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25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제시하신 사상과 로선을 깊이 체득하고 철저히 관철하자

중앙연구토론회 진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는 주체혁명의 만년대계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고 우리 조국과 민족,세계자주화위업의 양양한 미래를 펼친 휘황한 등대로 온 세상에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백승의 기치,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나아가는 조선로동당의 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의 필연성을 확증하고 천만심장을 새로운 혁명열,투쟁열로 끓게 하는 불멸의 대강을 받아안은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당 제7차대회 보고의 사상과 정신을 확고한 신념으로 굳게 간직하고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 충천한 기세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제시하신 사상과 로선을 깊이 체득하고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가 23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김기남동지,최태복동지,김수길동지와 김덕훈 내각부총리,중앙과 평양시안의 당,정권기관,근로단체,과학,교육,문학예술,출판보도,혁명사적부문,당일군양성기관 일군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하신 당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에 제시된 혁명적인 사상과 로선의 독창성과 정당성을 깊이있게 해설론증하고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방도들을 밝힌 론문들이 발표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강령적과업들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며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합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태복동지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는 주체혁명의 최후승리의 앞길을 휘황히 밝힌 위대한 정치대강》이라는 제목으로 토론하였다.

토론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총결기간 준엄한 시련의 고비들을 주동적으로 타개하면서 우리 당과 인민이 이룩한 빛나는 성과와 고귀한 경험들을 전면적으로 총화하시고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기 위한 혁명적인 사상과 로선들을 밝혀주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해설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보고는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최후승리를 위한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이라는것을 세계앞에 엄숙히 선언한 강령적문헌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보고에서 총결기간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의 진리성과 정당성,무궁무진한 생활력이 더욱 뚜렷이 확증된데 대하여 밝혀주시고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따라 나아가는것이 조선혁명의 불변침로임을 힘있게 선언하시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명시됨으로써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절대불변할 조선혁명의 억년기틀이 마련되고 주체혁명은 백승의 한길로만 줄기차게 전진하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보고는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투쟁목표를 제시하여준 불멸의 대강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보고에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구상하시고 만년기틀을 마련하여주신 강대한 사회주의국가건설위업을 완성하는것을 현시기 우리앞에 나서는 기본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과 함께 과학기술강국,경제강국,문명강국을 사회주의강국의 본질적징표로 규정해주시고 그 건설을 위한 투쟁과업들도 밝혀주심으로써 우리 군대와 인민은 가장 뚜렷한 목적과 방향을 가지고 전인민적인 총공격전,총결사전을 힘있게 벌려나갈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보고는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의 빛나는 승리를 담보하는 과학적인 혁명로선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준 위대한 강령이다.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가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위업실현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략적로선으로 명시된것을 비롯하여 보고에서 제시된 혁명로선들은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백과전서적인 정치대강이다.

김일성종합대학 총장 겸 고등교육상 태형철은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는것은 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고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유일무이한 진로》라는 제목의 론문에서 이렇게 강조하였다.

사회주의위업은 곧 수령의 위업이며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유일한 지침은 수령의 혁명사상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함으로써만 빛나게 완성될수 있다.

그것은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강령에 인민대중의 자주적리상과 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방향과 방도가 집대성되여있기때문이다.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강령에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수행의 담당자,주체를 튼튼히 준비시키고 그 역할을 높이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개조하고 혁명과 건설을 사소한 편향도 없이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기 위한 가장 옳바른 방향과 방도들이 명시되여있다.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는것이 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고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유일무이한 진로이라는것은 우리 혁명의 빛나는 승리의 력사와 현실에 의하여 확증되였다.

조선혁명의 력사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그 진리의 힘을 남김없이 발양시켜온 성스러운 투쟁의 력사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강령을 선포하신것은 수령의 혁명사상을 원동력으로 삼고 개척되고 전진하여온 우리 혁명에서 특기할 정치적사변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세계적인 정치적동란과 제국주의의 고립압살책동에도 끄떡없는 사회주의강경보루를 일떠세우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에 끝없이 충실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의 지도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였다.

