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27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을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여나가자

 

우리 조국은 백두산절세위인들을 높이 모시여 세기를 이어 백전백승의 전통을 빛내여나가는 영웅의 나라,무적필승의 강국이다.

조국해방전쟁승리 63돐을 성대히 경축하고있는 오늘 온 나라 전체 군대와 인민은 준엄한 혁명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전대미문의 사회주의수호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최대의 영광을 드리고있으며 당과 수령의 령도따라 영웅조선의 전승신화를 창조한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에게 뜨거운 전투적인사를 보내고있다.

우리의 7.27은 미제의 강도적인 침략으로부터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지켜낸 제2의 해방의 날이며 미제국주의자들을 멸망의 내리막길에 몰아넣은 긍지높은 승리자의 명절이다.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날로 가증되는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선군의 보검으로 무자비하게 짓부시며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은 승리의 7.27과 하나로 잇닿아있다.

천만군민이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승리자의 대회로 빛내이고 충정의 200일전투에서 만리마속도로 폭풍쳐 전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의 필승의 기상을 온 세상에 떨쳐나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맞는것으로 하여 올해의 전승절은 더욱 의의깊은 날로 되고있다.해마다 전승절을 성대히 경축함으로써 위대한 수령님들의 선군혁명력사와 백두산대국의 승리전통이 꿋꿋이 이어지게 하고 전승세대의 고귀한 투쟁정신이 끊임없이 빛을 뿌리게 하며 천만군민의 반제계급의식과 원쑤격멸의 기상이 천백배로 분출되도록 하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전승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이며 전화의 용사들이 발휘한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을 뼈에 새기고 반제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류력사에는 우리 수령님처럼 한평생 혁명의 총대를 틀어쥐고 반제대결전의 최전방에서 특출한 군사전략과 령군술로 백승을 떨쳐온 만고의 령장,문무를 겸비한 장군형의 수령은 일찌기 없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조국해방전쟁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굳건히 지켜주시고 반제투쟁사에 특기할 군사적기적을 창조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다.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강도 일제를 쳐부시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전설적영웅 위대한 김일성동지를 진두에 높이 모신것은 우리 인민의 크나큰 행운이였고 무적의 힘이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지니신 무비의 담력과 배짱은 준엄했던 전화의 나날 우리 군대와 인민이 필승의 기상과 대중적영웅주의를 발휘하게 한 근본원천이였으며 수령님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독창적인 주체전법,령활한 전략전술은 전쟁승리의 결정적요인이였다.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세계《최강》을 떠벌이던 미제에게 수치스러운 대참패를 안기고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하였다.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을 타승하고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펼치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은 조국청사에 찬연히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은 세기를 이어오는 반미대결전에서 백승을 떨치며 영웅조선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할수 있게 한 고귀한 재보이다.

