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9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당건설업적은 우리 당과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영원한 재보이다

중앙보고대회에서 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의 보고

 

오늘 우리는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계기로 태양의 존함으로 빛나는 우리 당의 권위,백두산대국의 위용이 최고의 경지에서 과시되고 당에 대한 인민의 신뢰가 더욱 두터워지고있는 뜻깊은 시기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쉰두돐을 성대히 경축하고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지금으로부터 50여년전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우리 조국과 민족의 운명발전에서 새로운 리정표로 되는 민족사적사변이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선혁명의 최고참모부에서 우리 당을 령도하게 되심으로써 《ㅌ.ㄷ》에서 시작된 조선로동당의 성스러운 력사가 줄기차게 이어지고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획기적인 전환이 일어나게 되였습니다.

력사적인 당 제7차대회에서 긍지높이 총화된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승리의 로정과 눈부신 성과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존함과 정력적인 령도를 떠나서 생각할수 없습니다.

오늘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이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6월 19일을 당창건기념일과 같이 전통적인 명절로 뜻깊게 경축하고있는것은 장군님께서 당건설과 당활동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을 길이 칭송하고 빛내여가려는 드팀없는 신념과 철석같은 의지의 발현입니다.

절세의 위인을 모시고 혁명해온 한없는 긍지로 가슴설레이는 이 자리에서 조선로동당을 백전백승의 한길로 이끄시여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주신 우리 당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영원한 수령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립니다.

동지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당을 이끄신 장구한 력사적기간에 혁명적당건설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시고 당의 위업,주체혁명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하여놓으시였습니다.

지난 1960년대 중엽 세계정치무대에서는 더욱 로골화된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과 국제공산주의운동안에 대두한 현대수정주의자들의 책동에 의하여 복잡한 사태들이 련이어 빚어지고있었습니다.

바로 이러한 력사적시기에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는것을 우리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며 완성하기 위한 근본문제로 내세우시고 위대한 수령님의 당건설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시며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이끄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과 본태가 고수되고 그 면모가 일신되였으며 당의 전투력과 령도력이 비상히 강화되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지난 세기 70년대와 80년대에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를 펼치시고 90년대에는 사회주의조국을 굳건히 수호하며 강성국가건설의 활로를 열어제끼는 세기적인 기적을 이룩하시였으며 새 세기 진군의 나날에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더욱 튼튼히 다지시였습니다.

력사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와 같이 장구한 기간에 걸쳐 사회주의집권당을 진두에서 이끄시여 당사업과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인류사에 길이 빛나는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걸출한 정치가를 알지 못하고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당을 령도하여오신 전 행정은 독창적인 당건설사상과 리론,탁월한 령도로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당,주체의 혁명적당으로 건설하신 불멸의 업적으로 빛나고있습니다.

당을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리론에서 기본핵을 이루고있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에 충실한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로,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는 전도양양한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는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건설위업을 이끄시는 첫 시기에 벌써 전당을 수령의 사상으로 일색화할데 대한 독창적인 사상을 밝혀주시고 유일사상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사업을 당건설에서 중심과업으로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의 당건설위업을 사소한 편향도 없이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기에 우리 당은 수백만당원들이 당중앙의 두리에 조직사상적으로,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치고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불패의 대오로 강화발전되였습니다.

우리 당건설에서 결정적전환을 가져온 전당김일성주의화의 나날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발표하신 《조선로동당은 영광스러운 〈ㅌ.ㄷ〉의 전통을 계승한 주체형의 혁명적당이다》,《혁명적당건설의 근본문제에 대하여》,《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당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우리 당이 영원히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존엄과 위용을 떨쳐나갈수 있게 한 강령적지침으로 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로 당과 혁명의 앞날을 내다보시고 당의 위업을 계승해나갈수 있는 조직사상적기초와 령도체계를 튼튼히 세우는데 커다란 힘을 기울이시였습니다.

조선로동당이 창건되여 70여년의 세월이 흘렀으나 창당초기의 혁명적본태를 고수하며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계승해나가고있는것은 일찌기 당을 철저히 수령의 당으로 건설할데 대한 혁명적대강을 밝혀주시고 전면적으로 구현하여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견지명과 령도의 현명성을 뚜렷이 확증해주고있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공고한 대중적지반과 강력한 군사적지반을 가진 불패의 당으로 건설하시였습니다.