조선혁명의 전 력사적과정에서 이룩된 자랑찬 성과들과 우리 인민의 운명에서 일어난 경이적인 사변들은 우리 당의 최고강령의 정당성과 생활력,견인력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

김덕훈 내각부총리는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위한 항구적인 전략적로선》이라는 제목으로 토론하였다.

토론자는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강위력한 주체적력량을 튼튼히 마련할수 있게 하는 전략적로선이라는데 대하여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을 틀어쥐고나갈 때 사상혁명,문화혁명을 힘있게 벌려 사회의 모든 성원들의 사상의식수준과 문화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고 김일성김정일주의에 기초한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와 통일단결을 실현할수 있다.

또한 인민정권의 역할을 높임으로써 국가사회생활전반에서 집단주의원칙을 철저히 구현하고 사회의 정치적안정과 단결을 이룩하여 강위력한 정치적력량을 마련할수 있다.

자강력제일주의는 자력자강의 정신에 기초한 혁명대오의 순결성을 확고히 보장하며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불가능을 모르는 정신력의 최강자로 억세게 준비시킨다.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는 기술혁명을 힘있게 벌리고 인민정권의 경제조직자적역할을 높이며 자기의 힘과 기술,자원으로 인민경제의 비약적발전을 이룩함으로써 자체의 경제적력량을 빠른 기간안에 강화해나갈수 있게 한다.

토론자는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는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려세울수 있게 하는 혁명적인 투쟁방식을 명시해주는 전략적로선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는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은 사상,기술,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강국의 지위에 맞는 새롭고 선진적인것을 적극적으로 창조함으로써 사회주의위력을 최상의 경지에서 떨칠수 있게 하는 투쟁방식,3대혁명의 방식을 밝혀주고있다고 말하였다.

자강력제일주의는 자기 나라 혁명은 자체의 힘으로 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기반으로 하고있으며 그를 구현하기 위한 투쟁방식은 바로 자력갱생,간고분투이라는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토론자는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의 현실적요구를 가장 정확히 반영하고있다고 하면서 우리 당이 높이 추켜든 강국건설의 전략적로선이야말로 민족만대의 부강번영을 확고히 담보하는 가장 위력한 로선이라고 강조하였다.

홍선옥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서기장은 《조국통일의 숙망을 실현하고 세계자주화위업을 선도해나가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중대한 혁명임무》라는 제목의 토론에서 다음과 같이 해설론증하였다.

조국통일을 이룩하고 세계자주화위업을 선도해나가는것이 우리 당과 인민의 중대한 혁명임무로 되는것은 첫째로,조국통일과 온 세계의 자주화가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뜻과 유훈을 관철하고 불멸의 업적을 빛내이는 숭고한 위업이기때문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나라는 반드시 민족공동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우리 민족자체의 힘에 의하여 하나의 조선으로 통일되여야 한다는 주체적인 조국통일로선을 내놓으시고 그 구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민족대단결과 조국통일의 넓은 길을 열어놓으시였다.

주체적통일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세대를 이어 힘차게 벌어졌으며 그 과정에 조국통일위업실현의 굳건한 토대가 마련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인류자주위업의 영원한 수령이시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탁월한 사상과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당과 인민은 력사의 풍파를 과감히 뚫고 조국통일운동을 힘있게 전진시켜올수 있었으며 공화국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을 강화하고 주체조선의 존엄을 높이 떨칠수 있었다.

조국통일을 이룩하고 세계자주화위업을 선도해나가는것이 우리 당과 인민의 중대한 혁명임무로 되는것은 둘째로,조국통일과 세계자주화실현이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며 우리 당과 인민의 주동적이며 적극적인 노력에 의해서만 성취될수 있기때문이다.

조국통일은 전국적범위에서 우리 민족의 자주권을 실현하는 위업이며 세계자주화는 지배와 예속,침략과 간섭이 없는 세계,모든 나라와 민족들의 자주권과 평등이 보장되는 세계를 건설하는 위업이다.

