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월 26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에서 보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5일부터 13일까지의 기간에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령도자께서 수소탄시험성공에 기여한 핵과학자들과 기술자,군인건설자,로동자,일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그이께서는 핵과학자들과 기술자,군인건설자,로동자,일군들이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자위적핵억제력을 더욱 튼튼히 다지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고 전하였다.

로씨야의 리아 노보스찌통신,인떼르확스통신,신문들인 《꼼메르싼뜨》,《브즈글랴드》,《모스꼽스끼 꼼쏘몰레쯔》,렌떼웨TV방송,인터네트통신들인 드니.루,브랸스크.루,몽골 몬짜메통신,일본의 교도통신,지지통신,《도꾜신붕》,《니홍게이자이신붕》,세네갈신문 《러 뽀뿔래르》,알제리신문 《알 나하르 알 져디드》,영국신문 《가디언》,슬로벤스꼬의 인터네트홈페지 kldr.sk,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들도 이 소식을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또한 김정은령도자께서 수소탄시험성공에 기여한 핵과학자들과 기술자,군인건설자,로동자,일군들에게 당 및 국가표창을 직접 수여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수소탄시험이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위력을 만천하에 과시하였으며 미제국주의자들과 그 추종세력에게 무서운 공포를 안겨준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이 핵보유국의 전렬에 올라섰다고 하시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악착한 경제봉쇄와 군사적압박으로 조선의 제도를 붕괴시키려는 미국의 책동으로 하여 조선반도정세가 첨예해지고있는데 대해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기초하여 앞으로 더 위력한 수소탄의 폭음으로 조선의 위용을 세계만방에 떨쳐나갈것을 호소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적들이 조선의 자주권을 침해하는 경우 임의의 시각에 임의의 공간에서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세력에게 핵공격을 가할수 있게 핵무장력을 질량적으로 더욱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하시였다.

리아 노보스찌,인떼르확스,《로씨스까야 가제따》,《꼼쏘몰스까야 쁘라우다》,루쓰까야 슬루쥬바 노보스쩨이 등 로씨야의 여러 통신,신문,방송들과 인터네트출판물들,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도 우와 같은 소식을 보도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