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7일 로동신문

 

정론

승리의 통장훈을 부르자

 

우리 농촌이 전례없는 열기로 끓어번지고있다.

조국땅 북변의 백두삼천리벌로부터 동해안의 함흥벌,날새도 열두번을 쉬여간다는 서해곡창 열두삼천리벌과 룡천벌,드넓은 연백벌과 재령벌을 비롯하여 온 나라 농촌들이 200일전투의 불도가니로 화하였다.사회주의전야마다 신념의 붉은기들이 세차게 펄럭이고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의 드높은 기세로 대지는 뜨겁게 달아있다.

사리원시 미곡,재령군 삼지강,태천군 은흥을 비롯한 령도업적단위들이 증산경쟁의 불을 걸어 실적도표의 붉은 줄을 선두에서 치솟굴 때 나라의 소문난 곡창지대들에서도 강력한 공격포성을 울리며 추적전의 열풍을 일으킨다.

어제는 한뙈기 빈땅도 없이 우량품종의 벼모들을 모조리 꽂아 푸른 주단을 한껏 펼쳤다는 모내기전과들이 앞을 다투어 전해지더니 포기포기 정성들여 심은 앞그루곡식들이 열매를 드리워 가을걷이전투가 시작되였다는 소식들이 속속 퍼져간다.다음번차례로 심을 곡종들이 전투서렬을 짓고 돌격명령을 기다리듯 밭에 나갈 준비를 갖추고 김매기와 병충해방지를 비롯한 비배관리성과들도 듣는 사람 누구나 마음흥그럽게 한다.

영광스럽게도 당 제7차대회에 참가하여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보고를 직접 받아안은 농업부문 일군들이 돌격전의 앞장에서 대오를 힘있게 이끌어나간다.농사에 모든 힘을 총동원,총집중할데 대한 당의 호소를 받들고 달려온 지원자들은 전선탄원자가 된 심정으로 농사일에 떨쳐나섰다.

농사는 해마다 짓는다.우리 국가발전에서 농업생산이 언제 한번 중시되지 않은적이 없지만 오늘처럼 전당,전국,전민이 상상을 초월할만큼 앙양된 결사의 정신을 안고 농사일에 떨쳐나선적은 일찌기 있어보지 못하였다.

농업전선이 끓는다!

200일전투가 벌어지는 오늘 날마다 귀전에 들려오는 기쁜 소식들,화제에 떠오르는 내 나라의 자랑들이 많고많아도 농업전선에서 울려오는 이보다 더 반가운 소식,신심넘치는 자랑이 또 어데 있겠는가.

이것이야말로 우리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돌파구가 열리고있음을 시사해주는 참으로 좋은 징조,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승리를 내다보게 하는 우렁찬 진군포성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어떻게 하나 올해 농사를 잘 지어 알곡생산에서 통장훈을 불러야 합니다.》

올해농사는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충정의 결사전이다.

우리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성패도,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도도 올해농사에서 통장훈을 부르는가,그렇지 못한가에 중요하게 달려있다.농업전선에서의 통장훈이자 200일전투승리의 통장훈이라고 말할수 있다.

사회주의강국의 대문은 무엇보다 알곡대풍으로 열어야 한다.적들을 답새기는 전장에 탄약이 끊임없이 필요하듯,질풍쳐달리는 기관차에 동력이 있어야 하듯 전례없는 투쟁목표를 내걸고 세기를 주름잡아 달리는 우리에게는 무엇보다 쌀이 많아야 한다.

내 조국의 하늘가에 울려퍼지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도 여기서 더 세차게 울려나오고 집집에 넘치는 문명과 행복의 웃음도 이것으로 더 활짝 꽃핀다.

농업전선이야말로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의 최전방,모든 부문,모든 전선의 성과여부를 좌우하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방이다.농업전선이 만리마를 타야 온 나라가 만리마를 탄다.

승리와 영광의 5월을 향하여 온 나라 전체 인민이 폭풍쳐 내달린 충정의 70일전투의 나날 방방곡곡에서 위훈의 새 소식들이 들려올 때면 이제 풍년낟가리를 하늘높이 쌓아 어머니당에 선물하리라 굳은 마음 다지며 만단의 결전태세를 갖추어온 우리 농민들이다.

