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2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현대적으로 개건된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의 의도와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현대화가 최상의 수준에서 실현된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최룡해동지,안정수동지,조용원동지,김여정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공장과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해 1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당에서 적극 도와주겠으니 공장을 세계적수준의 현대적인 식료공장으로 전변시켜 우리 인민들과 체육인들에게 맛좋고 영양가높은 식료품들을 더 많이 안겨줄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의 개건형성안도 몸소 지도해주시고 부강조국건설에서 한몫 단단히 하고있는 속도전청년돌격대에 공사를 맡겨주시였으며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직접 풀어주시는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에 충정으로 보답할 불타는 일념을 안고 떨쳐나선 해당 부문과 공장,속도전청년돌격대의 일군들,종업원들,돌격대원들은 낮과 밤이 따로없는 긴장한 전투를 벌림으로써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껌생산공정 등 새로운 식료품생산공정들을 꾸린것을 비롯하여 신축 및 개건,현대화공사를 끝내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또한 방대한 현대화공사가 진행되는 속에서도 식료품생산을 하루도 중단하지 않고 정상화하였으며 19종에 100여가지나 되는 새 제품들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부지면적은 전혀 늘이지 않으면서도 기존건물을 증축하는 방법으로 새로 개건한 공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며 지난 시기의 모습을 전혀 찾아볼수 없게 완전히 달라졌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꾸린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사랑속에 일떠선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의 발전로정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시면서 공장이 완공되였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매우 만족해하시며 한번 나와보시겠다고 하신 우리 장군님생각이 간절해진다고,이렇게 현대적으로 개건된 공장에 장군님을 한번 모시였더라면 얼마나 좋았겠는가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 제품에 대한 인민들의 수요와 인기가 나날이 높아가고있다고 하시면서 비결은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바라시던대로 어느 한순간도 생산을 멈추지 않고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악하게 투쟁한데 있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위대한 장군님과 당의 숭고한 인민사랑이 어려있는 일터에서 일하는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고 세상에서 제일 맛좋고 영양가높은 식료품을 더 많이,더 질좋게 생산하는것으로써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현대화정형과 생산실태,제품의 가지수와 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의 현대화가 최상의 수준에서 실현되였다고 하시면서 공장현대화에서 특별히 마음에 드는것은 고도로 집약화된 생산공정들을 꾸려놓은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과학적인 타산밑에 설비들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모든 공간들을 립체적으로 리용할수 있게 공장을 개건한 결과 부지면적과 로력을 전혀 늘이지 않으면서도 제품생산량은 종전에 비해 1.5배 장성시켰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제품출하공정에 기발하게 착상한 미끄럼식운반기를 설치해놓은것을 비롯하여 로력절약형,에네르기절약형공장으로 전변시키기 위해 머리를 많이 쓰고 아글타글 노력한것이 알린다고 말씀하시였다.

식료품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와 기호가 끊임없이 변하는데 맞게 과학적이면서도 예측가능한 통합생산체계를 완벽하게 구축해놓았으며 전반적인 생산공정의 자동화,무인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함으로써 국가계획수행은 물론 주문생산도 원만히 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였다고 하시였다.

제품의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기 위해 사람들이 다니는 통로와 생산현장을 유리건재로 완전히 격페시키고 현대적인 분석설비들과 위생통과시설들,공기정화설비 등을 그쯘히 갖추어놓았는데 무균화,무진화수준이 대단히 높다고 말씀하시였다.

체육인들의 영양관리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식료품들과 인민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는 제품들을 대량생산하고있을뿐만아니라 새 제품개발사업에서도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상품도안과 포장도 정말 잘하고있다고 말씀하시였다.

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높이 받들고 종업원들에 대한 원격교육과 과학기술보급사업을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할수 있도록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마련해놓았으며 인재선발과 양성,평가,등록기준을 바로 정하고 그에 의거하여 인재관리사업을 실속있게 할수 있는 체계도 잘 갖추어놓았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이 현대화된 결과 우리의 식료공업을 더 높은 단계에로 도약시킬수 있는 또 하나의 발판,기준이 마련되였다고 하시면서 중앙과 지방의 식료공장들과 련관부문의 일군들을 참관시키고 따라배우게 하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의 생산공정들마다에서 우리의 식료품이 폭포처럼 쏟아지고있는것을 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하시면서 당의 의도에 맞게 공장을 현대적으로 훌륭히 개건한 해당 부문과 공장,속도전청년돌격대의 일군들,종업원들,돌격대원들의 위훈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을 만족하게 돌아보았다고 하시면서 이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처럼 불타는 애국의 마음을 지니고 애국의 피와 땀을 바쳐가며 세계가 부러워하는 우리의것을 만들어내려는 야심만만한 배짱을 안고 인민들을 위해 좋은 일을 찾아한다면 인민생활향상에서는 커다란 성과가 이룩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모든 사업에서 성과의 비결은 일군들에게 전적으로 달려있다고 하시면서 당정책관철을 위해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는 해당 부문과 공장일군들의 공로를 거듭 치하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생산에서 계속 자랑찬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나라의 식료공업을 발전시키는데서 선구자적역할을 수행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공장을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멋쟁이공장으로 전변시켜주시고 또다시 찾아오시여 모든 성과를 자기들에게 고스란히 안겨주시며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말씀을 결사관철할 충정의 맹세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