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11일 로동신문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은 조선의 승리,
국력을 과시한 또 하나의 사변

우리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소식
여러 나라에서 특대소식으로 련속 대파문

 

조선인민을 축하한다

정당,단체들 성명 발표

 

따쥐끼스딴공산당 중앙위원회가 우리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여 7일 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2016년 1월 6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수소탄시험을 진행하여 완전히 성공하는 기적을 창조하였다.이것은 세계력사에 특기할 사변으로서 조선은 핵보유국의 전렬에 당당히 올라섰으며 민족의 기개를 남김없이 떨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가 성명에서 밝힌바와 같이 조선이 단행한 수소탄시험은 미국을 위수로 한 적대세력들의 날로 가증되는 핵위협과 공갈로부터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생존권을 철저히 수호하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지역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담보하기 위한 자위적조치이다.

조선이 쟁취한 수소탄시험의 눈부신 대성공은 민족의 천만년미래를 억척같이 담보하는 력사의 대장거,민족사적사변으로 된다.

이러한 대사변은 오직 걸출한 수령의 령도에 의해서만 이룩될수 있다.

따쥐끼스딴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조선의 대성공적인 수소탄시험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

조선인민이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과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눈부신 성과들을 련이어 이룩하리라는것을 굳게 확신한다.

 

* *

 

우리의 수소탄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된것과 관련하여 로씨야,에티오피아단체가 성명을 발표하였다.

로씨야사회운동 《벤쎄레모스》 정치 및 사회리사회는 7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우리는 조선의 당과 국가지도부,과학자들과 전체 인민에게 과학기술적진보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한데 대해 진심으로 되는 축하를 드린다.우리는 조선인민이 국방력과 경제적위력을 강화하며 평화와 번영을 이룩하기 바란다.또한 조선인민이 우주개발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며 핵억제력강화로 조선반도의 평화를 굳건히 수호하기 바란다.

에티오피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는 8일 다음과 같이 성명하였다.

우리는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선언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성명을 지지한다.

수소탄시험이 완벽하게 성공함으로써 조선은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보유국의 전렬에 당당히 올라서게 되였다.조선이 단행한 수소탄시험은 미국을 위수로 한 적대세력들의 날로 가증되는 핵위협과 공갈로부터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생존권을 철저히 수호하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지역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담보하기 위한 자위적조치이다.

미국은 조선에 대한 핵위협을 날로 강화하고있으며 적대세력들을 규합하여 형형색색의 대조선경제제재와 모략적인 《인권》소동에 매달리면서 조선의 강성국가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가로막고 《제도붕괴》를 실현해보려고 날뛰고있다.방대한 각종 핵살인무기로 위협하는 미국에 맞서 조선이 수소탄을 보유한것은 주권국가의 합법적인 자위적권리이며 그 누구도 시비할수 없는 정정당당한 조치로 된다.

우리는 새로운 병진로선을 틀어쥐고 핵억제력을 강화해나가는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을 지지한다.

조선인민을 축하한다.

 

* *

 

주체조선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여 우간다,인디아단체가 7일 성명을 발표하였다.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오늘 제국주의전쟁광신자들의 무분별한 책동으로 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비롯한 세계 많은 나라들의 안전이 위험에 직면하였다.

이번 수소탄시험성공은 조선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께서 펼치시는 선군정치의 위대한 승리이며 그 생활력의 시위이다.

우리는 나라의 자주권을 수호하고 전쟁위험을 막기 위한 막강한 억제력인 조선의 첫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을 열렬히 축하한다.

전인디아조선친선협회는 다음과 같이 성명하였다.

수소탄시험에서 완전성공함으로써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보유국의 전렬에 당당히 올라섰으며 조선인민은 존엄높은 민족의 기개를 온 세상에 떨치였다.

우리는 이번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이 조선반도에서 미군과 핵무기를 철수시키고 나라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려는 조선인민에게 더 큰 힘과 용기를 안겨주리라고 확신한다.

새로운 병진로선을 틀어쥐고나가는 조선인민에게 보다 큰 성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축원한다.

 

나라의 안전을 위한 단호한 조치

로씨야전문가들 주장

 

로씨야전문가들이 6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수소탄보유가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이 낳은 필연적결과이라고 일치하게 주장하였다.

로씨야과학원 극동연구소 정치연구 및 예측쎈터 책임자 안드레이 위노그라도브는 신문 《빠를라멘쯔까야 가제따》와의 회견에서 미국을 위시한 적대세력들의 책동으로 하여 현재 경제적난관을 겪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나라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할수밖에 없었다고 하면서 공화국의 수소탄보유는 미국과 일본,남조선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의 필연적산물이라고 언급하였다.

이 연구소 조선연구쎈터 책임자 알렉싼드르 줴빈은 미국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대화를 거부하면서 사실상 이 나라의 존재를 무시하였다,따라서 이번 수소탄시험은 저들의 마음에 들지 않는 대외정책을 실시하는 나라들을 적대시하는 미국때문에 이루어진것이다고 까밝혔다.