장구하고도 간고한 조국통일운동사에서 우리 당과 인민의 주동적이며 적극적인 노력은 언제나 온 겨레에게 통일의 밝은 서광을 안겨주었으며 온갖 반통일세력의 발악적책동을 짓부시고 통일운동을 힘차게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한 원동력으로 되였다.

우리 당과 인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정세가 어떻게 변하든,주변관계가 어떻게 바뀌든 자주,선군,사회주의의 불변침로를 따라 곧바로 나아갈것이며 자주와 정의의 수호자로서 세계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선구자적역할을 수행할것이다.

김일성고급당학교 교장 명선영은 《조선로동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는것은 주체혁명위업완성의 결정적담보》라는 제목의 론문에서 이렇게 강조하였다.

조선로동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는것은 우리 당을 영원히 수령의 당으로 빛내임으로써 주체혁명위업완성의 향도적력량을 튼튼히 마련할수 있게 하는 근본담보이다.

조선로동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건설하여야 우리 당을 위대한 수령님들의 위업을 대를 이어 완성할수 있는 조직사상적기초와 령도체계가 튼튼히 선 참다운 수령의 당,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령도를 순결하게 계승해나가는 전도양양한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킬수 있다.

현시기 우리 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킨다는것은 곧 당을 철저히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당으로 되게 한다는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유일중심으로 하는 당의 통일단결을 반석같이 다지고 원수님의 유일적령도밑에 전당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혁명적규률과 질서가 철저히 확립될 때 우리 당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혁명적성격을 고수하고 당의 전투력과 령도력을 끊임없이 높여나갈수 있다.

조선로동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는것은 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며 과학적인 전략전술과 혁명적원칙성으로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을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갈수 있게 하는 중요한 담보이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며 가장 과학적이며 완성된 혁명의 전략전술을 제시하고 혁명적원칙성을 일관하게 끝까지 관철해나갈수 있게 하는 초석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밝혀주신 우리 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갈데 대한 사상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위업,주체혁명위업의 빛나는 완성을 확고히 담보하는 투쟁의 진로를 뚜렷이 명시한 불멸의 지침이다.

평양시당위원회 위원장 김수길동지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혁명적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조선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자》라는 제목의 토론에서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 제7차대회과업관철에 총매진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무엇보다도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영원히 높이 들고나가며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오직 그 요구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하며 그와 배치되는 온갖 이색적인 사상조류와 요소들을 뿌리채 뽑아버리기 위한 비타협적인 투쟁을 벌려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유일중심으로 하는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반석같이 다지며 당의 유일적령도밑에 전당,전국,전군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고 당의 결정과 지시를 결사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세워나가야 한다.

다음으로 5대교양에 모를 박고 천만군민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키우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첨입식으로 벌려나가야 한다.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위대성교양,김정일애국주의교양을 심화시키며 신념교양,반제계급교양,도덕교양을 강화하는데 큰 힘을 넣어야 한다.

사상교양사업에서 발잔등에 떨어진 불을 끄는 식의 돌발적인 정치사상사업이나 제기된 문제를 처리하는 뒤거둠식의 방법,형식주의,도식주의방법을 단호히 배격하며 박달나무를 쐐기를 박아 짜개듯이 사상의 포문을 일제히 열고 요진통에 집중포화,련속포화,명중포화를 들이대야 한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는것이 중요하다.

《동무는 만리마를 탔는가?》,누구나 이 시대적물음에 떳떳이 대답할수 있게 자기가 맡은 혁명초소에서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는 눈부신 기적과 혁신을 다발적으로,련발적으로 창조해나가야 한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서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발휘하며 군민대단결,군민협동작전의 위력을 힘있게 떨쳐나가야 한다.

모든 부문,모든 단위들이 사회주의경쟁열풍으로 끓어번지고 따라앞서기,따라배우기,경험교환운동을 과감히 전개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토론자들은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제시하신 사상과 로선을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장엄한 총진군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