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2월 24일 로동신문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을 마련해주시여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 즈음하여 발표된 당중앙위원회,당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에는 《조국통일3대헌장과 북남선언들을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으로,조국통일의 생명선으로!》라는 구호도 제시되여있다.

애국의 구호를 받아안은 온 겨레의 가슴마다에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조국통일위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고수하고 빛내이면서 수령님들의 뜻과 유훈대로 조국통일3대헌장과 북남선언들을 철저히 관철하여 나라의 자주적통일을 반드시 이룩할 철석의 의지가 맥박치고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마련해주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조국통일3대헌장의 빛나는 구현으로서 장군님께서 우리 겨레에게 남기신 고귀한 통일애국유산이다.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탁월한 사상과 비범한 령도로 통일위업완성의 굳건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우리 민족은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영원히 잊을수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민족의 어버이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께서는 민족분렬의 고통을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시며 우리 겨레에게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기 위해 한평생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여 나라의 자주적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은 그대로 조국과 민족을 위한 고귀한 헌신이였다.

인류력사의 갈피마다에는 수많은 위인들과 그들이 이룩한 공적에 대해 기록되여있다.하지만 우리의 장군님처럼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오로지 조국과 민족을 위해 온넋을 깡그리 불태우시며 시대와 민족앞에 영원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린 그런 절세의 애국자,민족의 자애로운 어버이는 없었다.

돌이켜보면 1990년대는 우리 조국과 인민에게 있어서 준엄한 시련의 시기였다.북남최고위급회담을 앞두었던 주체83(1994)년 7월 우리 민족은 하늘처럼 믿고 따르던 어버이수령님을 너무도 뜻밖에 잃었다.크나큰 비애와 상실의 아픔으로 온 겨레가 목놓아 울고 산천초목도 비분에 떨었다.인간의 초보적인 리성마저 상실한 내외반통일세력들은 때를 만난듯이 《북의 붕괴는 시간문제》라고 뇌까리면서 우리 공화국을 해치고 조국통일위업을 말살하려고 떼를 지어 덤벼들었다.조국과 민족의 흥망성쇠를 판가리하는 중대사들이 이때처럼 우리 장군님의 어깨우에 무겁게 실린적은 없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신의 비통한 심정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맡기고 가신 우리 겨레를 먼저 생각하시였다.자기 민족,자기 겨레를 그 누구보다 열렬히 사랑하시였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밝아오는 새 세기와 더불어 분렬된 우리 민족의 운명을 구원하고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펼치실 원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시였다.그이께서 조국통일의 밝은 앞날을 설계하신것은 조국과 민족에 대한 불보다 뜨거운 사랑,자주통일위업의 승리에 대한 절대적이며 확고부동한 믿음으로부터 출발한것이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고 이끌어오신 조국통일위업을 반드시 성취하실 확고한 결심을 품으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걷고걸으신 애국헌신의 장정은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해가는 가슴벅찬 6.15통일시대를 펼쳐놓았다.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자주통일을 이룩할 애국의 용단을 내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에 의해 주체89(2000)년 4월 북과 남이 7.4북남공동성명에서 천명된 조국통일3대원칙을 재확인하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교류와 협력,평화와 통일을 앞당기기 위하여 평양에서 북남최고위급회담을 개최하기로 합의했음을 알리는 보도가 장엄한 뢰성마냥 울려퍼졌다.민족분렬사상 처음으로 되는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은 어버이수령님의 유훈을 받들어 장장 반세기가 넘는 우리 민족의 분렬사에 종지부를 찍고 화해와 단합의 새 장을 펼치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철석의 의지에 의하여 마련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회담이 명실공히 민족공동의 리익에 맞게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는데로 지향되도록 이끌어주시였다.한피줄을 나눈 동족끼리 손을 맞잡고 민족의 밝은 미래를 개척해나가야 한다는 자주사상과 애국의 깊은 뜻,조국통일에 대한 확고부동한 의지가 함축된 위대한 장군님의 교시는 남측성원들의 한결같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마침내 주체89(2000)년 6월 15일 나라의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해결하는것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북남공동선언이 온 세상에 선포되였다.

투철한 민족자주사상과 불타는 애국의 의지를 안으시고 6.15통일시대를 승리에로 이끌어나가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북남관계를 우리 민족끼리의 관계로 확고히 전환시켜 평화와 번영의 새 민족사를 개척할 웅대한 구상을 안으시고 주체96(2007)년 10월 또 한차례의 평양상봉을 마련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평양상봉의 나날 숭고한 민족애와 천리혜안의 예지로 북남관계를 발전시키고 조국통일과 민족번영의 앞길을 활짝 열어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6.15공동선언의 기본정신을 재확인한데 기초하여 북남관계를 보다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키며 평화와 민족공동의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구체적목표와 과업을 밝힌 실천강령인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이 채택된것은 분렬된 민족의 고통을 하루빨리 가시고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희망찬 래일을 앞당겨오기 위해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기울이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의 결단이 안아온 특대사변이였다.

조국통일운동사에 금문자로 아로새겨져있는 북남선언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헌신이 낳은 고귀한 애국유산이다.불타는 조국애와 민족애,비범한 령도력과 숭고한 풍모를 지니시고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운동을 현명하게 령도하여 통일위업실현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여주신 어버이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무궁번영할 우리 민족사와 더불어 영원히 빛날것이다.

오늘 조국통일위업의 진두에는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시며 애국애족의 화신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서계신다.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삼천리강토우에 세계가 부러워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우시려는것은 그이의 철석의 신념이다.

해내외의 우리 겨레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를 높이 받들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헌신의 로고가 깃든 조국통일3대헌장과 북남선언들을 철저히 고수리행함으로써 자주통일의 력사적위업을 반드시 성취하고야말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