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3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김기남동지의 축하연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격동적인 소식에 접한 온 나라는 지금 무한한 감격과 환희로 들끓고있습니다.

  주체조선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것은 우리 혁명발전에서 심원한 의의를 가지는 중대한 정치적사변이며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려는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이 실현된 민족사적대경사입니다.

  절세의 위인을 당과 국가의 진두에 높이 모신 태양민족의 크나큰 긍지와 영광이 차넘치는 이 뜻깊은 자리에서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의 다함없는 경모와 충정의 마음을 담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삼가 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하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일찍부터 위대한 김정일동지와 선군혁명의 길에 함께 계시며 비범하고 세련된 령도로 우리 당과 혁명발전에 고귀한 업적을 쌓아올리시여 천만군민의 높은 존경과 신뢰를 받아오신 천출위인이십니다.

  우리 시대 혁명적당건설의 새로운 장을 펼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사상과 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조직령도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끝까지 관철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심으로써 우리 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에 충실한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로,주체의 당건설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는 전도양양한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혁명과 건설에 대한 우리 당의 령도적역할은 비상히 강화되고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도전과 압살책동속에서도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특대경사,특대성공들이 다발적으로,련발적으로 일어나 백두산대국의 최전성기가 펼쳐지고있습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특출한 령도실력과 위인적풍모를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이끄시기에 우리 당과 혁명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은 반드시 성취될것이라는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있습니다.

  오늘 우리앞에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과업을 높이 받들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높이 조선로동당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발전시키며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시고 우리 당이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온 주체혁명위업을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대를 이어 계승완성해나가야 합니다.》라고 교시하시였습니다.

  우리의 수백만 조선로동당원들은 혁명전사의 숭고한 의리와 불같은 충정의 마음을 다 바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정치사상적으로,목숨으로 견결히 옹호보위하며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사상도 뜻도 운명도 함께 해나가는 진정한 혁명동지,혁명전우가 되겠습니다.

  우리는 전당과 온 사회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유일적령도밑에 한결같이 움직이며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의도대로 숨쉬고 움직이는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로 비상히 강화해나가겠습니다.

  모든 당조직들이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사상사업을 첨입식으로 벌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철저히 준비시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정치사상진지를 반석같이 다져나가겠습니다.

  우리들은 《전당이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며 경제사업과 인민생활향상에 당사업의 화력을 총집중하여 어디서나 로동당만세소리,사회주의만세소리가 힘있게 울려퍼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모든 당일군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을 적극 따라배워 광범한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을 불러일으키며 충정의 200일전투의 앞장에 서서 자기 부문,자기 단위를 이끌어나가는 만리마시대의 척후병,기관차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의 모든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탁월한 정치가이시고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모신 크나큰 영광을 간직하고 당사업과 당활동을 오직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뜻대로 해나감으로써 당과 혁명대오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수행에서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겠다는것을 굳게 맹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