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25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력사와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선군은 조선혁명의 불변침로이며 백전백승의 기치이다.

전당,전군,전민이 당중앙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뜻깊은 올해를 혁명의 최전성기로 빛내이기 위한 총공격전을 힘차게 벌려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선군절 56돐을 맞이하고있다.

선군절은 건군절과 함께 우리 혁명무력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혁명적명절이다.

주체49(1960)년 8월 25일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에 선군혁명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것은 수령의 혁명위업의 확고부동한 계승을 알리는 장엄한 선언이였다.이날이 있어 백두에서 시작된 조선혁명의 총대중시의 력사와 승리의 전통이 꿋꿋이 이어지고 백두산대국의 존엄과 국력이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게 되였으며 사회주의위업이 온갖 풍파와 시련을 이겨내고 자기의 궤도를 따라 줄기차게 전진하게 되였다.우리 인민이 수십년세월 전쟁을 모르고 자주적삶을 누려올수 있은것도,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이 굳건히 수호되게 된것도 선군절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날이 가고 세월이 흐를수록 선군으로 혁명령도를 시작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천리혜안의 선견지명과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확립하고 빛나게 구현해오신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지금 우리의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한평생 선군혁명의 준엄한 폭풍우를 진두에서 헤치시며 강철의 의지와 희생적인 헌신으로 조국과 민족의 강성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최대의 영광을 드리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탁월한 선군혁명령도로 조국과 혁명,시대와 력사앞에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였습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불멸의 혁명실록을 수놓아오신 걸출한 령도자이시며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항일의 총포성과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의 불길속에서 총대중시,군사중시의 철리를 깊이 새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면불휴의 선군령도로 혁명과 건설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끌어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 있어서 선군은 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대한 절대적인 충정의 발현이였고 조국과 인민,후대들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의 분출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두철미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풀어오시였고 중중첩첩 겹쌓이는 고난과 시련도 선군의 위력으로 헤쳐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선군혁명사상을 정립체계화하시고 독창적인 선군정치방식을 창조하신것은 주체혁명위업과 반제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불멸의 기치를 마련한 인류사적공적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선군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였기에 백두산대국의 명맥이 굳건히 이어지고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세계사적모범이 창조되게 되였으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이 힘있게 과시되게 되였다.강위력한 정치사상강국과 무적필승의 군사강국,세상에 둘도 없는 청년강국과 군민대단결,부강조국건설의 튼튼한 경제문화적토대는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김정일동지의 한생이야말로 선군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들고 전인미답의 길을 헤치시며 우리 조국과 인민의 강성번영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혁명가,강철의 인간,불세출의 대성인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력사는 무한대한 견인력과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는 국보중의 국보이다.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백두령장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혁명업적을 심장깊이 새기며 수령의 전사,제자로서의 본분과 도덕의리,계속혁명의지를 굳게 가다듬고있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실록은 혁명승리의 철리가 새겨져있고 숭고한 투쟁정신과 풍부한 경험,우리 시대 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풍모들이 전면적으로 담겨져있는 대백과전서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식대로,이것이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혁명적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력사는 주체의 신념이 맥동치는 혁명의 교과서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신념과 의지의 제일강자이시였다.력사의 생눈길을 헤쳐온 선군혁명의 나날속에는 제국주의자들과 적대세력들의 끈질긴 정치군사적압력과 제재봉쇄,비렬한 간섭과 방해책동을 짓부셔야 할 때도 있었고 조국과 인민,사회주의의 운명이 판가리되던 전대미문의 시련의 시기도 있었다.다른 나라 정치가들같으면 엄두도 낼수 없는 간고한 길이였지만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의지는 추호도 흔들림이 없었다.군사를 국사중의 국사로 내세우고 군력강화에 최우선적인 힘을 넣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는 장장 수십성상 끊임없이 이어졌으며 이 나날에 우리 인민군대가 수령의 군대,당의 군대,선군혁명의 주력군으로 강화발전되고 반제반미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이 이룩되게 되였다.우리가 승리자가 되느냐 아니면 또다시 제국주의의 노예가 되느냐 하는 운명의 갈림길에서 단연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주체의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력사의 기적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주체의 신념은 우리의 사상과 위업의 승리에 대한 굳은 믿음이며 총대중시,군사중시로선을 틀어쥐고 백두의 행군길을 끝까지 이어가려는 투철한 각오이며 그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결사수호하려는 견결한 의지이다.이 신념이 주체혁명의 새시대,선군시대를 펼쳐놓았고 우리 군대와 인민을 자주적인민,자주적근위병으로 키웠으며 우리 조국을 사회주의의 강경보루로 전변시켰다.위대한 장군님께서 그처럼 어려웠던 고난의 행군,강행군시기 그 누가 내 마음 몰라줘도 몰라준대도 희망안고 이 길을 가고가리라는 노래를 부르시며 불철주야로 이어가신 선군장정을 우리는 영원히 잊을수 없다.

