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17일 로동신문

 

자주적신념과 배짱이 안아온 위대한 승리

여러 나라 인사들 격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세계 진보적인사들이 우리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을 축하하여 수많은 축전과 축하편지들을 보내여오고있다.

축전과 축하편지들은 한결같이 자주의 신념과 강인담대한 배짱으로 력사의 대장거를 이룩하시며 최강국의 존엄과 국력을 만방에 떨치시는 백두령장의 천출위인상에 경탄을 표시하였다.

도이췰란드공산당 위원장 토르스텐 쇠비츠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첫 수소탄시험에서 완전성공한데 대하여 김정은동지께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드린다.

제국주의세력의 대조선적대시책동에 대처한 조선의 자위적조치에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

조선인민은 핵기술을 보유함으로써 사회주의위업을 고수하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담보하는 강위력한 보검을 가지게 되였다.

핵억제력을 갖추는 길만이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가증되는 핵위협에 대처해나가는 유일하고 명백한 길이다.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 싸쥐 우말라또바는 조선의 수소탄시험의 성공은 김정은동지의 투철한 자주적신념과 배짱,자기 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안아온 위대한 승리라고 격찬하였다.

그는 세계정치흐름을 주도하시며 시대와 인류앞에 거대한 업적을 이룩해가시는 김정은동지는 진정한 애국자,자주와 정의의 수호자이시라고 높이 칭송하였다.

벌가리아공산주의자동맹 명예위원장 아따나스 이와노브는 수소탄시험을 성공시키는데 이바지한 과학자,기술자들과 전체 조선인민에게 인사를 드린다,조선의 승리는 자기 힘이 강해야만 나라의 자주권과 평화를 지킬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자위의 힘을 지닌 강대한 조선은 그 누구도 건드릴수 없을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전련맹볼쉐비크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인 벨라루씨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 웨.베.젤리꼬브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은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악착한 봉쇄속에서도 주체사상,선군사상의 기치높이 국방공업발전에 큰 힘을 넣어왔다.조선의 과학자,기술자들과 인민들이 수소탄시험에서 성공함으로써 조선은 수소탄까지 가진 핵보유국으로 되였다.

조선의 수소탄은 미제의 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었다.

공화국의 수소탄시험성공은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자주권을 위하여 투쟁하는 진보적인류에게 용기를 주었다고 하면서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 위원장 더모트 하드슨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자력갱생의 산물인 수소탄시험의 완전성공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과학기술적위력을 남김없이 시위하였다.수소탄시험성공은 미제와 그 추종세력에게 심대한 타격으로 되였다.

김정은동지의 담력과 배짱으로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은 파탄을 면치 못할것이다.

스위스조선위원회 위원장 마르틴 뢰체르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첫 수소탄시험 완전성공은 김정은동지께서 펼치시는 선군정치의 위대하고 빛나는 승리이다.

이 력사적인 사변은 온 세계에 사회주의조선의 불패의 국력과 위상을 과시하였다.

조선이 정의의 수소탄을 보유한것은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침략적인 반공화국적대시책동에 맞서 나라의 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응당한 선택이였다.

수소탄시험을 통하여 조선은 오직 강자만이 승냥이무리로부터 자기를 지켜낼수 있다는 력사의 철리를 실증해주었다.

일심단결에 기초한 핵무력의 강화는 공화국이 자주권과 생존권을 수호하고 나라의 강성번영을 위한 확고한 담보이다.

선군정치의 위대한 승리 만세!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