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2월 19일 로동신문

 

론설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빛나게 실현하신 위대한 령도

 

세기를 이어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가는 우리 당의 투쟁력사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63(1974)년 2월 19일에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당사상사업의 당면한 몇가지 과업에 대하여》는 특별히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신것은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획기적전환을 가져온 력사적사변이였다.로작이 발표됨으로써 우리 당이 수령의 당으로서의 혁명적성격을 더욱 확고히 고수해나갈수 있는 불멸의 지침이 마련되게 되였고 우리 혁명은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해나가는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라서게 되였다.

지금 우리 천만군민은 전당과 온 사회를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하시고 주체혁명의 앞길에 끝없이 밝은 전도를 펼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절감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사상사업은 시종일관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중심으로 튼튼히 틀어쥐고 여기에 모든 화력을 집중해나가야 합니다.》

사상적일색화는 당과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당은 수령의 사상에 기초해서만 사상적순결체로 될수 있고 광범한 대중을 수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이끌어나갈수 있다.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에 혁명승리의 근본담보가 있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40여년이 흘러갔다.이 기간은 우리 당사상사업에서 일대 혁명적전환을 가져온 로정이였고 혁명과 건설에서 빛나는 승리와 세기적인 변혁이 이룩된 긍지높은 년대기였다.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 력사적인 진군길에서 우리 당은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확고히 실현한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로,우리 혁명대오는 천만군민이 당과 수령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친 일심단결의 전투대오로 위용떨치게 되였다.수령의 유일사상체계가 철저히 확립되고 수령의 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비약하고 전진하는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가 펼쳐지게 된것은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의 현명성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기 위한 당사상사업의 기본임무와 방향을 환히 밝혀주신데 있다.

우리 당은 수령의 당이다.우리 당의 력사적뿌리와 지도사상도 수령에 의하여 마련되였고 우리 당의 창건과 조직사상적공고화도 수령에 의하여 실현되였다.따라서 우리 당사상사업은 철두철미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온 사회를 일색화하는데로 지향되여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당사상사업의 기본임무는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당사상사업의 출발점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전투적구호를 제시하시였다.우리 당의 최종목적과 그 실현을 위한 근본방도가 밝혀진 당의 최고강령이 명시된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은 혁명과 건설의 전기간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지침으로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불면불휴의 사상리론활동으로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위한 우리 당사상사업을 끊임없이 개선강화해오시였다.독창적이고 백과전서적인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끝없이 빛내이시고 당사상사업을 철저히 김일성주의의 요구대로 진행해나가도록 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사상을 선군혁명사상,선군정치리론으로 심화발전시키신것은 김일성주의의 보물고를 더욱더 풍부히 하고 김일성주의의 견인력과 생활력을 비상히 높이신 특출한 공적으로 된다.

위대한 김일성주의기치밑에 전진하여온 우리 혁명은 오늘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는 새로운 력사적진군길에 들어섰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신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을 남김없이 발양시켜 백두에서 시작된 우리 혁명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하시려는 원수님의 철석의 신념과 의지의 힘있는 과시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틀어쥐고 당사상사업을 위대한 수령님식,장군님식대로 진행해나가는 여기에 우리 당과 조국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존함,높으신 권위와 더불어 영원히 승승장구해나가는 길이 있다.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의 현명성은 충실성교양을 기본으로 하여 당사상사업을 힘있게 벌리도록 하신데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기 위한 사상사업에서 가장 기본을 이루는것은 수령님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으로 교양하는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혁명가의 가장 기본적인 품성이다.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가 빛나게 실현되였다는것은 결국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자기 수령을 높이 우러러모시고 따르며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충정으로 받들어나가는 열렬한 혁명전사로 자라났다는것을 의미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천만군민을 당과 수령에게 끝없이 충직한 참다운 김일성주의자로 키우며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굳게 단결시키는데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시였다.온 나라에 사상교양거점들을 훌륭히 꾸리도록 하시고 전당에 정연한 학습체계를 세워주시였으며 위대성교양,충실성교양을 첫째가는 사업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특히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를 혁명전통교양의 거점으로 훌륭히 꾸려주시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을 힘있게 벌리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는 백두밀림에 차넘쳤던 수령결사옹위정신이 세대를 이어 꿋꿋이 계승될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제일생명으로 하는 수령결사옹위의 대부대가 자라나고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이 더욱 굳건히 다져졌으며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적위력이 천백배로 강화되게 되였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의 충정의 열도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가장 숭고한 높이에 이르고있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심장마다에 깊이 간직하도록 하고있으며 혁명적인 학습열풍속에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은 곧 과학이고 만능의 보검이라는것을 뼈에 새긴 사상의 강자,김정일애국주의를 실천으로 구현해나가는 애국충정의 인간들이 수많이 자라나고있다.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의 뜨락에 이어놓고 당중앙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며 수령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결사관철해나가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이다.한순간을 살아도,한생을 바쳐도 수령결사옹위의 고귀한 삶을 빛내여가고있는 우리 인민의 대풍모는 충실성교양을 기본으로 하여 사상교양사업을 힘있게 벌리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충실성을 깨끗한 량심과 의리로 간직한 천만군민이 수령님들께서 가리키신 자주,선군,사회주의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기에 우리 혁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의 현명성은 사상전의 불길을 높여 천만군민이 수령의 사상과 의도를 결사관철하도록 하신데 있다.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하는것은 그자체에 목적이 있는것이 아니라 수령의 사상과 의도대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자는데 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사상전은 사상분야에서의 전격전이고 집중적인 공세이며 섬멸전이라고 밝히시였다.

사상전의 거센 불길로 혁명과 건설에서 비약의 폭풍을 일으켜나가는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령도의 전기간 일관하게 견지해오신 투쟁방식이다.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는 출판보도혁명,문학예술혁명의 불길을 지펴주시고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비약의 속도가 창조되도록 하신데도 어려있으며 교양망,강연망,선동망을 통해 혁명의 북소리,속도전의 진공나팔소리가 높이 울리도록 하시여 온 나라가 대고조의 불도가니로 부글부글 끓게 하신데도 깃들어있다.사상전의 힘찬 포성으로 혁명의 승패와 진퇴를 판가리하는 시련의 고비를 혁명의 일대 고조기로 전환시키며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가 있었기에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의도는 언제나 빛나는 현실로 꽃펴날수 있었으며 사회주의건설에서는 세상사람들을 경탄시키는 대비약적혁신이 이룩될수 있었다.

주체의 사상론,이 위력한 무기를 더 높이 추켜들고 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오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신념이며 의지이다.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을 위한 투쟁의 종자,핵으로 틀어쥐시고 사상전의 집중포화,련속포화,명중포화로 우리의 정치사상진지를 철통같이 다져나가도록 힘있게 이끌어주시는분이 우리 원수님이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사상을 혁명의 원동력으로 삼고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강성국가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려는 우리 당사상전선의 모든 일군들의 신념은 확고부동하다.

백두밀림에서 휘날리던 혁명의 붉은기가 조금도 퇴색되지 않고 세기와 세기를 이어 사회주의기치로 힘차게 휘날리고있는 오늘의 긍지높은 현실을 통하여 우리 인민은 일찌기 전당과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빛나게 실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심장깊이 새기고있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백승의 무기로 틀어쥐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당 제7차대회를 승리자의 대회,영광의 대회로 빛내이기 위한 총진군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