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21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안정수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조용원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우리 인민들에게 더 좋은 옷을 해입히시기 위하여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인민사랑을 심장깊이 새긴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의 로동계급은 공장을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수 있게 현대적으로 꾸려놓고 질좋은 비단실을 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속에서 공장을 현대적으로 전변시키였을뿐만아니라 70일전투기간 상반년도 인민경제계획을 전국적으로 제일먼저 수행하여 전형단위의 영예를 지닌 그 정신,그 기백으로 충정의 200일전투에서도 날에날마다 기적과 혁신을 창조해가고있는 공장로동계급이 보고싶어 찾아왔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꾸린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1947년 4월에 창립된 김정숙평양제사공장에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가슴뜨거운 혁명사적들이 수많이 깃들어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시면서 사적자료들이 정말 많다고,김정숙평양제사공장에 어려있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자욱만 새겨보아도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인민관과 위대한 혁명생애를 잘 알수 있으며 우리 인민이 얼마나 자애로운 어버이를 수령으로 모시고 살아왔는가를 가슴뜨겁게 절감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2009년 1월 평양제사공장을 현지지도하시고 돌아오시여 공장이 생산도 잘할뿐만아니라 생산문화,생활문화에서도 모범이라고 치하하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기쁨에 넘치신 음성이 지금도 귀전에 들려온다고 하시면서 장군님께서는 비단실생산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두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시고도 모든 영예를 고스란히 공장로동계급에게 안겨주시였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사진문헌들을 밝고 정중히 모시였으며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전국의 본보기가 될수 있도록 꾸려놓았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사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여 공장로동계급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특별한 관심속에 있던 공장에서 일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새겨안고 살며 투쟁하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생산 및 경영활동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사직장,견방적직장을 비롯한 모든 생산공정들마다에서 질좋은 비단실을 생산하기 위해 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생산공정의 현대화,과학화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낡은 설비들을 들어내고 현대적이고 고속화된 설비들을 창안도입,제작설치하여 종업원들의 로동조건을 개선하고 생산능력과 제품의 질을 훨씬 높이였을뿐아니라 여러 생산공정들을 새로 꾸려놓고 생산을 정상화함으로써 인민들의 입는 문제를 푸는데 적극 기여한데 대하여 치하하시였다.

공장에서 기술인재육성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는것이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서 종업원들이 일하면서 배울수 있도록 과학기술보급실을 개건확장하고 현대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린 결과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생산과 경영활동의 현대화,정보화,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많은 성과들이 이룩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종업원들에게 훌륭한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수영장을 갖춘 편의시설,탁아소,문화회관 등을 손색없이 꾸려놓았을뿐만아니라 공장의 수림화,원림화,과수원화도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였다고 하시면서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은 당정책이 구석구석 맥박치는 공장,공장애가 차넘치는 공장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에 새로 꾸려놓은 현대적인 위생용품생산공정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과 평양기계종합대학,평양방직기계공장을 비롯한 해당 부문의 일군들,과학자,기술자,로동계급이 당에서 준 과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현대적인 위생용품생산공정을 훌륭히 꾸려놓은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우리의 힘과 기술로 제작한 위생용품생산설비는 물론 생산되여나오는 위생용품의 질이 세계적수준이라고 하시면서 이것만 놓고보아도 자강력제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나아갈 때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을 웅변으로 보여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이 차지하고있는 몫이 대단히 크다고 하시면서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고 제품의 질을 더욱 개선할데 대한 문제,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공장을 로력절약형공장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문제,비단실생산의 기본원료인 누에고치생산량을 늘일수 있도록 필요한 대책을 세울데 대한 문제 등 공장과 해당 부문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을 돌아보니 별세상에 온것 같다고 환하게 웃으시면서 공장을 천리마대고조의 앞장에 내세워주시고 찾으실 때마다 천리마공장값을 한다고 고무해주시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을 많이 받은 공장이여서 그런지 일본새가 확실히 다르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어느곳을 보아도 흠잡을데가 없고 모든것이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서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은 생산에 있어서나 생산문화,생활문화에 있어서 자신께서 최근에 돌아본 공장들중에서 최고의 수준이라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이 오늘처럼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본보기공장,전형단위로 될수 있은것은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 자기들의 지혜와 열정,헌신과 노력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기때문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태워주신 천리마를 타고 시대를 주름잡으며 내달리던 전세대들처럼 우리 당이 태워준 만리마의 고삐를 억세게 틀어잡고 힘차게 내달림으로써 천리마시대에 이어 만리마시대에도 온 나라의 본보기로 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대해같은 믿음과 사랑을 안겨주시고 나아갈 앞길을 밝혀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고마움에 솟구치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면서 올해 인민경제계획을 공화국창건기념일인 9월 9일까지 무조건 완수하며 김정은동지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관철할 충정의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