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3월 13일 로동신문

 

70일전투장에서 보내온 소식

굴함없는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수령의 유훈
관철전의 앞장에서 힘차게 비약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 보름 남짓한 기간 최고실적
련이어 돌파,주체철생산량 2.1배이상 장성

 

온 나라 천만군민이 당 제7차대회장에로 향한 70일전투에서 날에날마다 새로운 위훈을 창조하며 폭풍쳐 내달리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 련일 혁신적인 소식이 전해지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련합기업소로동계급은 70일전투에 진입한 때로부터 지금까지 보름 남짓한 기간 주체철생산에서 전례없는 혁신을 일으켰다.특히 산소열법용광로조업이래 하루 주체철생산량에서 최고실적을 련이어 돌파하는 기적을 창조하였다.지난 1일 하루 주체철생산계획을 190%로 초과완수한 황철로동계급은 10일에는 그 기록을 또다시 돌파하여 일생산량을 196%로 끌어올렸으며 그 다음날인 11일에는 전날기록을 훨씬 릉가하는 213%의 실적을 올리였다.이 혁혁한 성과는 백두의 붉은 혁명정신과 자강력제일주의를 필승의 무기로 틀어쥐고 주체의 쇠물폭포로 당중앙을 결사옹위해갈 황철로동계급의 애국충정이 안아온 결실이며 수령의 유훈관철전,당정책옹위전의 불길높이 70일전투의 하루하루를 높은 실적으로 빛내임으로써 당 제7차대회장에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안고 떳떳이 들어서려는 이들의 신념과 의지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금속공업부문에 대한 국가적인 보장대책을 강하게 세우고 김철과 황철을 비롯한 금속공장들에서 주체화,현대화의 성과를 확대하여 철강재생산을 늘여야 합니다.》

주체철생산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간곡한 유훈이다.일찌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38차례,위대한 장군님께서는 28차례나 황철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실현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우리 나라 원료와 연료에 의거한 철강재생산공정을 꾸려주시기 위하여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황철을 사회주의건설의 1211고지로 내세워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뜻을 받들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황철로동계급에게 힘과 용기를 거듭 안겨주시면서 온 나라 인민의 력사적숙원이였던 주체철생산체계완성의 넓은 길을 열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대로 주체철생산체계를 완비하고 지난해 12월 전국의 로동계급에게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전례없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자는 호소문을 보낸 황철로동계급은 영웅적인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투쟁본때를 과시하며 70일전투의 하루하루를 자랑찬 실적으로 빛내이고있다.동무는 만리마를 탔는가,동무는 오늘전투계획을 수행하였는가라는 애국의 글발이 곳곳에 나붙은 온 황철땅에 거창한 창조의 숨결이 맥박치고있으며 주체철증산의 열풍이 휘몰아치고있다.

용광로직장 로동계급의 기세가 간단치 않다.이들은 혁명의 준엄한 년대기마다 대고조의 불길로 당중앙을 앞장에서 결사옹위하고 거세찬 증산의 동음으로 우리 조국에 비약의 숨결을 더해준 전세대 로동계급의 투쟁기풍을 본받아 70일전투의 순간순간을 위훈으로 이어가고있다.우리 대오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이 관철되지 못하는것을 보고서도 속수무책으로 앉아뭉개는 무맥한자들,자그마한 성과에 자만자족하며 제자리걸음을 하는 보수주의자들,난관앞에 주저앉아 우는소리만 하는 패배주의자들이 있을 자리가 없다는 자각을 안고 70일전투기록장마다에 위대한 수령님들께와 당에 드리는 량심의 실적,충정의 실적을 새겨가고있다.직장의 용해공들은 주체철생산에서 자기들이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명심하고 용해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단축하기 위해 애써 노력하고있으며 그 성과에 토대하여 차지당 쇠물생산량을 계속 늘여나가고있다.련합기업소기동예술선동대는 물론이고 중앙예술단체 예술인들과 송림시 녀맹원들까지 끊임없이 달려와 경제선동의 북소리 높이 울리며 주체철생산자들을 적극 고무해주는 전투현장은 불도가니마냥 부글부글 끓고있다.

오늘날 우리가 타야 할 만리마는 과학기술의 룡마라는것을 신념과 의지로 새겨안은 황철로동계급은 주체철증산의 돌파구를 과학기술의 기관차로 힘있게 열어제끼고있다.이들은 현실에서 터득한 경험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중심고리들을 찾아 합리적으로 결합시키면서 산소열법용광로에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적극 받아들이고있다.70일전투에 진입하여 새로 창안제작한 슬라크준위측정장치와 로가스분석장치가 주체철생산을 끌어올리는데서 한몫 단단히 하고있다.이 장치들은 산소열법용광로조업에서 높은 안전성을 보장하고 종전에 비해 무연탄공급량을 낮추면서도 주체철생산을 장성시키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놀고있다.

주체철생산의 선행공정을 맡고있는 원료공급작업반의 로동계급은 승리의 5월에로 향한 우리 인민의 발걸음을 멈춰세워보려고 최후발악하고있는 미제와 박근혜역적패당의 머리통우에 멸적의 쇠물폭포를 들씌우는 심정으로 원료,연료배합을 표준조작법의 요구대로 진행하고있다.

산소2직장 로동계급도 산소열법용광로의 숨결을 지켜섰다는 비상한 자각안고 주체철생산에 필요한 산소를 더 많이 생산보장하기 위해 밤낮이 따로 없는 격전을 벌리고있다.

지금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 날에날마다 이룩되고있는 혁신적인 성과는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70일전투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들에게 최후승리에 대한 확신을 더해주고있다.

황철의 로동계급은 주체철증산의 우렁찬 동음높이 새로운 시대속도,만리마속도를 창조해갈 일념으로 가슴 불태우며 수령의 유훈관철전,당정책옹위전의 앞장에서 계속 힘차게 내달리고있다.

글 본사기자 김충성
사진 본사기자 리동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