당의 대중적지반과 강력한 군사적지반을 다지는것은 당의 존망,혁명의 운명을 좌우하는 근본문제이며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기 위한 필수적요구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당을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인민들과 뜻과 정으로 혼연일체를 이룬 당,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주체의 혁명적당으로서의 면모를 완벽하게 갖추도록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이 고난의 행군,강행군시기를 비롯하여 준엄한 시련의 시기에도 인민의 운명을 적극 보호해주고 인민들과 생사고락을 함께 해나가도록 하시였습니다.

당은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라는 구호를 들고 그들의 정치적생명과 물질문화생활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살펴주며 인민들은 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자기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는 위대한 혼연일체는 우리 당과 혁명의 불패성의 근본원천으로 되고있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군대를 그 어떤 정치적풍파와 시련이 닥쳐와도 총대로 당을 견결히 옹위해나가는 무적의 혁명적당군으로 키우시여 우리 당의 군사적지반을 억세게 다지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은 총대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며 완성된다는 혁명의 원리로부터 정치와 군사를 옳게 결합시키고 혁명무력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는 빛나는 귀감을 창조하시였습니다.

인민군대가 력사의 돌풍에도 끄떡하지 않고 당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사상과 신념의 강군,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될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입니다.

지난날 사회주의가 좌절된 나라들에서 막강한 군력을 자랑하던 군대가 총 한방 쏘지 못하고 당의 위업을 지켜내지 못한 비극적사태는 우리 당이 인민군대를 철두철미 당과 수령의 군대로 키워 당의 군사적지반을 굳건히 다져온것이 얼마나 현명하였는가를 힘있게 반증해주고있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주체의 령도방식으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가는 로숙하고 세련된 혁명의 참모부로 강화발전시키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을 굳게 믿고 인민대중에게 철저히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것을 당건설과 당활동의 철칙으로 삼으시고 혁명과 건설을 령도해나가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나아갈 침로를 정할 때마다 인민을 먼저 찾고 인민의 소박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시였으며 인민의 진정에서 무궁무진한 힘을 얻군 하시였습니다.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발동하면 못해낼 일이 없고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 투철한 신조를 지니시고 한평생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를 울려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철주야의 현지지도의 거룩한 자욱마다에서 혁명적군인정신,강계정신이 나래치고 성강의 봉화가 타올랐으며 새 세기 산업혁명이 힘있게 추진되여 세상을 놀래우는 사변들이 다계단으로 일어났습니다.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우리 당이 이룩한 모든 승리와 성과들은 결코 그 어떤 신비한 힘에 의하여 얻어진것이 아니라 위대한 장군님께서 인민을 믿고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혁명을 이끌어오시며 안아오신 현명한 령도의 귀중한 결실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당을 령도하여오신 력사적행로는 조국과 민족의 무궁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하신 불멸의 업적으로 빛나는 영광스러운 로정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당을 이끌어오신 나날은 걸음걸음 혁명의 생눈길을 헤쳐나가야 하는 전인미답의 간고한 투쟁의 련속과정이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준엄한 시련의 고비들을 수없이 겪으시였지만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여 우리 조국을 불패의 정치사상강국,무적필승의 군사강국,사회주의본보기로 전변시키시고 당의 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이끌어오시는 장구한 투쟁행정에서 우리 인민을 존엄높은 자주적인민으로,혁명의 위력한 주체로 키우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대중을 의식화,조직화하여 당과 수령의 두리에 묶어세우는것을 당사업의 가장 중요한 과업으로 내세우시고 언제나 여기에 선차적인 힘을 넣도록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당은 인민대중을 주체사상,선군사상으로 무장시키고 당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조직적으로 결속시켰으며 인민군대를 혁명의 주력군으로 내세우고 그 선도적역할을 강화하여 군민대단결을 빛나게 실현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독창적인 청년중시정치로 새 세대 청년들을 당의 믿음직한 후비대,척후대,익측부대로 키워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돌격대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도록 하신것은 우리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는데서 이룩하신 특출한 업적입니다.

위대한 장군님을 따라 혁명의 준엄한 시련을 헤쳐오는 나날에 전체 인민이 조선로동당의 둘도 없는 지지자,조언자,방조자로,혁명의 강력한 주체로 튼튼히 준비됨으로써 우리 조국은 일심단결의 정치사상강국으로 만방에 빛을 뿌리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하는 나라의 방위력을 철통같이 다지시여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혁명의 전취물을 굳건히 수호할수 있는 강력한 군사적토대를 마련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군사를 국사중의 국사로 내세우시고 혁명과 건설에서 군사선행의 원칙이 철저히 관철되도록 하시였습니다.

