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2월 12일 로동신문

 

중앙사진전람회 개막

 

뜻깊은 광명성절경축 중앙사진전람회 《인민을 위한 한평생》이 개막되였다.

백두산대국의 밝은 앞날을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사진문헌이 전람회장에 모셔져있다.

전람회장에는 또한 인민중시,인민존중,인민사랑의 정치를 펼치시고 한평생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실록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다.

《다박솔초소를 찾아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적들과 첨예하게 대결하고있는 판문점초소를 찾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인민군대를 최정예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신 백두령장의 위인적풍모를 감명깊게 보여주고있다.

뜨거운 혁명열과 고결한 희생정신으로 한생을 불태우시며 오로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로고가 《자강도의 중소형발전소들을 돌아보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범안리의 한 농촌살림집을 찾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에 어리여있다.

《항일혁명투사 오진우동지의 건강을 념려하여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신념과 의지의 화신 리인모동지를 만나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혁명선배들을 무한히 아끼고 존대하시는 어버이장군님의 혁명적의리의 세계를 가슴뜨겁게 전하고있다.

주체혁명,선군혁명위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놓으시고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이 《선군혁명령도의 길에 함께 계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경제강국건설을 위한 길에 함께 계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에 어리여있다.

전람회장에는 또한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새로운 장을 펼치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거룩하신 혁명생애가 영원히 빛나도록 해주시고 자주,선군,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다.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인민무력부에 높이 모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동상을 돌아보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절세위인의 한없이 고결한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전하고있다.

전람회장에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끝없이 비약하는 우리 조국의 벅찬 현실과 주체의 위성강국의 주인된 끝없는 긍지를 안고 강성국가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철석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진들도 전시되여있다.

개막식이 11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김기남동지,양형섭동지와 김용진내각부총리,관계부문 일군들,시내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박춘남문화상은 개막연설에서 태양조선의 력사에 찬연히 빛나는 광명성절은 우리 인민에게 수령복,태양복,장군복의 행운을 대를 이어 안겨준 민족최대의 경사의 날이며 인류의 자주위업에 밝은 미래를 열어놓은 인류공동의 혁명적명절이라고 말하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당당한 우주강국의 존엄과 기상을 만방에 떨치며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갈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