조국해방전쟁은 우리 시대 반제대결전의 빛나는 귀감이 창조된 혁명전쟁이였다.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에는 100여년의 침략력사를 가진 미제를 때려부시고 전승신화를 창조한 고귀한 경험과 백승의 지침이 담겨져있다.주체적혁명력량을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근본방도가 밝혀져있고 독창적인 군사사상과 리론,전법이 집대성되여있으며 백두의 공격정신과 필승의 기상이 맥박치고있는것이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이다.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이 있었기에 우리는 장구한 기간 미제의 무분별한 침략책동이 감행될 때마다 배심든든하게 적들을 다불러대며 세계의 면전에서 원쑤들에게 심대한 타격을 안길수 있었다.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이야말로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반제대결전이 계속되는 한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는 만년초석으로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전승의 력사와 전통이 세대와 년대를 이어 련면히 흐르도록 하신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사에서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위대한 장군님의 뛰여난 령군술과 강인담대한 배짱,비범한 지략에 의하여 미제의 무장간첩선 《푸에블로》호사건과 판문점사건을 비롯한 적들의 무모한 새 전쟁도발책동들이 걸음마다 격파분쇄되였으며 수십성상에 걸치는 사회주의수호전과 반미대결전에서 세계를 경탄시키는 극적사변들이 련이어 펼쳐지게 되였다.미제와 항시적으로 총부리를 맞대고있는 반제투쟁의 전초선인 우리 조국이 오늘과 같이 언제나 주도권을 쥐고 련전련승을 이룩해나가는 불패의 강국으로,사회주의의 보루로 우뚝 솟아있는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지난 세기 50년대부터 오늘까지 우리에게서 된매를 맞으며 계속 녹아나기만 한것이 미제의 수치스러운 전통이라면 비대한 힘을 믿고 설쳐대는 미국을 걸음마다 통쾌하게 족쳐대기만 한것은 영웅조선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다.침략자 미제가 지난 조선전쟁에서 당한 쓰디쓴 패배를 망각하고 또다시 전쟁의 불집을 터뜨린다면 우리 군대와 인민은 주체조선의 존엄을 걸고 원쑤들을 최후멸망의 구렁텅이에 처넣고 이 땅우에 기어이 통일강국을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은 선군의 위력으로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굳건히 담보하는 강력한 보검을 마련할수 있게 한 근본초석이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빛나는 승리는 선군혁명의 고귀한 전취물이다.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후 공화국창건에 앞서 건설하신 정규적혁명무력과 평천벌에서 울리신 자위의 총성은 전쟁의 첫시기부터 적들의 불의적인 무력침공에 즉시적인 반공격으로 대처하고 피어린 결전속에서도 승리를 확신하며 원쑤들에게 무리죽음을 안길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가렬한 전화의 나날 군수공업발전에 커다란 심혈을 기울여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면불휴의 로고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맨손으로 피대를 돌리며 전시생산을 보장한 불굴의 정신력의 강자들로 자라나게 되였다.전쟁의 3년간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의 총대중시,군사중시사상의 절대적진리성과 우리가 가는 선군의 길이 천만번 옳았다는것이 뚜렷이 확증되였다.주체적군건설과 자위적국방공업발전의 시원을 열어놓으시고 혁명실천속에서 선군혁명승리의 강력한 토대를 마련하신것이야말로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공적이다.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군사중시사상을 빛나게 계승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에 선군혁명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것은 총대의 위력으로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꿋꿋이 이어나갈수 있게 한 력사적사변이였다.혁명은 총대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며 완성된다는 총대철학을 절대불변의 신조로 삼으시고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는 우리 혁명무력을 무적필승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키우고 온 나라를 금성철벽의 요새로 억척같이 다져놓은 원동력으로 되였다.우리 조국이 세기를 이어 지속되는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제재와 봉쇄,압력속에서도 불패의 군사강국,동방의 핵강국으로 솟구치게 된것은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과 맞바꾼것이다.

위대한 선군령장들의 슬하에서 백승만을 떨쳐온 우리 조국의 자랑찬 력사는 무적의 총대우에 강국의 존엄과 번영이 있다는 철리를 새겨주고있다.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선군의 보검을 억세게 틀어쥐고나아가는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은 우리 식,우리 힘으로 부강조국건설의 활로를 열어올수 있게 한 힘있는 추동력이다.

백두의 밀림에 뿌리를 두고 전화의 나날에 높이 발휘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위대한 전승사의 갈피마다에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사실상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는 가렬처절한 전쟁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이 세인의 예상을 뒤집고 조국을 굳건히 지켜낸것은 력사의 기적이다.《강대성》의 신화를 자랑하던 미제가 방대한 전쟁장비와 추종국가군대들까지 총동원하여 발악적인 공세를 거듭했지만 자기 힘에 대한 확신,자기것에 대한 믿음과 사랑으로 충만된 우리 군대와 인민을 굴복시킬수 없었으며 침략의 무리들은 전쟁전기간 심대한 정치군사적,정신도덕적참패를 면할수 없었다.비행기사냥군조운동과 땅크사냥군조운동,갱도전과 진지방어전을 비롯하여 세계의 그 어느 전쟁사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우리 식의 독창적인 전법들은 바로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전략전술에 의하여 창조된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우리의 힘,우리의 피와 땀으로 마련한 고귀한 전취물을 수호하고 자력자강으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가시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억척불변의 의지였다.위대한 장군님께 있어서 자주적대는 정의이고 진리이며 승리였다.그 어떤 뢰성벽력에도 추호의 흔들림없이 력사의 온갖 도전을 과감히 뚫고나가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며 세계적인 대정치풍파속에서도 사회주의붉은기를 높이 휘날려오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다.《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라!》는 구호는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에 관통되여있는 자주적신념의 세찬 분출이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자주적인 혁명로선과 혁명방식을 변함없이 고수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가는 길에 혁명의 승리가 있고 민족만대의 번영이 있다는것이 우리의 신념이고 배짱이다.

간고한 혁명전쟁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의 존엄과 영예를 높이 떨치시고 주체조선의 백전백승의 력사와 전통을 고귀한 혁명유산으로 물려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업적은 후손만대에 영원불멸할것이다.

