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24일 로동신문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바치신 불멸의 업적

 

오늘 우리 공화국은 자주,사회주의를 견결히 고수하고있는 나라,인류의 반제자주위업을 힘있게 추동하고 실패와 좌절을 모르는 기적의 나라로 이름떨치고있다.

지난 5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대회에서 총결기간 우리 당이 대외관계분야에서 이룩한 성과와 그 요인들을 총화하시고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서 나서는 원칙적문제와 우리 당의 근본립장을 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급변하는 국제정세속에서도 자주적대를 확고히 견지하고 우리 당의 자주적대외정책을 일관하게 관철하시였으며 탁월한 외교지략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과 반제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한 전투적기치를 안겨주시고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과 세계평화위업실현에 거대한 기여를 하시였습니다.》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국제무대에서는 반제자주력량과 지배주의세력사이의 투쟁이 더욱 첨예화되고있었다.

사회주의나라들의 단결을 강화하는것은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수행의 관건적문제로 나섰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71(1982)년 4월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할데 대한 강령을 선포하시고 자주성을 옹호하는 세계인민들사이의 단결,반제자주력량의 단결을 강화하도록 하시면서 사회주의나라들의 통일단결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주목을 돌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를 찾아오는 사회주의나라 당 및 국가지도자들과 많은 대표들을 만나 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또한 친히 외국방문의 길에 오르시여 사회주의나라들의 단결을 강화하기 위한 대외활동을 정력적으로 벌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71(1982)년 9월 중국을 공식친선방문하시였다.

호요방을 비롯한 중국의 지도자들은 여러 기회에 위대한 수령님께서 중국을 공식방문하시게 되면 중국인민에 대한 커다란 지지와 고무로 될것이라고 하면서 자기들의 절절한 심정을 터놓았다.

세계정치정세가 복잡하고 긴장한 시기 세계혁명의 탁월한 수령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중국을 방문하시는것으로 하여 세계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였으며 중국인민들의 기쁨과 감격은 비할바없이 컸다.

중국혁명이 어려운 처지에 놓일 때마다 진심으로 적극 지지성원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존경과 흠모의 정이 오래전부터 남달리 높았던 중국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자기 나라 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중국인민들의 열렬한 환영은 일찌기 중국인민의 항일전쟁을 피로써 도와주시고 일제패망후 장개석도당을 반대하는 중국인민의 투쟁을 물심량면으로 지지성원해주신데 대한 뜨거운 감사의 표시이기도 하였다.중국이 미제의 적극적인 후원을 받는 장개석국민당과의 힘겨운 국내전쟁을 벌리고있을 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원해주실것을 바라는 중국공산당의 요청을 쾌히 수락하시고 무장부대들이 조선을 거쳐 진출할수 있는 길을 열어주시였으며 다량의 무기를 보내주시였을뿐아니라 수많은 우수한 지휘관들과 대원들을 파견하시여 동북해방작전과 본토해방전투를 피로써 도와주시고 많은 폭약과 군복천,군복과 신발,의약품 등을 보내주도록 하시였다.

사실 그때 갓 해방된 우리 나라로서는 남을 도와줄 처지가 못되였다.건국의 초행길에서 해야 할 일도 많았고 형세 또한 어려웠다.그때 우리는 한시바삐 정규무력을 건설해야 하였는데 그러자면 유능한 정치군사간부들과 무기가 필요하였다.그러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새 조국건설에 지장을 받으면서까지 중국인민을 도와주시였던것이다.

중국을 또다시 방문하시는 위대한 수령님을 최대의 성의를 다하여 뜨겁게 맞이하는 중국인민의 열렬한 환영과 흠모심은 이와 같이 사회주의위업을 위한 한길에서 맺어진 오래고도 깊은 력사적관계에 뿌리를 두고있었다.

