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4월 5일 로동신문

 

론평

무모한 대미추종이 화를 불러올수 있다

 

최근 미제의 침략책동에 편승한 일본반동들의 부산스러운 움직임이 국제사회계의 큰 우려를 자아내고있다.외신보도에 의하면 미국의 최신예스텔스전투기 《F-35》가 다음해부터 일본의 야마구찌현 이와구니기지에 정식 배비될 예정이다.

불의의 선제공격으로 우리 공화국을 집어삼키려는 미국의 침략야망이 날로 로골화되고있는것과 때를 같이하여 일본반동들이 자국에 최신예전투기를 끌어들이려 하는것은 매우 심상치 않다.

군사전문가들은 그 어느 전투기보다 지상타격능력이 강하다고 하는 《F-35》를 일본에 배비하는 의도가 명백히 조선을 겨냥한것이라고 평하고있다.

자료에 의하면 《F-35》스텔스전투기는 전자전능력이 다른 전투기들보다 강하며 특히 반항공망을 무력화시키는데서 《공중선봉력량》으로 불리우고있다고 한다.

조선반도와 가까운 지역인 야마구찌현 이와구니기지에 첨단을 자랑하는 스텔스전투기를 배비하려는것은 미일침략세력들이 유사시 제공권을 장악하고 집중적인 공중타격을 들이대여 우리 나라를 타고앉기 위한 군사적기도를 드러낸것으로 된다.앞으로 이곳에 배비될 미군비행기수가 무려 120여대에 달할것이라는것만 보아도 그것을 알수 있다.

더우기 이와구니기지로 말하면 1950년대 조선전쟁시기에 미국이 군용기들을 배비하고 우리 공화국에 대한 대규모적인 폭격을 감행하여 무고한 인민들의 목숨을 수많이 앗아가는데 리용한 군사기지,전초기지이다.

지난 조선전쟁시기에 자기 나라를 미국의 조선침략의 전초기지,병참기지,후방기지로 통채로 섬겨바친 일본반동들이 오늘에 와서 상전의 신형전투기배비놀음에 맞장구를 치고있는 의도는 명백하다.

미국을 등에 업고 재침야망을 기어이 실현해보려는것이다.

간과할수 없는것은 일본반동들이 안전보장관련법을 시행시켜 국제사회의 심각한 우려를 자아내고있는 때에 미국의 핵전쟁책동에 추종하고있는것이다.

내외의 한결같은 규탄배격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는 일명 전쟁법으로 불리우는 안전보장관련법이 끝끝내 시행단계에 들어갔다.그에 따라 일본의 《집단적자위권》행사가 가능해지고 결과 무력사용권한이 강화되였으며 《자위대》의 해외활동범위도 보다 확대되게 되였다.

군국주의길로 미친듯이 질주하고있는것과 동시에 미군의 스텔스전투기들을 자국에 배비하려는 일본반동들의 망동으로 하여 조선반도긴장상태는 더욱더 격화되고있다.임의의 시각에 미국과 야합하여 조선반도에 쳐들어오려는 일본반동들의 책동은 절대로 스쳐보낼수 없다.

지난날 이루지 못한 《대동아공영권》의 옛꿈을 기어이 실현해보려고 발악적으로 책동하고있는 일본이 가소롭다.미국의 겨드랑이에 붙어 살쪄온 일본반동들이 21세기에도 미국의 침략정책에 적극 추종하여 어부지리를 얻어보려는것은 영원히 실현될수 없는 망상이다.

과거에 저지른 특대형반인륜적범죄를 청산할 생각은 하지 않고 오히려 그 죄악을 또다시 저지르려고 군국화책동에 미쳐날뛰는 일본반동들의 망동에 우리 인민과 아시아인민들은 격분을 금치 못하고있다.최근 중국의 한 통신은 시행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안전보장관련법을 두고 제동장치와 조명등이 없는 《군용차》라고 강하게 추궁하였다.

오늘 일본은 현대적공격무력을 가진 위험한 전쟁세력의 실체를 확연히 드러내고 로골적으로 재침책동을 일삼고있다.《자위대》의 무장장비는 세계군사렬강들과 어깨를 겨루는 수준이다.

지난 조선전쟁시기에는 전패국의 딱지가 붙은것으로 하여 도적고양이처럼 숨어서 미국의 침략의 길잡이노릇을 했던 일본반동들이 지금에 와서는 뻐젓이 미국의 군사장비들을 끌어들이며 침략의 길에 앞장서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는것은 조선반도를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에 20세기 전반기의 전쟁유령이 떠돌고있음을 실증해준다.

전패국의 오명에서 교훈을 찾을 대신 제2차 세계대전시기 저들이 패한것이 군사력이 약한탓에 있다고 하면서 군사대국화에 박차를 가하고있는 일본군국주의자들에 의해 이 지역은 또다시 위험천만한 사태에 빠져들고있다.손우동맹자 미국과 배꼽을 맞추며 돌아가는 일본군국주의자들의 재침책동의 결말이 어떤것이겠는가는 불보듯 뻔하다.

과거청산이 아니라 우경화에로 질주하는 일본의 무분별한 행동을 두고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이 예리한 눈초리를 보내고있다.그를 반대하는 여러 나라 인민들의 투쟁이 더욱 고조되고있다.

일본반동들은 똑똑히 명심해야 한다.

현대전에서는 발진기지가 첫번째 타격대상이다.미군을 계속 끌어들이는것은 일본의 파멸을 초래할뿐이다.

라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