수령이 위대하여 나라와 민족이 강하고 력사와 전통이 빛나게 계승된다.위대한 김정은시대에 우리 조국땅우에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미제를 꺼꾸러뜨린 전승의 력사가 줄기차게 이어지고있으며 김일성민족,김정일조선의 위용이 만방에 떨쳐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백두의 기상과 담력,뛰여난 군사적예지와 령도예술을 천품으로 지니신 희세의 걸출한 위인,강철의 령장이시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들을 견결히 고수하고 대를 이어 빛내이며 우리 조국을 천하제일강국으로 존엄떨치게 하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결심이다.장재도와 무도,판문점과 오성산을 비롯한 조국수호의 전초선들을 끊임없이 찾으시여 전군에 백두산훈련열풍을 세차게 일으키시고 자강력제일주의기치높이 우리 식의 다양한 전략무기들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개발완성함으로써 나라의 국방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는 선군의 총대로 반미대결전의 최후승리를 이룩하시려는 철석같은 의지의 과시로 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전승업적과 선군혁명업적을 길이 전하는 전승관으로,승리전통교양의 중심지로 훌륭히 일떠서고 각지에 인민군렬사묘들이 꾸려져 천만군민의 조국수호정신을 백배해주고있다.전쟁로병들이 민족의 장한 영웅으로,진정한 애국자로 떠받들리우고 자위의 핵보검을 틀어쥔 혁명강군의 불패의 기상이 힘있게 떨쳐지고있는것이 선군조선의 참모습이다.

위대한 백두령장을 진두에 높이 모시여 주체혁명,선군혁명의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며 승리의 7.27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빛을 뿌릴것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선군의 기치높이 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자랑찬 승리를 이룩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선군혁명업적을 주체조선의 만년재보로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전승업적,선군혁명업적은 우리 조국의 영원한 승리와 번영의 초석이며 만능의 백과전서이다.

우리는 두차례의 혁명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고 한평생을 다 바쳐 이 땅우에 불패의 강국을 일떠세우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업적이 얼마나 귀중한가 하는것을 뼈속깊이 새겨야 한다.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마련하신 혁명의 전취물들과 사회주의재부들을 소중히 여기고 후손만대에 빛을 뿌리게 하여야 한다.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혁명업적을 체계적으로,전면적으로 깊이 체득하며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수령님들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풍모를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선군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승리의 7.27은 영원하다는 투철한 신념,원수님과 함께라면 기쁨도 슬픔도 시련도 영광이라는 고결한 인생관,원수님의 령도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려는 충정의 일편단심이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꽉 차넘쳐야 한다.누구나 전화의 영웅전사들이 지녔던 견결한 수령결사옹위정신을 따라배워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로 굳게 뭉쳐야 한다.우리는 당의 선군사상과 새로운 병진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나라의 방위력을 철벽으로 다지며 경제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야 한다.한손에는 총을,다른 한손에는 마치와 낫을 억세게 틀어쥐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자주,선군,사회주의의 한길로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

승리의 력사와 전통만을 창조해온 긍지드높이 200일전투에서 영웅적위훈을 떨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야 한다.

충정의 200일전투는 전체 군대와 인민이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으로 영웅조선의 기상과 본때를 다시한번 힘있게 떨치기 위한 전인민적인 총동원전이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전승세대들의 그 정신,그 기백을 본받아 원쑤들의 가슴팍에 멸적의 비수를 박는 심정으로 200일전투의 하루하루를 기적과 위훈으로 수놓아가야 한다.당이 태워준 만리마의 고삐를 억세게 틀어쥐고 과학기술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 생산과 건설에서 일대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당이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의 목표를 철저히 수행하여 인민경제 선행부문,기초공업부문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며 농업과 경공업생산을 늘여 인민생활을 결정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1950년대의 불굴의 투쟁정신이 온 나라에 차넘치게 하기 위한 사상공세를 드세차게 벌려야 한다.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원쑤에 대한 증오로 심장을 불태운 1950년대 조국수호자들의 영웅적투쟁정신은 반제계급투쟁의 훌륭한 교과서이다.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심장속에 전승세대가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열렬한 조국애,대중적영웅주의와 고귀한 희생정신이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는 가장 값높은 재부로 된다는것을 깊이 심어주어야 한다.우리 당이 아끼고 내세우는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을 존중하고 사회적으로 적극 우대해주며 진정을 다하여 돌보아주는 기풍이 온 나라에 차넘치도록 하여야 한다.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1950년대의 투쟁정신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는것이 중요하다.언제든지 한번은 미제와 맞서 싸워야 하며 적들이 분별없이 덤벼든다면 우리자체의 힘으로 본때있게 싸워 기어이 결판을 내야 한다는 주체적인 전쟁관점과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으로 철저히 준비시켜야 한다.반제계급교양을 더욱 강화하고 적들의 사상문화적침투책동에 경각성을 높여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태를 견결히 고수하도록 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마련된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크나큰 자랑이며 선군의 기치높이 나아가는 우리 조국은 영원히 필승불패이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선군령도따라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