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3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우리 공화국의 최고수위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함에 대한
김영남대의원의 연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력사의 준엄한 시련과 폭풍을 뚫고 헤치며 백승의 한길로 전진하여온 주체혁명위업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비범한 령도에 의하여 최후승리의 령마루를 향하여 질풍같이 내달리는 새로운 높은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온 나라 천만군민은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한 끝없는 감격과 환희에 넘쳐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신 김정은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따라 이 땅우에 기어이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 불같은 열의에 충만되여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은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앞으로도 백두산혈통으로 굳건히 계승될것입니다.》라고 교시하시였습니다.

일찍부터 위대한 김정일동지와 함께 선군의 길을 걸으시면서 어버이장군님을 충직하게 보좌해드리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운 주체100년대진군을 승리적으로 이끄시여 력사의 한순간이라고 할수 있는 그처럼 짧은 기간에 남들이 수십,수백년이 걸려도 이루지 못할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시였습니다.

미국과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는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는 경이적인 사변들과 전화위복의 기적들을 련이어 안아오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는 세인을 경탄시키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시며 걸출한 사상리론가이십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고결한 충정과 도덕의리를 지니시고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새로운 장을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금수산태양궁전을 수령영생의 대기념비,태양의 성지로 훌륭히 꾸려주시고 전국각지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과 영상작품들을 정중히 모시도록 하시였으며 사회주의헌법을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국가건설사상과 국가건설업적을 법화한 김일성김정일헌법으로 빛을 뿌리게 하여주시고 금수산태양궁전법을 채택하도록 하시여 이 땅우에 태양의 력사가 영원토록 흐르게 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였으며 위대한 주체사상,선군사상에 기초하여 새로운 주체100년대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습니다.

비상히 풍부하고 독창적인 전략전술이 집대성되여있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리론은 시대의 변천과 복잡다단한 정세의 흐름속에서 주체혁명위업,사회주의위업완성의 길을 뚜렷이 밝힌 불멸의 대강으로 찬연히 빛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우리 공화국의 일대 번영기를 열어나가시는 위대한 정치가,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시며 창조와 건설의 영재이십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성스러운 한생이 어려있는 우리 조국을 천하제일강국으로 일떠세울 확고한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불면불휴의 헌신과 로고를 바치시여 우리 공화국의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최후승리를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전당과 온 사회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가 철저히 확립되고 우리 당과 국가,군대는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당과 국가,군대로 더욱 강화되였으며 우리 혁명의 천하지대본인 일심단결이 천백배로 다져졌습니다.

우리의 혁명무력이 당과 수령,조국과 인민을 결사보위하는 천하무적의 최정예혁명강군으로 위용떨치고 우리 공화국이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강국의 전렬에 당당히 들어서 조국과 민족의 천만년미래가 억척같이 담보되게 된것은 백두의 천출명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무비의 담력과 배짱,령활무쌍한 령군술이 안아온 빛나는 결실입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독창적인 청년중시사상을 높이 받들어 청년들을 위하여 백만자루,천만자루의 품도 아낌없이 들이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자애로운 손길아래 우리 청년들은 영웅적위훈의 창조자,시대의 선구자로 억세게 자라나고 우리 조국은 세상에 둘도 없는 청년강국으로 자랑떨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적사상공세의 열풍으로 천만군민이 백두의 혁명신념,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심장마다에 쪼아박고 수령의 유훈관철전,당정책옹위전을 과감히 벌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투장들마다에서 눈부신 기적과 혁신적성과들이 다발적으로,련발적으로 창조되게 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인재강국화의 빠른 길이 열리고 자력자강으로 첨단을 돌파하는 과학기술적성과들이 수많이 이룩되였으며 인민경제의 주체화,현대화,정보화가 적극 추진되고 지식경제시대의 본보기,표준으로 되는 현대적인 생산기지들이 훌륭히 일떠섰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애국헌신과 로고에 의하여 조국땅우에 만년대계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오르고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강산이 변하는 건설의 대번영기가 펼쳐졌으며 교육,문학예술,보건,체육을 비롯한 사회주의문명강국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전변이 일어나게 되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인민에 대한 사랑과 헌신의 력사를 수놓아가시는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십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이민위천의 리념과 인민사랑의 정치를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따뜻이 보살펴주시며 일군들이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절대시하고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는 참다운 인민의 충복이 되도록 이끌어주시였습니다.

우리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며 사랑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위대한 품이 있기에 혈연의 정으로 맺어진 령도자와 인민의 혼연일체는 더욱 굳건해졌으며 온 나라에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지고 인민의 꿈과 리상이 꽃펴나는 사회주의선경들이 날로 늘어나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숭고한 민족애를 지니시고 조국통일위업실현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시는 민족대단결의 구성이시며 세계평화와 안전을 지켜가시는 정의와 진리의 위대한 수호자이십니다.

절세의 위인이시며 현시대의 가장 걸출한 정치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모시여 우리 공화국은 그 어떤 대적도 범접 못하는 불패의 강국,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존함과 더불어 빛나는 백두산대국으로 세계만방에 위용떨치고있습니다.

반만년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거대한 사변들을 다계단으로 일으키며 만리마속도로 비약해나가는 우리 공화국의 장엄한 현실은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생명선이라는 철리를 새겨주고 사회주의만복을 누릴 그날이 바야흐로 다가오고있다는 신심과 락관을 가슴 가득히 안겨주고있습니다.

주체조선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고 주체혁명위업,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려는것은 온 나라 천만군민의 드팀없는 신념이며 확고부동한 의지입니다.

저는 전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공화국의 최고수위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할것을 본 최고인민회의에 정중히 제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