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4월 1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담화

 

미국이 조선반도정세격화의 책임을 우리에게 전가해보려고 어리석게 시도하고있다.

미국은 저들의 극악한 침략전쟁책동과 제재압살소동에 대처한 우리의 정정당당한 자위적대응조치들을 그 무슨 《도발》과 《위협》으로 묘사하면서 우리때문에 조선반도정세가 긴장되고있는것처럼 흑백을 전도하고있다.

명백히 하건대 오늘의 엄중한 사태는 철두철미 미국이 만들어낸것이다.

우리가 핵무기를 가지게 된것도 오늘에 와서 선제공격적인 대응방식을 택하지 않으면 안되게 된것도 전적으로 미국때문이다.

미국의 핵위협공갈은 결코 어제오늘에 시작된 일시적인 현상이나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미국이 우리에 대한 핵선제공격을 정책화해놓고 수십년동안 매일과 같이 가해오고있는 현실적인 위협이다.

미국은 지난 세기 50년대에 벌써 우리에 대한 핵공격을 획책하였으며 새 세기초에는 부쉬행정부가 비핵국가였던 우리 공화국을 《악의 축》,핵선제공격대상으로 공식 지정하였다.

오바마행정부 역시 2010년 4월 우리를 핵불사용대상국명단에서 제외시킴으로써 우리에 대한 핵선제공격기도를 로골적으로 드러내놓았으며 오늘까지도 그에 대해 중단없이 공언하고있다.

미국은 해마다 대규모합동군사연습을 벌려놓고 각종 핵전쟁장비들을 동원하여 우리를 겨냥한 핵공격을 실천적으로 준비하여왔다.

특히 미국이 이번에 벌려놓은 《키 리졸브》,《독수리 16》합동군사연습은 그 규모와 도발적성격에 있어서 전례가 없는것이다.

미국은 남조선괴뢰들과 함께 30여만의 대병력과 《B-52》핵전략폭격기,핵잠수함,핵항공모함타격집단들을 총동원하여 《북종심내륙진공작전》과 《평양점령작전》 등 우리의 《제도전복》을 목표로 하는 실동훈련을 미친듯이 벌리고있다.

이번 합동군사연습의 침략성과 위험성은 미국이 종전의 《년례적》이며 《방어적》이라는 간판마저 줴버리고 우리의 최고수뇌부를 노린 《참수작전》과 전략타격수단들에 대한 《족집게식타격》을 실천에서 검토하는가 하면 하늘 무서운줄 모르고 감히 우리의 최고수뇌부 집무실을 파괴하기 위한 극악무도한 《정밀타격훈련》까지 벌려놓는 등 무모한 도발을 공공연히 감행하고있다는데 있다.

주권국가의 수뇌부를 특수작전으로 제거하겠다고 내놓고 떠들며 날뛰는 미치광이같은 도전을 용인할 나라나 정부는 이 세상에 없다.

무엄하게도 우리의 최고존엄을 해치려드는 원쑤들은 천벌을 받아 마땅하다.

교전관계에 있는 적대국이 방대한 핵전쟁장비들을 총동원하여 눈앞에서 불의적인 기습타격훈련을 벌리고있고 차마 입에 담지도 못할 《참수작전》이라는것을 실제적으로 준비하고있는것을 뻔히 보면서 참고 자제한다는것은 절대로 있을수 없는 일이다.

굴욕적인 자제와 양보가 오히려 더 파멸과 동란에로 이어진다는것은 력사의 교훈이며 엄연한 현실이다.

세계최대의 핵무기보유국이며 세계유일의 핵무기사용국인 미국이 우리를 핵선제공격대상으로 지정해놓고 핵위협을 끊임없이 가증시키며 덮칠 기회만 노리고있는 조건에서 그 사소한 기미라도 보이는 경우 우리 군대가 단호한 핵선제타격으로 대응하는것은 나라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기 위한 명백한 자위권행사로 된다.

미국은 핵으로 우리를 위협하는 동시에 극단적인 정치경제적압박책동에 매여달리고있다.

미국이 국제법적으로도 명백히 담보되여있는 주권국가의 자위권과 합법적권리를 걸고들며 유엔안전보장리사회에서 《제재결의》를 날조해낸것이야말로 우리 공화국의 자주권에 대한 란폭한 유린이고 세계평화와 안전에 대한 엄중한 위협이며 전횡의 극치이다.

미국은 유엔무대에서 전대미문의 악랄한 대조선《제재결의》를 조작해낸것도 모자라 빈구멍을 메꾼다고 하면서 우리의 정상적인 무역활동을 완전히 차단하고 지어 우리와 거래하는 다른 나라들을 《처벌》하는 날강도적인 단독제재책동을 꺼리낌없이 벌려놓고있다.

《인류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범죄에 관한 법전》에는 어느 한 나라가 다른 나라에 자기 의사를 강요하면서 그 어떤 리익을 추구하기 위해 정치경제적인 강압조치를 취하며 그 나라 내정에 간섭하는 행위는 인류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범죄로 된다고 규제되여있다.

보복성을 띤 제재를 가하는것도 국제법위반이며 특히 주권국가에 대한 봉쇄형의 제재는 침략행위로서 국제법에 전면배치되는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유엔의 이름을 걸고 《제재》를 가하다 못해 유엔안전보장리사회에서도 끝내 통과시키지 못한 불법무법의 제재항목까지 기어코 실행해보려고 추종세력들을 끌어들여 발광하고있는것은 국제법을 만들어낸 모든 나라들에 대한 우롱이며 국제공동체 전반의 한결같은 비난을 받아 마땅한 강권행위이다.

유엔과 국제사회우에 군림한 두목처럼 행세하며 비법적이며 강도적인 수단과 방법들을 다 동원해서라도 주권국가를 기어코 질식시키려는 미국의 무분별한 책동은 절대로 용납될수 없다.

미국이 우리에 대하여 감행하고있는 군사적위협과 적대행위들이 우리의 최고수뇌부와 《제도전복》을 노린 망동이라는것이 불보듯 명백해진 이상 우리는 신성한 최고존엄과 자주권,생존권을 지키기 위하여 맞받아나갈수밖에 없게 되여있다.

미국의 핵위협공갈과 합동군사연습,제재압살책동이야말로 조선반도정세가 핵과 핵이 맞부딪칠수 있는 일촉즉발의 극단한 지경에 치달아오르게 한 근원이다.

미국이 우리에 대한 전방위적인 압박으로 우리의 반발을 유도하여 긴장격화의 책임을 우리에게 돌리려 하고있지만 그럴수록 침략자,도발자로서의 자기의 정체만 더욱 드러내놓을뿐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의 무분별한 핵전쟁도발책동과 제재압박소동에 대처하여 정정당당한 자위권을 단호히 행사할 멸적의 의지에 넘쳐있다.

우리는 미국이 우리의 최고리익과 자주권을 조금이라도 침해하려 드는 경우 즉시에 핵무력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하여 무자비한 징벌을 가할것이며 우리의 자주권과 지역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위협을 근원적으로 깨끗이 제거해버릴것이다.

주체105(2016)년 3월 31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