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5월 21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완공을 앞둔 자연박물관과 중앙동물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완공을 앞둔 자연박물관과 중앙동물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오수용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김여정동지, 조용원동지, 국방위원회 설계국장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해당 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먼저 자연박물관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청소년학생들과 근로자들에게 동식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상식을 줄수 있는 종합적인 자연박물관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몸소 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심장마다에 새기고 막아서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고있는 건설자들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착공의 첫삽을 박은 때로부터 불과 1년 남짓한 사이에 연건축면적이 3만 5, 000여㎡에 달하는 자연박물관건설이 드디여 완공단계에 이르렀다.

자연박물관은 우주관, 고생대관, 중생대관, 신생대관, 동물관, 식물관, 선물관, 전자열람실, 과학기술보급실 등이 배치된 전시호동과 사무실, 회의실들이 있는 관리호동으로 이루어져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자연박물관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자연에 대한 지식을 보급하는 대중교양 및 과학연구보급기지인 자연박물관이 일떠섬으로써 우리 인민들과 청소년학생들을 위한 또 하나의 특색있는 교육거점, 문화휴식장소가 마련되였다고 하시면서 자연박물관을 훌륭히 건설한 해당 부문과 건설자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자연박물관의 모든 전시관들을 잘 꾸렸다고 하시면서 우주의 진화과정에 형성된 태양계와 지구에 대한 지식을 생명의 기원과 결부하여 보여주는 우주관이 특색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생물계의 진화과정을 보여주는 여러 관들에 각종 표본들과 학술자료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전시하였는데 참관자들에게 자연에 대한 옳바른 리해와 폭넓은 지식을 줄수 있을것이라고 하시였다.

동물관, 식물관에도 각이한 동식물표본들과 박제품 등을 분류별로 체계화하여 생동하게 전시하였다고 하시면서 자연박물관이 앞으로 청소년학생들과 근로자들에 대한 교육사업은 물론 과학연구사업에도 적극 이바지하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과학성, 실용성, 친절성의 원칙에 립각하여 자연박물관을 더 잘 꾸리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어 중앙동물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령도의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여러차례나 중앙동물원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이 깃들어있는 이곳을 세계적인 동물원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원대한 구상을 펼쳐주시고 동물원개건에서 나서는 방향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관철에 떨쳐나선 건설자들은 방대하고 아름찬 공사에서 만리마속도를 창조하기 위한 비약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킴으로써 중앙동물원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멋들어지게 전변시켰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중앙동물원의 전경을 바라보시며 정말 멋있다고, 백두산호랑이를 형상한 덩지큰 본관으로 들어서는 순간부터 사람들은 희열과 랑만에 휩싸이게 될것이라고 하시면서 건설자들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모든것이 어려운 속에서도 인민들에게 훌륭한 문화휴식조건을 보장해주려는 당의 의도가 빛나게 실현되였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멀리에서 보고도 저것이 어떤 동물사인가를 대뜸 알수 있게 직관적으로, 조형예술적으로 설계되고 시공된 동물사들은 외부만이 아니라 내부도 해당 동물들이 사는 서식지에 들어선것 같은 느낌이 들게 손색없이 꾸려졌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커다란 거부기가 고개를 쳐든 모습을 형상한 파충관을 돌아보시고 정말 특색있게 건설했다고 치하하시였으며 원숭이관, 코끼리사, 기린사, 작은말사를 비롯한 여러곳을 돌아보시고서는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참관자들이 찾아와 웃음꽃을 활짝 피울수 있게 되였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꾸린 맹수사를 돌아보시며 맹수사의 정면을 강질유리로 대주니 종전보다 보기가 좋다고, 참 잘했다고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중앙동물원이 문을 열게 되면 우리 인민들의 행복과 기쁨은 더없이 클것이며 세계문명의 단상에 당당히 서있다는 긍지로 가슴부풀게 될것이라고 하시면서 품들여 새로 꾸린 보람이 있다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자연박물관과 중앙동물원에 와보면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힘과 우리의 문명이 어떤 경지에 올라섰는가를 똑똑히 알게 될것이라고 하시면서 해당 부문의 일군들과 건설자들, 종업원들이 공사의 마무리를 잘하며 관리운영준비를 빈틈없이 갖출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