중국의 지도자들은 여러 회담들에서 세계평화와 사회주의운동의 통일단결을 위하여 헌신하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로고를 높이 평가하면서 공동투쟁을 더욱 강화해나갈 의지를 표명하였다.특히 그들은 사회주의나라들사이의 관계발전에 영향을 주실수 있는분은 오직 위대한 김일성동지밖에 없다고 말씀드리면서 영향력을 발휘해주실것을 부탁하였다.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중국지도자들의 높은 존경과 기대의 표시였다.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중국의 지도자들과 인민들의 높은 존경심은 수령님의 지방참관의 나날에도 뜨겁게 표시되였다.

중국지도자들은 김일성동지의 중국방문은 두 당,두 나라 관계에서 력사적의의를 가지는 사변으로 된다고 하면서 아시아와 태평양지역,세계의 평화를 수호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게 될것이라는 확신을 표명하였으며 중국인민들은 중조친선을 귀중히 여기고 강화발전시켜 대대손손 전해갈것이며 사회주의건설과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위한 조선인민의 위업을 지지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에도 아시아와 세계정세가 복잡다단해지고 새 전쟁의 위험이 세계적범위에서 커지고있는 때에 중국을 여러차례 방문하시여 두 나라의 전투적우의와 단결을 강화하시고 반제반미공동전선을 공고히 다지시였다.그것은 제국주의,지배주의자들에게 결정적인 타격을 주고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커다란 신심과 투지를 안겨준 력사적계기로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73(1984)년 당 및 국가대표단을 인솔하시고 쏘련과 뽈스까,민주도이췰란드,체스꼬슬로벤스꼬,마쟈르,유고슬라비아,벌가리아,로므니아를 공식친선방문하시였다.

오래전부터 위대한 수령님을 남달리 존경하여온 이 나라들의 지도자들과 인민들은 김일성동지께서 자기 나라를 방문해주실것을 절절히 념원하여왔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당 및 국가대표단을 인솔하시고 방문하신다는 기쁜 소식에 접한 이 나라 정부와 인민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자기 나라 방문에 중대한 의의를 부여하고 영접준비사업에 온갖 성의를 다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원동지방에 자리잡고있는 쏘련의 국경역인 치따주의 자바이깔쓰크역에 도착하신 때로부터 쏘련의 모스크바에서 온 영접일군들,지방당,정권기관 책임일군들,수많은 군중들은 위대한 수령님을 최상최대로 환영하며 꽃바다를 펼치고 우렁찬 만세의 환호를 보내였다.

그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1930년대에 쏘련을 무장으로 옹호하여 투쟁하신 그때로부터 간직해온 다함없는 존경과 흠모의 정의 표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첫 사회주의국가 쏘련이 제국주의의 포위속에서 커다란 군사적위협을 받고있을 때 프로레타리아국제주의기치밑에 쏘련을 무장으로 옹호하여 싸우시였다.조선인민혁명군이 매우 간고한 속에서도 쏘련을 위해 값비싸게 치른 모든 격전들은 참다운 국제주의적의리의 발현이였다.

쓰딸린은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공적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있었기에 김일성동지를 항일의 전설적영웅으로 각별히 신뢰하였으며 공인된 동방의 걸출한 지도자로,가장 촉망되고 기대되는 세계혁명의 령도자로 존경하였다.

주체38(1949)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쏘련을 공식방문하시였을 때였다.위대한 수령님을 위해 성대한 연회를 차린 쓰딸린은 자기가 직접 축배사를 하였다.

쓰딸린은 축배사에서 경애하는 김일성동지는 동방에서 제국주의침략으로부터 쏘련을 피로써 도와주시고 무장으로 옹호하여주신 참다운 프로레타리아국제주의자이며 공산주의자의 귀감이시라고 높이 칭송하면서 쏘련이 오늘과 같이 평화적인 환경에서 사회주의건설을 할수 있는것은 김일성동지와 같은 진정한 공산주의자들의 투쟁이 있었기때문이다,우리모두 열렬한 박수로 김일성동지께 감사를 드리자고 제의하였다.장내에서는 우뢰와 같은 박수갈채가 오래동안 그칠줄 몰랐다.