애오라지 그 충정의 한마음으로 논밭에 거름도 례년에 없이 듬뿍듬뿍 냈고 영농공정별로 빈구석이 하나도 없게 일손을 다그쳤다.추위와 바람이 들이닥치면 온몸의 열기를 깡그리 바쳐서라도 벼모를 살려내겠다고 너나없이 집문을 박차며 달려나왔고 온갖 지성을 아낌없이 바치며 애어린 모들을 충실히 키워냈다.

자나깨나 마음속에 안고 사는 열망은 오직 하나 우리 당에 보고드릴 알곡생산의 통장훈이다.

농업전선에서 승리의 통장훈이 해마다 터져오르면 그것은 그대로 식량의 자급자족으로 이어지게 된다.

식량의 자급자족!

우리 원수님 당 제7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휘황한 설계도를 펼치시며 제시하신 강령적과업이다.바로 여기에 우리 인민이 시련의 허리띠를 마침내 풀고 남부럽지 않게 잘살 래일이 있고 번영의 대통로가 있다.

식량을 자급자족해야 진짜 나라의 자강력을 말할수 있다.강국도 문명도 넘쳐나는 쌀독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우리는 존엄을 목숨보다 귀중히 여기는 조선사람들,총대로 자주적근위병의 빛나는 삶을 지킬뿐아니라 자체의 힘으로 기어이 먹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원쑤들의 그 무슨 《고사》작전이라는것도 당장에 물거품으로 만들고 무엇이나 마음먹은대로,자기 식대로 창조해나가겠다는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배짱이고 신념이다.식량의 자급자족이야말로 원쑤들이 무서워 벌벌 떠는 또 하나의 수소탄과 같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후에 토지개혁을 한 다음 쌀을 많이 저축하고 인민생활을 훨씬 높였기때문에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승리할수 있었다고 교시하신것처럼 제손으로 지은 식량만 넉넉하면 전쟁도 이기고 빈터우에서 기적과 번영의 시대도 불러올수 있다.

인민은 지금도 식량의 자급자족이란 말만 나와도 위대한 수령님들 생각에 가슴이 뜨거워진다.정녕 인민들의 먹는 문제해결을 위해 우리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얼마나 험난한 로고의 길을 걷고 또 걸으시였던가.

오늘도 서있는 저 열두삼천리벌의 작은 초가집에 가보면 우리 수령님께서 농민들이 먹는 마타리물도 드시며 평남관개의 력사를 펼쳐주신 눈물겨운 이야기를 들을수 있고 어느 이름모를 논두렁길을 걸어도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농장벌을 찾으시던 가슴저린 화폭이 눈앞에 떠오른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농장에 찾아오시였던 그날의 영상사진문헌을 당 제7차대회가 열린 장소에서 뵈옵고 왈칵 눈물을 쏟았다는 룡천군 신암협동농장 녀성관리위원장의 토로는 또 얼마나 가슴을 울리는가.

주체100(2011)년 7월 우리 장군님께서 농장에 마지막으로 찾아오셨을 때 날씨가 어찌나 무더웠던지 그이의 옷이 땀으로 화락하게 젖어들었다고,떠나시던 걸음을 멈추시고 내 꼭 다시 오겠소라고 하시던 음성이 그냥 귀전에 들려와 장군님 오르시였던 전망대가까이에 집을 옮기고 자나깨나 그리움에 산다는 그 이야기 온 나라 농민들의 마음이 아니던가.

식량의 자급자족을 기어이 만풍년으로 실현하자,이것이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불타는 맹세이다.

우리 농업근로자들에게는 힘이 있고 배심이 있다.

원쑤들의 극악한 제재와 압살의 포위환속에서 뭐니뭐니해도 제일 큰 시련을 겪는것은 우리 농촌이였다.비료걱정,연유걱정이 언제나 떠날줄 몰랐고 제 집쌀독보다 나라쌀독을 먼저 생각하며 량심과 진정을 다 바치면서도 만풍년의 개가를 올리지 못하는 안타까움에 가슴에 재가 앉던 우리 농민들이였다.거기에 자연재해가 련이어 겹쳐들어 애써 키운 곡식들이 하루아침에 다 떠내려갈 때면 비방울보다 더 굵은 눈물을 주르륵 흘리던 사람들이였다.

그러나 이제는 아니다.맞다드는 모든 화를 복으로 전환시킬 보검이 우리 농촌들에 마련되였다.

