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7일 로동신문

 

민족의 념원이 반영된 남북공동선언 리행하라,민간교류 보장하라

남조선 각계층이 6.15공동선언발표 16돐을 기념

 

남조선인터네트신문 《통일뉴스》에 의하면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6.15남측위원회)의 주최로 15일 경기도 파주의 림진각에서 6.15공동선언발표 16돐기념 민족통일대회가 진행되였다.

남조선의 시민사회단체성원들과 기업가들,야당의원들 등 각계층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먼저 6.15남측위원회 상임대표가 발언하였다.

발언자는 개성에서 진행하기로 북측과 약속한 6.15민족공동행사를 끝내 성사시키지 못한채 림진각에서 민족통일대회를 치르지 않으면 안되게 되였다고 격분을 토로하였다.

개성으로 가는 길이 열리지 않고 민족공동행사가 성사되지 못한 가장 중요한 원인은 북에 대한 당국의 적대적태도에 있다고 그는 규탄하였다.

그는 《정부》가 북의 핵,미싸일포기를 위해 남북관계를 단절하고 제재와 봉쇄에로 나가고있는것은 사태를 더욱 악화시키는 결과만 초래하고있다고 단죄하였다.우발적인 충돌도 통제할 통로마저 끊어진 지금 대화의 길을 여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면서 그는 당국이 《북비핵화》를 대화의 전제조건으로 내세우는것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다고 비난하였다.

그는 북과의 교류문제를 마치 자기의 독점물처럼 착각하며 모든 민간교류를 차단하는 《정부》의 정책은 즉시 시정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최근 북이 제안한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은 남과 북의 각계각층이 한자리에 모여 통일문제를 론의하고 합의를 도출할수 있는 의미있는 계기로 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그는 《정부》가 북과의 대화에 적극 나서는것으로 조선반도긴장해소에 기여하며 남북교류에서의 민간의 역할을 보장하라고 요구하였다.

이어 민주로총 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각계층이 발언하였다.

그들은 16년전에 발표된 6.15공동선언은 민족의 약속이고 결정이라고 하면서 민족의 념원이 반영된 선언은 반드시 리행되여야 한다고 언명하였다.

남북로동자통일축구대회의 서울개최를 반드시 성사시켜 통일에 기여할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민족통일대회에서는 북남공동선언의 기치밑에 굳게 단결하여 제2의 6.15통일시대를 열어나갈데 대한 6.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 호소문이 랑독되였다.

대회가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6.15공동선언 리행! 민간교류 보장!》,《대북적대정책 페기하고 6.15공동선언 리행하라》,《대북정책 전환하고 남북관계 개선하라》 등의 현수막,구호판들을 들고 억수로 내리는 비발을 헤치며 《통일대교》까지 행진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