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9일 로동신문

 

사설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으로 영원히 백승을 떨칠것이다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으로 빛나는 가장 권위있고 강위력한 당이다.

당 제7차대회를 계기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높은 존엄과 위력이 힘있게 과시되고 전당,전군,전민이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충정의 200일전투에 총매진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2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백두의 천출위인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53(1964)년 6월 19일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이날이 있어 우리 당은 수령의 사상체계와 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혁명적당,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어머니당,강철같은 조직력과 전투력을 지닌 불패의 당으로 빛을 뿌리게 되였다.

우리 당과 인민에게 있어서 6월 19일은 10월 10일과 더불어 절세의 위인의 불멸의 당건설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는 혁명적명절이다.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에 대한 무한한 신뢰심을 안고 이날을 맞이한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지금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반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으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싸워나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위대한 장군님을 영원한 수반으로 높이 모시고 장군님의 혁명사상과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끝없이 빛내여나갈것입니다.》

혁명적당건설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중차대한 문제로 나서며 이 성스러운 위업은 걸출한 령도자를 모실 때 빛나게 실현되게 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당과 혁명의 령도자로서의 자질과 품격을 완벽하게 체현하시고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주체의 당건설위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ㅌ.ㄷ》에서 뿌리내린 우리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끊임없이 공고발전시키고 그 령도적역할을 백방으로 높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시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확고부동한 신조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근 반세기에 걸치는 장구한 로정은 당의 사상건설,조직건설,령도예술건설에서 일대 전환이 일어남으로써 우리 당이 자주시대 혁명적당의 본보기로 위용떨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유일적령도가 확고히 실현되여온 긍지높은 행로이다.

특히 력사적인 당 제6차대회이후 수십성상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의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업적은 우리 당과 조국력사에 찬연히 빛나고있다.세계적인 대정치풍파속에서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이 변함없이 고수되고 조직사상적기초가 더욱 튼튼히 다져질수 있은것도,최악의 역경속에서 전당이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최정예의 전위대오로 자라날수 있은것도 위대한 장군님의 비범한 예지와 강철의 신념,현명한 령도의 결실이다.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우리 당의 명맥을 꿋꿋이 이어나갈수 있는 억년기틀을 마련해놓으시고 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앞당길수 있는 만년토대를 다져놓으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시대와 력사,조국과 인민앞에 쌓아올리신 공적중의 공적이다.

참으로 세상에 둘도 없는 수령의 당,선군혁명의 참모부,진정한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되여 혁명적당건설의 최전성기를 펼쳐온 우리 당의 영광찬란한 력사는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활동력사이며 자주시대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쥐고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온 우리 당의 업적은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령도사와 하나로 잇닿아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건하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끌어오신 우리 당은 오늘 자기 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에 들어섰다.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당을 더욱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는데서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은 강령적지침으로,만년초석으로 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은 우리 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에 충실한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로 강화발전시키는 생명선이다.

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는 정치조직이다.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보장하는것은 혁명적당건설에서 근본문제로 나선다.

당을 수령의 당으로 건설하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주체적당건설사상과 리론에서 기본핵을 이룬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였으며 전당김일성주의화방침을 제시하신것은 우리 당력사에서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순결하게 계승하시면서 선군정치리론을 비롯한 새로운 사상리론들로 더욱 발전풍부화하시고 당사상사업의 유일관리제원칙에 기초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유일사상교양을 끊임없이 심화시키도록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전당이 수령의 사상체계가 확고히 선 사상과 신념의 결정체로 강화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수령의 령도적권위를 절대화하고 결사옹위하는것을 중심과업으로 틀어쥐시고 전당에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조직적단결을 이룩하고 수령의 사상의지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는 혁명적규률을 확립하도록 하는데 커다란 힘을 넣으시였다.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을 지니시고 우리 당을 이끌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조선로동당은 천만년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열백번 바뀌여도 단결의 중심,령도의 중심이 확고히 보장된 가장 공고한 조직적전일체로 튼튼히 다져지게 되였다.

오늘 우리 당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백전백승의 당으로 만방에 존엄떨치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우리 당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당건설과 당활동의 근본지침으로 틀어쥐고 전당이 령도자와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해나가는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이다.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을 생명선으로 하고있기에 하나의 사상,하나의 중심에 기초한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은 더욱 철통같이 다져지고있으며 새로운 주체100년대진군길에서 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본태가 굳건히 고수되고있다.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위용을 영원히 높이 떨쳐나가려는 우리 당의 혁명적의지는 확고부동하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은 우리 당을 공고한 대중적지반과 강력한 군사적지반을 가진 불패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 근본초석이다.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박은 당은 그 어떤 광풍에도 끄떡하지 않으며 무적의 총대를 틀어쥔 당은 필승불패이다.