쓰딸린은 그때 자기자신이 직접 발기하고 명령을 내려 특별히 제작한 신형방탄차로서 당시 쏘련자동차공업의 최정화라고 할수 있는 고급승용차 《짐》을 위대한 수령님께 선물로 올리였는데 그것은 세계혁명의 장래를 걸머지신 김일성동지의 안녕과 건강을 축원하는 그의 뜨거운 지성의 표시였다.

그후에도 쏘련인민들은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로고와 헌신에 대하여 찬사와 감탄을 금치 못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과 흠모의 정을 안고 쏘련인민들은 크나큰 기쁨과 환희에 넘쳐 김일성동지를 열광적으로 환영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모스크바 크레믈리에서 당총비서 체르넨꼬의 뜨거운 영접을 받으시였다.

여러 나라 신문들은 이에 대하여 널리 소개하면서 《김일성주석에 대한 쏘련측의 영접은 외국수반에 대한 최상급의 환영을 보여주었다.최고수뇌진이 마중한것은 지금까지 없었던 일이다.》라고 대서특필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에 대한 흠모심은 민주도이췰란드의 동부베를린으로부터 프랑크푸르트-오데르를 거쳐 드레즈덴에 이르는 로정에서도,대음악무용종합공연을 비롯하여 인상깊은 예술공연으로 수령님께 기쁨을 드린 벌가리아의 인민문화궁전과 아름다운 어느 한 정원에서도 그리고 마쟈르와 체스꼬슬로벤스꼬,뽈스까와 유고슬라비아 등 모든 나라들에서 한결같이 뜨겁고 열렬하였다.우랄과 까르빠찌야산줄기,오데르강과 두나이강기슭,흑해연안 등 유럽땅에 울려퍼진 형제나라 인민들의 환호성과 뜨거운 환대는 유럽력사에는 물론 그 어느 대륙의 력사에서도 있어본적이 없는 사변이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방문기간 사회주의나라들사이의 불패의 친선단결과 세계사회주의운동의 통일을 강화하는데서 력사적전환의 계기를 열어놓으시였다.

형제나라의 당 및 국가지도자들은 일치하게 사회주의나라들의 통일단결을 위하여 바치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로고에 깊은 감동을 금치 못해하였다.그들은 미제에 의한 반사회주의책동이 강화되고있는 시기에 진행하시는 김일성주석동지의 유럽방문은 사회주의나라들의 단결을 강화하는데 커다란 기여로 된다고 하였다.

이 나라 지도자들과 인민들은 조선로동당의 주체사상과 자주적립장에 대해 적극 지지하였다.그들은 우리 당이 하나의 사상으로 일심단결되여있고 혁명위업계승문제를 훌륭히 해결한데 대하여 한결같이 부러워하였다.그들은 우리 당의 3대혁명로선과 조국통일방침에 대하여서도 절대적인 지지와 공감을 표시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방문기간 조선반도와 아시아,유럽과 세계의 평화를 위한 투쟁에서 모든 사회주의나라들이 굳게 단결하여 미제의 새 전쟁도발책동에 공동으로 대처해나갈데 대하여 진지하게 협의하고 견해의 일치를 보시였다.이것은 반제,반전,평화,사회주의를 위한 공동투쟁에서 형제나라들사이의 통일단결과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키고 련대성을 강화한 력사적인 사변으로 되였다.하기에 수많은 나라 지도자들과 사회활동가들,언론계인사들과 혁명적인민들은 한결같이 위대한 수령님의 외국방문을 《세계력사에 찬란히 기록될 위대한 사변》,《국제외교사에 일찌기 없었던 력사적인 방문》,《온 세계를 뒤흔들어놓은 격동적인 사변》이라고 하면서 위대한 수령님의 대외활동업적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고 널리 소개선전하였다.

참으로 1980년대 전반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사회주의나라들사이의 단결을 위하여,세계자주화위업실현의 승리를 앞당겨오기 위하여 바치신 불멸의 로고와 업적은 세계사회주의운동사에 깊이 새겨져 대를 이어 빛나고있다.

본사기자 채일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