을 지지하여 단마르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가 6일 성명을 발표하였다.성명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수소탄시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단마르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는 조선의 수소탄시험과 관련한 서방의 비난을 규탄한다.

미국은 오래전부터 조선반도와 그 주변에 핵무기와 대량살륙무기들을 배비하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끊임없이 위협하고있다.조선은 이에 대응하여 핵억제력을 보유하였다.

미국이 남조선에 끌어들인 첨단무기들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겨냥하고있다.

이러한 침략위협과 함께 계속되고있는 경제봉쇄는 조선의 사회주의제도를 압살하려는데 그 목적을 두고있다.

미국과 남조선당국은 《흡수통일》을 실현해보려고 발악하고있다.그러나 력사는 조선을 압살하려는 미국의 야망이 실현될수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우리는 충분한 전쟁억제력을 가지고 자기의 사회주의제도를 압살하려는 《유일초대국》과 당당히 맞서나가는 조선의 정당한 립장을 존중한다.

자기 제도를 발전시키려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권리를 존중하는것이야말로 조선반도의 긴장완화를 위한 유일한 방도이다.

조선은 미국이 평화회담에 나설것을 바라고있다.

이러한 회담은 북남사이의 화해와 협조,외세의 간섭이 없는 조선의 평화적통일을 추동하게 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