이민위천은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의 좌우명이였으며 선군은 장군님의 혁명사상이고 혁명실천이였다.이 세상에 전지전능한 존재는 인민대중이며 우리 인민은 오직 《위대한》이라는 호칭으로만 부를수 있다고 하시며 인민의 리익과 행복을 위해서는 그 무엇도 아끼지 않는 인민사랑의 숭고한 경륜을 펼치시고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인민행렬차를 쉬임없이 달리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력사상 처음으로 정치와 군사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키시고 혁명무력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시였으며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킬수 있는 강위력한 군사적담보를 마련해놓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업적은 우리 당력사에 뚜렷이 아로새겨져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정치,인덕정치는 우리 당의 혁명령도방식,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빛을 뿌리고있다.우리 당이 그처럼 간고하고 시련에 찬 투쟁속에서도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고 인민들과 뜻과 정으로 혼연일체를 이룬 혁명적당,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되였으며 인민군대를 당에 끝없이 충실한 무적의 혁명적당군으로 키워 당의 억척의 지지점으로 되게 함으로써 선군혁명의 위력한 참모부로서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다하게 된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독창적인 당건설사상과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당 제7차대회를 맞이한 뜻깊은 올해에 우리 당이 전략적결심에 따라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을 련이어 안아오고 최강의 정치군사력에 토대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고있는 장엄한 현실은 당의 대중적지반,군사적지반을 튼튼히 다져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업적이 얼마나 위대한가 하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오늘 우리 당이 의거하고있는 혁명승리의 기반도 위대한 우리 인민이며 혁명의 주력군도 인민군대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사랑과 정으로 키우신 훌륭한 우리 인민,장군님께서 물려주신 천하무적의 군력이 우리 당의 사상과 위업을 믿음직하게 떠받들고있기에 조선로동당은 영원히 백승을 떨칠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은 우리 당을 언제나 활력에 넘쳐 전진하고 전투력이 강한 전도양양한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 원동력이다.

혁명을 이끄는 당의 공고성과 생명력은 그 본성적요구에 맞게 당사업과 당활동을 진행하고 끊임없이 혁신해나가는데 있다.

우리 당은 전당에 혁명적인 사업방법과 인민적인 사업작풍,진취적인 사업기풍이 철저히 확립되여있는 생기발랄한 당이다.인민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혁명적원칙,계급적원칙,사회주의적원칙을 견결히 고수하며 사소한 침체나 답보도 없이 대담하고 통이 크게 일판을 벌리고 인민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며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불러일으켜 혁명과 건설을 밀고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활동방식,령도방식으로 되고있다.오늘 전당이 사상의 무기를 메고 만리마의 기상이 나래치는 대고조격전장들에 들어가 화선식,첨입식으로 정치사업을 패기있고 박력있게 들이대며 당사업전반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나가고있기에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천만군민의 혁명적열의는 날에날마다 고조되고있다.

