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5월 30일 로동신문

 

론평

겨레의 통일열망에 재를 뿌리는 악행

 

못된 버러지 장판방에서 모로 긴다는 말이 있다.남조선당국이 지금 그런 못난 꼴을 보이고있다.우리의 북남관계개선노력에 한사코 엇드레질을 하면서 남조선의 통일운동관계자들을 부당한 구실을 붙여 탄압하고있는것이다.

최근 남조선보수당국은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성원들이 해외에서 우리와 만난데 대해 《불법접촉》이니,《엄중조치》니 하고 고아대면서 《보안법》의 시퍼런 칼날을 뽑아들었다.그들이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 위원장회의에 참가하여 6.15공동선언발표 16돐과 조국해방 71돐과 관련한 행사들에 대해 론의했다는것이 남조선당국이 들고나온 죄목이다.그야말로 얼토당토않은 궤변이며 대세의 흐름에 도전하는 황당무계한 란동이 아닐수 없다.

지금 온 겨레는 조선반도의 긴장완화와 북남관계개선을 한결같이 바라고있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울려퍼진 절세위인의 새로운 조국통일로선과 방침을 파국의 먹장구름이 드리운 북남관계에 비쳐든 재생의 해빛으로 받아안은 우리 겨레는 신심드높이 민족의 화해와 단합,조국통일을 위한 애국운동에 과감히 떨쳐나서고있다.

전민족적판도에서 통일기운이 고조되는 속에 이루어진 북과 남,해외의 통일운동관계자들의 접촉은 너무도 자연스럽고 당연한것으로서 문제시될것이 전혀 없다.오히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성원들은 통일운동의 선각자들로 찬양받아야 마땅하다.

남조선당국자들이 《불법접촉》에 대해 떠들지만 그것은 그 누구의 《비핵화》와 북남협력을 억지로 련결시키며 북과 남의 통일운동관계자들이 서로 만나는것자체를 범죄시하는 반통일분자들의 흉악한 정체만을 폭로해줄뿐이다.

더우기 6.15와 8.15는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매우 뜻깊은 날들로서 이날들을 민족공동으로 기념하는것은 북과 남의 단합과 통일을 다그쳐나가는데 좋으면 좋았지 나쁠것은 하나도 없다.그를 이러쿵저러쿵하고 걸고들며 탄압광기를 부리는자들부터 죄를 따져야 할것이다.

남조선보수당국이 우리와 만난 통일인사들을 탄압하려는것은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가로막고 날로 높아가는 조국통일열기에 찬물을 끼얹는 대결광신자들의 용납 못할 반민족적,반통일적파쑈폭거이다.

지금껏 남조선당국이 북과 남의 통일운동단체들이 접촉하는것을 눈에 든 가시처럼 여기며 음으로양으로 방해해온것은 널리 폭로된 사실이다.하지만 북남사이의 사소한 교류나 협력마저 일체 차단한 속에 그 무슨 《불법접촉》이니,《엄중조치》니 하며 악에 받쳐 날뛴적은 없었다.남조선당국의 이런 무지막지한 반통일폭압소동이 대세에 밀리우고있는자들의 발악적몸부림이라는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남조선당국의 목적은 이번 탄압소동으로 어떻게 하나 우리를 자극하여 북남관계개선의 판을 완전히 깨자는데 있다.

지금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우리의 대화노력과 의지는 내외의 전폭적인 지지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있다.반면에 그 무슨 《진정성》이니,《선 비핵화,후 대화》니 하는 온당치 못한 태도를 취하며 우리의 대화제의를 외면하는 남조선당국의 처지는 점점 궁색해지고있다.

이로부터 남조선집권세력은 북남관계개선의 흐름을 차단하고 대결과 긴장을 계속 격화시키며 나아가서 국제적인 반공화국압살기운을 유지할 흉심밑에 이번에 우리와 만난 통일운동관계자들을 가차없이 탄압할 기도를 드러낸것이다.

남조선의 통일인사들에 대한 보수당국의 탄압소동에는 살벌한 폭압정국의 조성으로 민심의 이목을 딴데로 돌려 극도의 통치위기를 모면하고 잔명을 부지해보려는 비렬한 술책도 깔려있다.

불순한 정치적목적밑에 북남관계개선과 조국통일을 위한 의로운 행동에 나선 인사들에게 폭압의 칼을 마구 휘두르는 남조선보수패당이야말로 민족의 준엄한 심판을 받고 쇠고랑을 차야 할 력사의 죄인들이다.

남조선당국은 북남관계개선의 시대적흐름에 역행하며 파쑈폭압에 광분하는것이 민심의 분노를 더욱 고조시키게 된다는것을 똑똑히 명심해야 한다.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