천리방선초소들과 국방공업기지들을 찾고찾으시며 나라의 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나라는 세계적인 군사강국,당당한 핵보유국으로 위용떨치며 미제의 끊임없는 침략적기도를 걸음마다 짓부시고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혁명의 전취물을 영예롭게 지켜냈으며 우리 조국은 그 어떤 제국주의강적도 감히 넘겨다볼수 없는 난공불락의 요새로 전변되게 되였습니다.

우리 인민이 지난 수십년동안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이 끊임없이 감행되는 속에서도 전쟁을 모르고 평화롭고 안정된 생활을 누려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일관하게 구현하여오신 선군정치의 덕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여 인민의 자주적요구와 리상이 실현되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우리 인민의 자주적지향과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도록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이 되고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이 최우선,절대시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가 이 땅우에 훌륭히 건설됨으로써 우리 인민은 자기 운명을 의탁하고 세대와 세대를 이어가며 참된 행복을 누릴수 있는 영원한 삶의 보금자리를 가지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령도밑에 우리 당이 걸어온 영광스러운 력사와 그 길에서 이룩한 불멸의 업적과 풍부한 경험은 우리 시대 혁명적당건설의 백과전서적인 교본으로,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의 승리를 담보하는 고귀한 재보로 영원히 빛을 뿌릴것입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주체의 당건설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시여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주체혁명위업을 빛나는 승리의 한길로 이끌고계십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념원대로 이 땅우에 인민의 꿈과 리상이 꽃펴나는 희한한 현실이 하나하나 펼쳐지고있으며 전투장마다에서 수령의 유훈관철전,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전당의 사업기풍과 일본새에서 일대 전환이 일어나 만리마시대의 새로운 시대정신이 나래치게 된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진두에 모신 조선로동당의 전투력과 령도력에 대한 뚜렷한 과시로 됩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당 제7차대회가 내세운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새로운 리정표따라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에 총매진하고있는 조선로동당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밑에 앞으로도 승리와 영광만을 떨칠것입니다.

동지들!

오늘 우리앞에는 조선로동당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고 사회주의위업,주체혁명위업을 기어이 완성해야 할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수령으로 모시고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로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하여야 조선로동당이 앞으로도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나갈수 있습니다.》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조선로동당을 위대한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것은 당건설의 총적과업이며 바로 여기에 백두산대국의 강성번영도,주체혁명의 종국적승리도 있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전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

당건설과 당활동,국가건설과 무력건설,경제문화건설을 철두철미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대로,장군님식대로 진행하며 모든 사업을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고수하고 빛내이는데 지향시키고 복종시켜야 하겠습니다.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는것은 우리 당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기 위한 결정적담보입니다.

모든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일편단심 높이 받들어나가는 길에 모든 승리와 영광이 있다는 투철한 신념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경애하는 원수님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정치사상적으로,목숨으로 결사옹위하여야 하겠습니다.

전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일색화하여 사상과 신념의 결정체로 다지고 경애하는 원수님을 유일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사상의지적통일과 단결을 반석같이 다지며 당의 유일적령도밑에 전당,전국,전군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고 당의 결정과 지시를 결사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세워나가야 하겠습니다.

당사상사업에서 유일관리제의 원칙을 철저히 관철하며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절대불변의 신념으로 간직하고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뼈속깊이 체득하여 오직 당을 따라 혁명의 한길을 곧바로 가는 참된 혁명가로 준비시켜야 하겠습니다.

당사업전반에서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는것은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본성적요구입니다.

모든 당조직들은 《전당이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들의 운명을 지켜주며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절대시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 당앞에 나선 기본투쟁과업은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완성하는것입니다.

우리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한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인민정권을 강화하며 사상,기술,문화의 3대혁명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를 우리 혁명의 전략적로선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여야 하겠습니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충정의 200일전투에서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림으로써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돌파구를 기어이 열어제끼고 질풍노도와 같이 진격해나가는 선군조선의 기상을 힘차게 떨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선군혁명로선은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는 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략적로선입니다.

인민군대는 전군 김일성김정일주의화기치높이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군대,당의 군대로,무적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더욱 튼튼히 준비하며 국방공업부문에서 무장장비현대화에 박차를 가하고 온 사회에 군사중시기풍을 세워 나라의 방위력을 철통같이 다져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조국통일유훈을 받들고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이 땅우에 기어이 통일강국을 일떠세울것이며 사회주의기치,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주성을 옹호하는 모든 나라 인민들과 굳게 단결하여 세계자주화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갈것입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한생이 어려있는 주체의 붉은 당기를 휘날리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앞길을 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모두다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위대한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아갑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만세!

불패의 당,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령이시며 백두산대국의 위대한 영상이신 김정일대원수님 만세!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