혁명하는 당,투쟁하는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면모는 위대한 장군님의 사업방법을 철저히 구현하고있는데 있다.위대한 장군님식 사업방법은 인민들속에 들어가 대중의 마음을 움직여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고 혁명과 건설에 자각적으로 동원되도록 하며 격식과 틀을 배격하고 모든 문제를 창조적으로 실속있게 풀어나가는 가장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사업방법이다.우리 당 전투기록집에 아로새겨진 충정의 대건설전투들과 1970년대를 들었다놓은 혁명의 북소리,고난과 시련속에서 창조되고 타오른 혁명적군인정신과 강계정신,성강과 라남,강선의 봉화와 함남의 불길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적인 사업방법의 거대한 생활력에 대한 증시로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실천적모범으로 보여주신 당사업방법과 사업작풍은 우리 당의 전투력과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는데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고귀한 귀감이다.오늘 천만군민의 심장을 억세게 틀어잡는 우리 당의 사업방법은 위대한 장군님식 사업방법의 빛나는 계승이며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정화인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도 장군님의 인민관에 바탕을 두고있다.전당이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을 당사업과 당활동에 철저히 구현해나가기에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은 언제나 우리 군대와 인민의 자랑찬 승리로,실천으로 될것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로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조선로동당이 앞으로도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나가게 하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의지이다.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진군길에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고 모든 당사업이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에로 확고히 지향되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당 제7차대회에서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당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도록 하신 원수님의 령도는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을 천추만대에 빛내이실 철석의 신념의 분출이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존엄과 권위가 비할바없이 높아지고 조국력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민족사적승리와 천지개벽의 새 력사,만리마시대가 펼쳐지고있는 격동적인 현실을 체험하면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당중앙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고갈 불타는 맹세를 억세게 가다듬고있다.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혁명의 참모부인 당을 더욱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감으로써 조선로동당의 승리와 영광의 력사를 줄기차게 이어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수령으로 변함없이 높이 모시고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과 혁명업적은 우리 당의 명맥을 이어주는 혈통이며 우리 당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을 추동하고 떠밀어주는 투쟁의 기치,승리의 원천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장군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수령영생의 신념을 굳게 간직하고 장군님을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령으로 대를 이어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리론,장군님께서 주체의 당건설위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깊이 연구체득하고 견결히 옹호고수하여야 한다.당조직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로선과 정책을 당의 강령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양보나 드팀도 없이 관철하여야 하며 모든 사업을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고수하고 빛내이는데 지향시키고 복종시켜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적사업방법,인민적사업작풍을 적극 따라배우고 실천에 구현해나가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계기로 그 어느 위인도 따를수 없는 탁월한 사상과 령도력,뛰여난 자질과 품격을 지니시고 우리 혁명과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현시대의 가장 걸출한 령도자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성을 더욱 심장깊이 절감하였다.

우리는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기 위한 사업을 더욱 심화시켜나가야 한다.전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일색화하여 사상과 신념의 결정체로 다지는것을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는데서 기본핵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한다.어떤 역경속에서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권위를 절대화하고 견결히 옹호하며 당중앙을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사상의지적통일과 혁명적단결을 눈동자와 같이 지키고 당안에 단결의 정신,단결의 기풍이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전당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엄격히 세워야 한다.수령결사옹위의 관점과 립장에서 모든 문제를 예리하게 보고 사업을 전개해나가며 당의 유일적령도체계와 어긋나는 사소한 현상과도 비타협적으로 투쟁하여야 한다.

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된 과업을 높이 받들고 충정의 200일전투에서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한다.

200일전투는 당 제7차대회정신을 보위하고 당의 결심은 곧 조선의 실천이라는 진리를 다시한번 확증시키기 위한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이며 우리 당의 권위와 령도력을 더욱 힘있게 과시하는 충정의 대전투이다.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의 부강조국건설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시려 불철주야의 강행군길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공격속도에 전진의 보폭을 맞추며 200일전투의 철야진군에서 영웅적위훈을 창조해나가야 한다.인민군장병들은 당이 준 과업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당이 요구하는 높이에서 결사관철하는 백두산혁명강군의 위력을 계속 힘있게 떨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주요전구마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70일전투에서 승리한 기세를 200일전투에서 계속 고조시키며 당 제7차대회과업을 앞당겨 수행하기 위한 총공격전,총결사전을 힘있게 벌려 공격성과를 확대해나가야 한다.청년들은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을 창조한 청년강국의 주인공들답게 피끓는 청춘의 심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의 돌파구를 열어제끼며 200일전투장들마다에서 새로운 영웅청년신화를 끊임없이 창조함으로써 당의 후비대,척후대,익측부대로서의 영예를 남김없이 떨쳐야 한다.

충정의 200일전투에서 당조직들의 전투적위력을 백방으로 높여나가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은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200일전투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도록 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에 대한 학습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며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 200일전투에서 최상의 성과,최고의 실적이 이룩되도록 정치사상사업을 첨입식으로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당의 방침과 결정,지시들을 즉시에 전달포치하고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당 제7차대회과업관철에서 절대성,무조건성의 혁명적기상이 높이 발휘되도록 하여야 한다.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와 우리 당의 고유한 령도방식을 철저히 구현하여 전체 인민이 충정의 200일전투의 영예로운 참전자,돌격투사가 되도록 이끌며 온 나라에 대비약,대혁신의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이 힘있게 벌어지게 하여야 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이 있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기에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모두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당중앙의 두리에 단결하고 단결하고 또 단결하여 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