신념이 강해야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맞받아 뚫고나갈수 있고 혁명의 길을 끝까지 갈수 있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사가 불멸의 지침으로 되고있기에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우리 조국은 자주의 강국으로 위용떨칠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력사는 백절불굴의 공격정신을 백배해주는 투쟁의 귀감이다.

혁명은 공격전이다.공격전의 열도이자 사회의 활력이고 혁명의 전진속도이다.

일단 목표를 내세우면 오직 곧바로만 돌진하며 승리와 성과에 만족을 모르고 련속 공격해나가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투쟁방식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천만산악이 막아서고 천만대적이 달려들어도 언제나 주도권을 틀어쥐고 전면공격,전면돌파전으로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오시였다.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인민군대를 공격전의 기수,돌격대로 내세우시고 인민군대의 투쟁기풍과 일본새를 전사회에 일반화하도록 하시여 승리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전군에 차넘친 백두의 훈련열풍에도 위대한 장군님의 공격사상이 구현되여있고 대고조진군속에 창조된 새로운 천리마속도,희천속도에도 장군님의 공격정신이 깃들어있다.

위대한 장군님 시대에 이룩된 거대한 정치군사적승리와 비약적인 성과들은 굴함없는 공격정신이 낳은 력사의 필연이다.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따라 천만군민이 힘있게 벌려온 련속적이고 맹렬한 공격전은 제국주의자들의 새 전쟁도발책동들을 물거품으로 만들었고 전화위복의 기적들을 안아왔다.우리 인민군장병들이 당의 위업을 받들어 물불을 가리지 않는 공격형의 전위투사들로 자라나고 우리의 국방공업은 그 어떤 첨단무기도 마음먹은대로 만들어내는 백두산병기창으로 강화발전되였으며 세월을 주름잡고 세계를 압도하는 경이적인 사변들이 련이어 일어났다.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핵보유국,이것은 무비의 담력과 배짱으로 온갖 도전과 시련을 과감히 맞받아나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백절불굴의 공격사상의 성공탑이다.

지금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최후의 승리는 완강한 공격정신을 지닌 인민에게 있다.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력사를 삶과 투쟁의 거울로 삼고 드세찬 공격전을 벌려나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는 뚫지 못할 난관,점령 못할 요새가 있을수 없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력사는 숭고한 조국관,미래관이 집대성되여있는 애국의 본보기이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이 끊임없이 심화되고있다.천만군민이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증견자인 철령과 오성산을 늘 그려보며,장군님은 전선으로 아이들은 야영소로라는 노래를 부르며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애국적삶을 빛내여가고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그 누구보다도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시였으며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한생을 깡그리 바치시여 조국청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이어오신 선군혁명령도의 하루하루는 그야말로 가장 적극적이며 희생적인 애국헌신의 련속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힘이 강해야 조국도 지키고 후손만대의 행복도 담보할수 있다는 애국의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적들의 총구가 도사리고있는 최전연초소들도 서슴없이 찾으시였고 나라에 있던 돈의 전부라고도 할수 있는 귀중한 자금을 CNC화에 돌려 첨단돌파의 새 력사를 펼쳐놓으시였다.무슨 일을 하나 하여도 자기 대에는 비록 덕을 보지 못하더라도 먼 후날에 가서 후대들이 그 덕을 볼수 있게 가장 훌륭하게,완전무결하게 하여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이였다.

