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2월 3일 로동신문

 

만민의 심장속에 영원토록 만발할 태양의 꽃

지난 기간 광명성절을 맞으며 열린 김정일화축전

33만여상의 불멸의 꽃 전시, 750여만명 참관,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100여차의 전시회 진행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시며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우리 인민의 열화같은 충정과 그리움,세계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흠모심에 받들려 불멸의 꽃 김정일화는 세월이 갈수록 더욱 붉게 피여나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그가 지니고있는 령도력과 풍모,그가 발휘한 충실성과 헌신성,그가 이룩한 업적으로 하여 인민의 지도자로서 인민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고있으며 높은 권위를 지니고있습니다.》

위대한 선군태양의 존함을 모시고 자주시대의 꽃,전인류의 꽃으로 아름답게 만발한 김정일화는 만민이 심장으로 받들어올린 세계제일명화이다.

우리 인민들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위인칭송의 불타는 마음에 받들려 주체86(1997)년에 첫 축전이 열린 때로부터 해마다 진행되여오고있는 김정일화축전은 당 제7차대회가 열리는 뜻깊은 올해에 20번째 년륜을 새기게 된다.

지난 기간 뜻깊은 광명성절을 맞으며 열린 김정일화축전에 33만여상의 불멸의 꽃이 전시되였으며 축전참가단위수는 1 400여개,축전장을 찾은 인민군군인들과 각계층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해외동포들과 외국인들의 수는 750여만명에 달한다.

희세의 대성인이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을 따르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열화같은 흠모심과 지성에 의하여 지난 기간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100여차에 달하는 불멸의 꽃전시회들이 진행되였다.

특히 조국해방 70돐과 당창건 70돐이 되는 뜻깊은 지난해에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김정일화전시회가 성대하게 진행되였다.전시회장을 찾은 여러 나라의 진보적인사들과 인민들은 위인칭송의 꽃인 김정일화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며 온 세상에 더욱 만발할것이라고 격동된 심정을 토로하였다.

년대와 세기를 이어 김정일화재배열기가 더욱 고조되고있는 속에 오늘 세계의 많은 나라들에서 불멸의 꽃이 널리 보급되고있다.

이것은 위대한 장군님을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영상으로,인류의 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모시고 따르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들,세계 진보적인류의 불타는 충정과 흠모심이 얼마나 뜨겁고 열렬한가를 보여주고있다.

불멸의 꽃 김정일화를 더 아름답게 활짝 피우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드높은 열의에 의해 김정일화축전규모는 해마다 커지고있다.

지난해에 진행된 제19차 김정일화축전에는 제1차축전때에 비하여 30여배나 되는 2만 9 000여상의 김정일화가 전시되였으며 참관자수도 몇배나 되는 48만 2 000여명에 달하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지난 기간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심을 안고 축전장에 전시하게 될 김정일화재배에 언제나 뜨거운 충정을 바쳐왔으며 정성껏 피운 김정일화들은 해마다 불멸의 꽃축전장을 아름답게 장식하여왔다.

불멸의 꽃들이 아름답게 전시되여 위인칭송의 꽃바다를 이룬 김정일화축전장을 찾은 인민군장병들과 각계층 근로자들,청소년학생들은 희세의 천출명장이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으로 가슴을 불태웠다.

붉게 피여난 꽃송이들을 바라보며 참관자들은 한평생 모진 고생을 다 겪으시며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안아오신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겨보며 장군님을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영상으로 높이 모시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따라 기어이 최후의 승리를 안아오고야말 불타는 신념의 맹세를 다지군 하였다.

축전장을 돌아본 외국의 벗들은 김정일화축전은 조선에서만 펼칠수 있는 위인칭송의 대축전이라고 하면서 축전장을 끝없이 찾는 사람들의 흐름을 보면서 자기 령도자를 받드는 조선인민의 뜨거운 마음과 령도자의 두리에 하나로 굳게 뭉친 힘을 보았다고 격찬하였다.

김정일화축전장을 찾았던 꾸바공화국 특명전권대사는 참으로 훌륭한 축전장이다,김정일화축전장에 올 때마다 새로운 감흥을 받게 된다,꽃송이와 색갈이 더 커지고 붉어졌다는 느낌이 강렬히 든다,아마도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그리는 조선인민의 경모의 감정을 담았기때문이라고 생각한다,축전은 수령과 인민이 혼연일체를 이룬 조선의 모습과 절세위인을 흠모하는 조선인민의 숭고한 사상감정을 잘 보여주고있다고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피력하였다.

지난 기간 많은 해외동포들과 외국의 벗들,단체들이 김정일화축전에 참가하였으며 자신들의 뜨거운 지성이 담긴 김정일화를 축전장에 보내여왔다.위인칭송의 뜨거운 마음을 글로 새겨 보내여온 고급석재는 40여개나 된다.

이처럼 절세위인의 존함을 모신 불멸의 꽃 김정일화는 우리 인민들뿐만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흠모의 정에 받들려 언제나 봄을 앞당겨 활짝 피여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려는 다함없는 충정의 마음과 함께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모진 광풍을 쳐물리치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선군령도따라 기어이 최후승리를 안아오고야말 천만군민의 억척불변의 의지에 받들려,절세위인을 끝없이 흠모하는 진보적인류의 심장에 떠받들려 불멸의 꽃 김정일화는 이 나라 강산에,지구의 방방곡곡에 더욱 만발할것이다.

본사기자 주령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