우리 농업이 과학기술룡마의 고삐를 확고히 틀어쥐였다.

우량품종의 종자선택으로부터 씨붙임,모기르기,모내기와 김매기 등 모든 영농공정들을 과학적으로 면밀하게 타산하고 진행하는 기풍이 확고히 선 가운데 큰모에 의한 소식재배,강냉이두줄모아심기에 의한 겹두세벌농사방법,감자긴싹모재배기술을 비롯한 선진적인 영농방법들이 대대적으로 도입되여 이미 그 덕을 톡톡히 보았다.

이전에는 사전에서도 찾아볼수 없었던 우리 식의 벼모판종합영양제,세계첨단수준의 강냉이종자피복제,효능높은 식물성장촉진제들이 연해연방 개발되고 우리 원료,우리 손으로 꽝꽝 생산하여 전국의 농촌들에 보내줄수 있는 토대가 그쯘히 갖추어진다는 자랑은 얼마나 좋은가.나라의 모든 농경지들의 특성을 포전별로 종합하고 정보화한 포전전자지도가 완성되여 발전된 유럽나라 사람들도 눈을 비비며 부러워한다는 농업성 일군의 이야기도 들을수록 희한하고 전국의 모든 시,군들과 적지 않은 농촌리들까지 콤퓨터망이 련결되여 먼거리영농기술문답체계가 가동하고있는 현실,드바쁜 농사철에도 아무런 지장없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있다는 이야기도 경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어디 그뿐인가.포전담당책임제의 생활력은 나날이 꽃펴나 자기 맡은 포전을 제 집뜨락처럼,심어놓은 곡식들을 제살붙이처럼 여기며 가꾸는 주인들이 사회주의전야에 차고넘친다.

또 이해에는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와 우리 로동계급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비료와 연유가 넉넉히 마련되였다.드넓은 관개수로를 따라 생명수는 철철 넘쳐흐르고 우리 당 농업정책만세소리 가슴마다,벌마다 가득찼으니 이 나라 농업근로자들이여!

승리가 마중오는 내 조국의 협동벌에 어찌 애국의 땀방울을 아낌없이 바치지 않을수 있고 백날,천날맞잡이로 하루하루를 불같이 보내지 않을수 있겠는가.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돌파구를 농업전선의 통장훈으로 열어제끼자.

신심드높이 나아가라,더 높이 솟구치고 더 빨리 질풍쳐 내달리라!

지금도 눈앞에 뜨겁게 어려오는 5월의 화폭,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찾으시였던 기계설비전시장에 들어서보라.

당 제7차대회를 맞으며 우리 로동계급이 마련한 갖가지 기계설비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전시장에서 그이께선 제일먼저 농기계전시구역으로 발걸음 옮기시였다.

그러시고는 미남자처럼 멋있는 우리 80hp뜨락또르에도 몸소 오르시여 땅크조종간을 잡으시듯 운전대를 틀어잡으셨다.사회주의수호전의 철마이라고 대견하게 불러주시며 협동벌 푸른 전야를 달리시는듯 시창을 내다보시던 그이,손잡이식소형벼수확기에 오르시여서는 우리 농민들이 불편하지는 않겠는가 하나하나 그 구성요소와 성능도 알아보시며 출렁이는 황금벌을 그려보시는듯.

그날 그이께선 멋쟁이농기계들앞에서 따로 기념사진을 찍지 않으셨다.협동벌에 언제나 마음을 얹고계시는 모습,우리 농민들의 구부린 허리도 펴주시고 농사일이 그대로 노래가 되고 기쁨이 되게 하시려 그처럼 심혈을 바쳐가시는 그 모습을 력사에 불멸의 화폭으로 남기시였다.

그 누가 알았겠는가. 우리 원수님 뜻깊은 새해의 첫걸음으로 과학기술전당 준공식에 나오시기에 앞서 농촌에 영농물자들을 충분히 보장하기 위한 강력한 조치를 취해주신줄을.

얼마나 농사문제를 두고 심혈을 기울이시였으면 반만년민족사의 대경사를 안아온 첫 수소탄시험성공의 그날에도 농기계공장들을 현대화할데 대하여 그처럼 절절히 말씀하시였으랴.

당 제7차대회를 지도하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 당과 국가의 책임일군들에게 간곡히 당부하신것도 농사문제였다.