력사학 박사 왈레리 찌모쉔꼬는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다.

미국과 일본,남조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해 제재조치를 취할수는 있으나 군사적행동은 하지 못할것이다.

그것은 어리석은짓이다.왜냐하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는 핵탄이 있기때문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이러한 무기의 보유를 조선반도의 안정에 대한 담보로 간주하고있다.

 

진정한 평화애호국가 인사들 담화 발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 위원장 웨.아.뻬뜨로브가 우리 공화국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여 8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오늘 세계의 이목이 조선반도에 집중되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우리는 언제나 조선반도의 평화와 관련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제안들을 지지하여왔다.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미국과 일본,남조선당국은 여기에 응당한 관심을 돌리지 않고있다.

남조선과 일본에 핵무기를 비롯하여 얼마나 많은 미국의 무기와 병력이 항시적인 전투동원태세에 있는가 하는것은 이미 잘 알려져있다.

신생조선의 출현과 함께 시작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적대세력의 제재와 봉쇄는 어느 하루도 중단된적이 없다.

묻건대 제씨들은 자유와 독립,자기가 선택한 제도를 지키려는 자주적이며 진정한 인민의 국가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으로부터 무엇을 바라는가?

짧은 고삐에 매여 《형님》을 쳐다보며 먹이를 던져주기만 기다리는 그런 국가들처럼 가만히 앉아있기를 바라는가?

수소탄과 같은 완벽한 무기와 그 운반수단의 보유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이룩한 거대한 성과이다.

조선반도의 긴장상태가 격화되고있는 오늘 미국을 비롯하여 책임있는 나라들은 현명성과 랭철성을 유지하여야 할것이다.호상리해,현명한 정책과 외교만이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나아가서 모두에게 접수될수 있는 조선의 통일을 위한 해결책을 마련해줄것이다.

 

* *

 

우리 공화국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여 벌가리아공산주의자동맹 명예위원장 아따나스 이와노브가 6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첫 수소탄시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는 또 하나의 경이적인 소식에 접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막강한 군사력을 가지고있으나 그 누구도 침략하지 않았다는것을 잘 알아야 한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평화애호국가이다.이라크,아프가니스탄과 일부 나라들에서 전쟁을 도발하였던 침략자들은 오늘 조선을 위협하고있다.이에 대처하여 조선은 수소탄시험을 단행하였다.

조선에는 자기의 사회주의조국을 믿음직하게 수호하고있는 영웅적인민이 살고있다.원쑤들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아무리 헐뜯어도 놀라울것은 하나도 없다.첫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은 조선의 승리이다.

 

* *

 

마쟈르로동당 위원장 튜르매르 쥴라가 8일 우리 공화국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는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수소탄시험에서 완전성공한것은 조선의 국력을 과시한 또 하나의 사변으로 된다.이것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 조선혁명앞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과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의 인민사랑의 정치에 의하여 1년을 10년 맞잡이로 비약하는 조선의 놀라운 현실이 펼친 자랑찬 결실이다.이 성공을 두고 서방은 조선이 핵으로 세계를 위협한다느니,유엔안보리사회《결의》에 위반된다느니 하면서 떠들고있다.그러나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은 조선을 군사적으로 위협할 엄두를 더는 낼수 없게 하는 거대한 억제력으로 된다.

조선인민이 이룩한 자랑찬 성과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 *

 

핀란드공산주의자동맹 위원장 깔레비 와흐르만과 국제비서 유하 끼엑씨가 우리 공화국의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여 7일 공동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우리는 주권국가들이 모든 수단을 다하여 자기 나라를 지킬 권리가 있다고 간주한다.조선반도의 불안정한 정세는 미국의 적대시정책으로 초래된것이다.

미제국주의자들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은 조선반도정세를 전쟁접경에로 몰아갔다.

조선반도문제에서 중요한것은 미국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평화협정을 체결할 의지가 있는가 하는것이다.

제국주의자들이 자주적인 나라들을 위협하는 한 모든 주권국가인민들은 자기 나라를 지킬 권리를 가지고있다.

 

서방의 위선적인 반응

브라질신문 글 게재

 

브라질신문 《빠뜨리아 라띠나》 6일부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인민군부대를 시찰하시는 사진문헌을 모시고 《조선의 수소탄시험과 서방의 위선적인 반응》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였다.

신문은 서방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진행한 수소탄시험에 대해 위선적인 반응을 보이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많은 핵무기를 가지고있는 이스라엘은 유엔의 그 어떤 결의에도 복종하지 않는다.국제원자력기구에는 이스라엘의 핵무기와 핵시험에 대하여 걸고들 권한이 없으며 세계의 어느 언론들도 그에 대해 규탄하지 못하고있다.그러나 미국에 맞서는 나라들이 핵시험을 하면 그 무슨 《위협》에 대해 운운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는 적대세력들의 공격으로부터 자기를 지키기 위해 특수무기들을 만들수 있는 합법적권리를 행사하면서 계속 전진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