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3월 29일 로동신문

 

론설

자주,선군,사회주의의 승리의 길을
밝혀준 불멸의 사상리론활동

 

당 제7차대회를 향한 총공격전에서 새로운 기적과 위훈이 끊임없이 창조되고있는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백승의 지침,투쟁의 진로를 휘황히 밝혀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리론적업적에 대하여 다시금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비상한 탐구력으로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여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김일성주의가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으로 더욱 빛을 뿌리게 하시였습니다.》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은 위인의 위대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특징의 하나이다.혁명하는 인민에게 있어서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를 천품으로 지니고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혁명의 앞길을 밝혀주는 위대한 수령을 모시는것보다 더 큰 영광은 없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비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위인중의 위인이시다.독창성과 시대성,통속성과 인민성으로 일관된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리론은 그 폭과 깊이에 있어서 누구도 따를수 없다.특히 당 제6차대회이후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리론활동은 우리 당과 인민이 사상의 힘으로 혁명의 큰 산들을 과감히 넘어올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1980년대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은 김일성주의의 기치높이 전진하는 우리 혁명의 새로운 진로를 명시하신 불멸의 사상리론적업적으로 빛을 뿌리고있다.

당 제6차대회가 성대히 진행된 1980년대는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부문,모든 분야에서 세상사람들을 놀래우는 일대 전성기가 펼쳐지고 주체사상의 진리성과 무궁무진한 위력이 만방에 과시된 위대한 변혁의 년대,창조의 년대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혁명실천에서 거대한 견인력과 생명력을 발휘하고있는 주체사상의 원리들이 전면적으로 체계화되고 집대성된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였다.인류사상발전의 최고봉을 이루는 주체사상의 창시와 그 사회력사적배경으로부터 철학적원리,사회력사원리,지도적원칙을 비롯하여 그 원리와 내용들이 폭넓고 깊이있게 전개되고 과학적으로 체계화된 로작이 발표됨으로써 우리 군대와 인민은 주체사상을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로 틀어쥐고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올수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선로동당은 영광스러운 〈ㅌ.ㄷ〉의 전통을 계승한 주체형의 혁명적당이다,《전당에 혁명적당풍을 철저히 세우자》 등 여러 로작들에서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을 비롯하여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명을 주시였다.《인민군대는 자기의 수령과 당,자기의 제도와 조국을 목숨으로 사수하여야 한다》,《당과 혁명대오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새로운 앙양을 위하여》를 비롯한 로작들에는 인민군대를 무적의 혁명강군으로 키우고 혁명과 건설의 무기인 인민정권을 더욱 강화하며 경제건설과 문화건설 등 사회주의건설을 성과적으로 진행해나가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이 명확히 밝혀져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비범한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우리 군대와 인민은 주체사상을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주체사상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승리와 영광만을 아로새겨올수 있었다.

1990년대 전반기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리론활동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고 이끌어오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기 위한 전투적기치를 마련하신 불멸의 업적으로 빛나고있다.

1980년대말~1990년대초에 이르러 여러 나라들에서 빚어진 사회주의붕괴라는 비극적인 사태는 사회주의를 지향하던 세계의 많은 사람들속에서 사상적혼란과 동요를 일으켰으며 제국주의자들과 혁명의 배신자들은 마치도 사회주의리념자체가 잘못된것처럼 진실을 외곡하면서 사회주의를 헐뜯었다.이러한 정세는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필승의 신념을 안겨주고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사상리론적으로 론증할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서 선행한 사회주의리론의 력사적제한성을 전면적으로 분석하시고 우리 식 사회주의가 사람의 본성적요구를 철저히 구현함으로써 자기의 생명력을 발휘하고있는데 대하여서와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는 오직 주체사상밖에 없다는것을 과학적으로 론증하시였다.특히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에는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게 된 원인과 거기에서 찾게 되는 력사적교훈이 뚜렷이 밝혀져있으며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의 정당성이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빛나는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사소한 답보나 침체도 없이 승리적으로 전진할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1990년대 중엽부터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줄기차게 벌려오신 사상리론활동은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며 선군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다그쳐나가는 승리의 리정표로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을 뜻밖에 잃고 조국과 혁명앞에 엄혹한 시련이 닥쳐왔던 시기에 수령영생위업실현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을 천명하시였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지키고 빛내이기 위한 불면불휴의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주석으로 높이 모시자》,《위대한 수령님을 영원히 높이 모시고 수령님의 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자》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는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수령영생위업의 본질과 력사적필연성,그 실현에서 나서는 기본요구들이 명확히 밝혀져있다.어버이수령님을 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주석으로 높이 모시도록 법화하고 수령님의 혁명사상의 순결성을 고수하고 더욱 발전풍부화하는것과 함께 수령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도록 하신것은 우리 혁명이 대를 이어 주체의 혈통을 꿋꿋이 이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로,참다운 혁명가의 숭고한 도덕의리의 세계를 보여준 력사적사변으로 된다.

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는 과학이다》,《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를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론증하시고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에게 단호한 철추를 내리시였으며 사상의 위력으로 고난과 시련을 타개하고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도록 하시였다.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당의 선군정치는 위력한 사회주의정치방식이다》,《선군혁명로선은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로선이며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이다》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는 혁명의 주력군에 관한 사상과 선군정치의 본질과 지위,그 실현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이 뚜렷이 밝혀져있다.선군정치가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정립됨으로써 선군의 위력으로 승리의 전통을 영원히 고수하고 빛내여나갈수 있게 되였으며 우리 나라는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의 지위에 확고히 올라설수 있게 되였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주저앉았을 어려운 시기에 《사회주의강성대국건설에서 결정적전진을 이룩할데 대하여》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쳐주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이야말로 우리가 영원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투쟁과 생활의 고귀한 지침이며 백두산대국과 더불어 후손만대에 길이 빛날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이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정립체계화하시고 우리 당과 국가,군대를 영원히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과 국가,군대로 강화발전시켜나가도록 하시였으며 강성국가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명을 주고계신다.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보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전대미문의 침략책동을 과감히 짓부시며 지구관측위성 《광명성-4》호의 성과적발사를 비롯한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이 련이어 펼쳐지고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다계단으로 변이 나는 자랑찬 현실은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위대한 당의 사상과 위업을 충정으로 받들어나가는데 김일성,김정일조선의 모든 승리와 영광이 있고 무궁한 번영이 있다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확고한 신념이고 드팀없는 의지이다.우리 당의 사상과 령도야말로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약동하는 숨결이고 전진의 활력이다.

사상리론의 거장이시며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당과 혁명의 수위에 높이 모시고 나아가는 백두산대국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조학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