당 제7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조국이 나아갈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던 그날에는 빠른 기간에 농산작업의 기계화비중을 60~70%수준에 올려세울것을 생각하여야 한다고 하실 때 우리 농업근로자들모두가 눈물속에 만세를 부르지 않았던가.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사랑,그 믿음이면 하늘도 이기고 지구도 들어올리리라.

농업근로자들이여,우리 농촌이 만리마를 타고 번개치며 내달릴 때는 왔다.

농업전선의 만리마는 결코 다른데 있지 않다.이 나라 농민들이 지켜선 나의 포전에 있다.

나의 포전!

만복의 터전인 어머니대지에 삶의 뿌리를 내리고 대를 이어 피와 땀을 아낌없이,사심없이 묻어가는 우리 농민들이 자나깨나 안고 사는 부름이다.

땅은 곧 농민이다.자신과 떨어져 순간도 생각해본적이 없는 나의 포전을 놓고 농민은 당에 바치는 충정도,애국심도,자기 인생도 말한다.

그대가 이 땅의 농업근로자라면 나의 포전,이 부름앞에서 다시금 생각해보자.

나는 위대한 김정은시대 애국농민으로 불리울 자격이 있는가.10년을 1년으로 앞당기고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비약하는 조국의 전진속도와 시간도,눈부시게 일떠서는 새 거리들과 인민이 부르는 로동당만세소리도 다름아닌 나의 포전에서 시작된다는것을 순간도 잊은적은 없었던가.

나의 포전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색과 심혈이 뜨겁게 미치는 당중앙뜨락의 한부분이다.

우리 원수님의 집무실책상우에 나의 포전의 농사형편이 수시로 놓이고 깊은 밤,이른새벽에도 농사일을 걱정하시는 경애하는 그이께서 앞선 영농기술과 기상수문국의 자료들을 남먼저 읽어보신다고 생각해보라.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수고를 제일먼저 헤아리시며 일년내내 땀흘려 일하는 그대들곁에 언제나 그이께서 함께 계시고 나날이 늘어나는 살림자랑도 함께 나누신다고 생각해보라.

어찌 무한한 열정과 힘이 온몸에 용솟음치지 않겠는가.언제나 이런 생각으로 불타는 심장들이 하늘도 못 주는 《단비》를 불러 포전을 적시고 백만금을 들인대도 못 사는 만풍년의 밑거름을 마련한다.

승리의 통장훈은 바로 우리 원수님께 기쁨드릴 나의 포전에서 시작된다.우리 원수님 은덕이 해살처럼 비치는 목숨같은 포전에 기어이 대풍을 안아오려는 주인들의 비상한 정신력에서 시작된다.

나의 포전은 곧 내가 지켜선 조국,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이다.

바로 여기에서 사회주의를 끝까지 지키고 빛내이려는 우리 농업전사들의 신념도 검증된다.지금 이 시각도 적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은 총과 총이 마주선 열점지대에서만이 아니라 우리가 가꾸는 하나하나의 포전들에서도 벌어진다.

한치도 비울수 없고 한알의 낟알도 쭉정이가 있어선 안된다.그것은 곧 적에게 빼앗기는 전호이거니 마지막피 한방울 다할 때까지 조국의 고지를 지켜싸운 전화의 영웅들의 모습을 나의 포전에 새기자.

나의 포전에서 한알한알의 낟알을 총알처럼 땅땅 여물게 하여 만풍년의 로적가리를 높이 쌓아올리면 바로 그 위훈의 주인공,다수확농민이 농촌의 만리마기수이다.농업전선에서의 자강력제일주의도 결국은 나의 포전의 다수확을 내가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비상한 정신과 각오의 발현이다.

이 땅의 모든 포전들을 다수확포전으로 만드는 비결은 다른데 있지 않다.

과학농사의 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나가는 바로 여기에 농업의 전성기를 열어나갈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 있다.

과학농사를 해야 포전이 흥하고 농장이 흥하고 나라가 흥한다.

례년에 보기 드문 왕가물이 닥쳐들었던 지난해 숙천군 광천농장 제17작업반을 비롯하여 널리 소문난적도 없는 단위들에서 사람들을 놀래우는 알곡생산성과가 이룩된것은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영농사업과 작전을 과학에 튼튼히 의거하여 진행하였기때문이다.낡은 경험이나 하늘이 주는 우연에 매달릴것이 아니라 과학을 절대적으로 믿어야 한다.

