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4월 29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경축 중앙사진전람회 개막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경축 중앙사진전람회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이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주체형의 혁명적당,조선로동당의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하신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구한 기간 우리 당을 백전백승에로 향도하시여 백두산대국의 강성번영을 위한 만년기틀을 다져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70여상의 사진문헌들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북조선로동당창립대회에서 보고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조선로동당 제1차 대표자회에서 결론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조선로동당 제5차대회에서 중앙위원회사업총화보고를 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은 우리 당을 창건하시고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 건설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당건설령도업적을 깊이 새겨주고있다.

전람회장에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당,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보살피는 어머니당으로,선군혁명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담은 《조선로동당 제3차 사상일군대회에서 결론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청년전위들에게 혁명의 홰불을 안겨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새로운 대고조의 봉화를 지펴주시기 위하여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우리 당을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하며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당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이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에서 조선로동당 제1비서로 높이 추대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를 지도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에 어려있다.

전람회장에는 또한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혁명의 년대기마다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해 총돌격해나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기상을 보여주는 150여점의 사진들이 전시되여있다.

개막식이 28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양형섭동지와 차희림 평양시인민위원회 위원장,김봉석 평양시당위원회 비서,관계부문,성,중앙기관 일군들,시내근로자들이 개막식에 참가하였다.

박춘남문화상이 개막사를 하였다.

연설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천만군민이 나라의 존엄과 국력을 만방에 과시하는 특대사변들로 세계를 진감시키며 충정의 70일전투에서 련일 기적을 창조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경축 중앙사진전람회를 개막하게 된다고 말하였다.

그는 조선로동당이 걸어온 자랑스러운 로정은 우리 당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한생을 다 바치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와 수령님들의 위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이라고 강조하였다.

연설자는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을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자기의 뼈와 살로,확고부동한 신념으로 만들며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당건설업적을 천추만대에 길이 빛내여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