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4일 로동신문

 

자주통일의 만년초석을 마련하신 불멸의 업적

 

력사적인 7.4공동성명이 발표된 때로부터 44년이 되였다.수십년동안 격페되였던 북남관계에 첫 파렬구가 뚫리고 조국통일의 희망과 락관을 북돋아준 그 사변을 되새길수록 온 겨레의 가슴가슴은 숭고한 민족애와 확고한 통일의지,비범한 예지와 과학적인 통찰력으로 민족공동의 자주통일강령을 마련해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전민족적위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으로 뜨겁게 달아오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통일의 구성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조국통일위업은 안팎의 분렬주의세력의 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는 복잡한 속에서도 년대와 세기를 이어 민족자주의 궤도를 따라 전진해올수 있었으며 조국통일의 주체적력량은 반통일세력을 압도하며 끊임없이 장성강화될수 있었습니다.》

1970년대초 괴뢰통치배들의 반통일책동은 극히 악랄했지만 남조선인민들의 반파쑈민주화투쟁이 고조되는 속에 나라안팎의 정세는 조국통일위업에 유리하게 전변되고있었다.

정세추이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60(1971)년 8월 남조선의 여당을 포함한 모든 정당,사회단체 및 개별적인사들과 아무때나 접촉할 용의가 있다는 폭넓은 협상방안을 제시하시였다.어버이수령님께서 천명하신 주동적이고 대범한 협상방안에 따라 주체61(1972)년 5월 평양에서는 민족분렬사상 처음으로 북남고위급정치회담이 진행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나라일에 그처럼 바쁘신 가운데서도 북남고위급정치회담에 참가하기 위하여 평양에 온 남측대표를 몸소 만나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황송하여 어쩔바를 몰라하는 그에게 하루빨리 조국을 통일하여 후대들에게 통일된 조국을 넘겨주어야 한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조국을 통일하기 위하여서는 통일문제해결의 기초로 될수 있는 근본원칙을 옳게 세우는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라고,쌍방이 합의하여 세운 근본원칙이 있어야 북과 남이 조국의 통일을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할수 있으며 나라를 통일하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갈수 있다고 하시면서 자신께서 오랜 기간 무르익혀오신 조국통일의 근본원칙들에 대해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그것은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반드시 외세의 간섭이 없이 자주적으로,민족대단결을 도모하는 원칙에서 평화적방법으로 해결하여야 한다는 더없이 정당한 통일방략이였다.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은 이렇게 제시되였다.

남측대표는 자리에서 일어나 정중한 자세로 조국통일3대원칙에 전적인 동의를 표시하면서 그것을 통일의 큰 기둥으로 삼겠다고 다짐하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이번에 북과 남사이에 합의된 조국통일3대원칙은 전체 조선민족이 공동으로 실현하여야 할 통일강령으로 되는것만큼 조국통일3대원칙을 세상에 선포하는것이 좋겠다고 말씀하시였다.위대한 수령님의 이렇듯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주체61(1972)년 7월 4일 북과 남은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근본내용으로 하는 공동성명을 내외에 엄숙히 발표할수 있었다.

정녕 7.4공동성명의 채택은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위해 바치신 어버이수령님의 고귀한 민족애,불멸의 로고와 헌신의 빛나는 결실이였다.

통일의 근본원칙을 천명한 력사적인 7.4공동성명을 받아안은 남조선 각계는 《통일의 밝은 서광》,《자주통일의 거보》,《민족분렬의 비극에 종지부를 찍고 조국통일위업을 앞당기게 한 력사의 새로운 분기점》 등으로 열렬히 지지환영하였다.7.4공동성명의 발표는 온 겨레에게 조국통일의 희망과 락관을 한가득 안겨주고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기치따라 전진하는 조국통일운동의 새시대를 펼치였다.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해주시고 숭고한 통일애국의 의지와 대용단으로 조국통일3대헌장을 구현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채택발표하도록 하시여 새 세기 자주통일위업의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버이수령님의 유훈을 높이 받드시고 북남관계개선과 조국통일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격동적인 우리 민족끼리의 시대,6.15통일시대를 펼치신것은 그이께서 조국과 민족앞에 쌓으신 불멸의 공적이다.

오늘 조국통일위업의 진두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뜻과 유훈을 관철하여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기어이 이룩하려는 확고한 결심과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서계신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한 령도에 의해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위업은 새로운 력사적분수령에 올라섰다.

조성된 정세와 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조국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주고계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조국의 자주적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가장 정확한 로선과 방침을 제시하시였다.그이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제시하신 주체적통일로선이 전면적으로 구현되여있으며 온 겨레의 의사와 요구가 집대성되여있고 실천을 통하여 그 생활력이 확증된 조국통일3대헌장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통일의 앞길을 열어나갈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를 내외에 엄숙히 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민족자주의 기치,민족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고 련방제방식의 통일을 실현하는것을 통일의 앞길을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신것은 삼천리강토우에 존엄높고 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우리 겨레의 투쟁에서 새로운 전환적계기를 열어놓은 력사적사변으로 된다.

오늘 조국통일운동의 전진을 달가와하지 않는 미국과 남조선통치배들은 북남관계개선과 자주통일에 대한 우리 민족의 지향과 요구에 악랄하게 도전하면서 반공화국《제재》와 북침핵전쟁도발책동에 피눈이 되여 날뛰고있다.

그러나 안팎의 분렬주의세력이 아무리 발악해도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제시하신 불멸의 조국통일대강을 백승의 기치로 높이 추켜들고 하나로 굳게 뭉쳐 힘차게 투쟁해나가는 우리 겨레의 앞길을 가로막을수 없다.

천출위인으로서의 풍모와 자질을 가장 완벽하게 체현하시고 민족의 존엄과 자부심을 력사의 최고경지에 올려세우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민족대단합의 위대한 중심,조국통일의 찬란한 태양이시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천명하신 조국통일로선과 방침은 우리 민족의 자주통일위업승리의 확고한 담보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생을 바쳐 마련해주신 조국통일의 튼튼한 토대가 있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기에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념원은 반드시 성취되고 이 땅우에는 부강번영하는 주체의 통일강국이 반드시 일떠서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