과학은 명령으로 움직일수 없고 저절로 따라오지도 않는다.과학을 진실하게 열렬히 사랑할 때,과학에 전적으로 의거할 때 자기의 신비한 힘을 발휘한다.그저 농민이여서 땅의 주인이 아니라 과학을 알아야 땅의 주인이 될수 있다는 확고한 관점을 가지자.

농촌경리부문 일군들부터가 과학기술의 룡마를 타야 한다.

농사는 천변만화하는 자연과의 싸움이다.수시로 변화되는 영농조건에 맞게 옳바른 결심채택을 내릴줄 아는 능력있는 인재들이 필요한 전선이다.일군들에게 과학농사의 운명이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일,매 순간 자신에게 물어보아야 한다.나는 우리 당의 과학농사방침을 훌륭히 실현할수 있는 풍부한 지식과 지휘능력을 가지고있는가.나부터가 하늘타령,영농자재타령이나 하면서 주먹구구식의 경험주의,보신주의에 빠져있지는 않는가.

높은 과학기술실력과 작전지휘능력으로 농장원대중을 이끌어 해마다 자랑찬 성과를 마련해가는 사리원시 미곡리,문덕군 룡림리의 일군들처럼 농업부문의 모든 일군들은 그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농사작전을 책임지고 당의 의도대로 주도해나갈수 있는 유능한 농산박사,만리마기수가 되여야 한다.

오늘날 농촌문제는 농사를 대하는 모든 일군들과 인민들의 관점문제로 절박하게 나서고있다.

농사는 전국가적사업이다.나라에 주인이 없는 한뙈기 땅도 있어선 안되는것처럼 우리 조국에 자기의 땅이 없는 단 한명의 사람도 있어서는 안된다.

그 누구에게나 마음속에 나의 포전이 있어야 한다.농촌에서 멀리 떨어져살고 농사와 거리가 먼 직종에서 일한다고 해서 자신을 영농사업의 지원자로,관조자로 생각하는 관점에 종지부를 찍을 때가 왔다.

설사 그대가 어느 성,중앙기관의 책임적인 일군이라 해도,어느 연구소의 과학자,설계가나 도시의 평범한 가정부인이라 하여도 마음속엔 나의 어린 모가 자라야 하고 전야에 울리는 뜨락또르의 동음을 농장원들과 함께 들어야 한다.누가 시키지 않아도 농사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스스로 작전하고 내밀며 아무리 자기 맡은 과제가 긴박하다 하여도 농업부문이 해결을 기다리는 과학연구과제를 제 집일처럼 하나하나 풀어주는 기풍,화물자동차를 몰고 이름모를 농촌길을 달리다가도 농장원들이 날라가야 할 풀단이나 거름무지를 보면 기꺼이 실어다주는 주인된 자각이 모든 일터와 매 인간들에게서 공기처럼 차넘쳐야 한다.

누구나 내가 하는 일이 농사에 도움이 되는가,농업근로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가를 걸음걸음 생각하자.당면한 김매기전투와 장마철피해막이전투에서 온 나라가 한마음,한모습이 되여 결사의 투쟁으로 나의 포전을 지키자.

오늘도 우리 조국의 자랑,영웅조선의 상징으로 수도의 한복판에 높이 서있는 천리마동상,거기에 벼단을 안고 오른 녀성농업근로자가 우리 세대를 지켜보고있다.

전체 농업근로자들이여,

당 제4차대회가 열리였던 1961년 인민경제발전 7개년계획수행의 첫해농사에서 100만t의 알곡을 증산하여 세상을 놀래운 전세대들처럼,사람 못살 궁벽산간으로 불리우던 땅에서 《산울림》이 태여나게 한 천리마기수들처럼 어서빨리 만리마를 타고 시대의 앞장에서 날아오르자.

다수확대풍의 만세소리,황금벌의 장쾌한 설레임소리로 《청산벌에 풍년이 왔네》의 새 선률을 엮어나가자.

온 세계가 우러러볼 사회주의강국이 우리 눈앞에 얼마나 휘황하게 다가오고있는가를 농업전선의 통장훈으로 세상에 소리높이 자랑하자!

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