세상에는 애국자도 많고 인민을 위한다는 정치가도 많지만 우리 장군님과 같이 그렇듯 뜨겁고 진실하며 무한대한 사랑과 헌신으로 한생을 빛내인 위인은 없다.고생이란 고생은 다 겪으시면서도 인민의 행복이 커가고 조국의 재부가 늘어나는것을 더없는 기쁨과 보람으로 여기시며 순간의 휴식도 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가 있었기에 어려운 시련속에서도 나라의 면모가 일신되고 이르는 곳마다에 수많은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일떠서게 되였으며 부강조국건설의 강력한 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쌓으면 하늘에 닿고 펼치면 바다를 이룰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의 업적은 곧 애국애민의 결정체이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는 오늘의 총진군은 전인민적인 애국적진군이다.위대한 장군님의 슬하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애국의 참뜻을 깨달았고 자력자강의 정신을 체질화하였으며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사는 고결한 인생관을 깊이 새기였다.김정일애국주의가 천만군민에게 보석같은 애국의 마음을 심어주고 용기와 활력을 북돋아주는 원동력으로 되고있기에 선군혁명의 력사는 애국의 서사시로 끝없이 수놓아질것이며 우리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선군혁명력사와 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과 혁명,조국과 민족의 만년재보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이 어려있는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오시려는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철석같은 의지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새로운 주체100년대가 시작되는 전환적시기에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을 찾으신것은 조선혁명이 선군의 불변궤도따라 드팀없이 나아갈것이라는것을 온 세계에 힘있게 과시한 력사적사변이였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모든 사색과 구상은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만대에 빛내이기 위함에 지향되고있으며 원수님의 혁명실천은 장군님식 그대로이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정치,선군혁명로선을 만능의 보검으로,항구적인 전략적로선으로 틀어쥐고 혁명무력강화발전에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시며 장군님의 념원을 끝까지 완벽하게 실현하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고결한 충정은 만사람의 심장을 격동시키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선군령도에 의하여 국방력강화에서 일대 전성기가 펼쳐지고있으며 무적의 총대로 적들의 침략책동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리는 백두산혁명강군의 필승의 위용이 남김없이 떨쳐지고있다.천만군민이 죽어도 버리지 않을 억척불변의 혁명신념을 간직하고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당의 새로운 병진로선관철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영웅적위훈을 창조해나가고있는것이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이다.첫 수소탄시험에서의 대성공을 비롯하여 온 세계를 진감시킨 올해의 특대사변들은 나날이 강화되는 선군조선의 무진막강한 위력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에서 선군혁명의 줄기찬 전진과 세세년년 무궁번영할 김일성민족,김정일조선의 창창한 미래를 확신하고있다.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로선과 혁명방식을 철저히 구현하여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가려는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확고부동한 의지를 뚜렷이 천명하였다.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선군혁명의 력사와 전통을 끝없이 빛내이며 승리자의 존엄과 영예를 더 높이 떨쳐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주체의 선군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

태양이 영원하듯이 선군혁명승리의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존함과 업적은 영원불멸하다.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을 언제나 가슴속에 안고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누구나 주체사상,선군사상의 절대적인 신봉자,견결한 옹호자,철저한 관철자가 되여야 한다.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지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사를 깊이 새겨보며 오직 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대로,장군님식대로 해나가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빛내이고 유훈관철을 위한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 장군님의 념원을 자랑찬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는 선군혁명의 생명선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생전에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계승완성하기 위하여서는 모두가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선군의 한길을 따라 신심드높이 투쟁해나가야 한다고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선군조선의 강대성과 존엄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시다.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모신 크나큰 민족적영광과 긍지를 가슴깊이 간직하고 원수님의 령도따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선군혁명의 한길로 억세게 나아가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을 단결의 중심,령도의 중심으로 높이 모시고 정치사상적으로,목숨으로 결사옹위하여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여 전당,전군,전민이 당중앙과 사상의 일색화,숨결과 발걸음의 일체화를 확고히 실현한 선군조선의 혼연일체의 위력을 높이 떨쳐나가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독창적인 사상리론들을 선군혁명의 강령적지침으로 삼고 빛나게 구현하며 그 어떤 조건에서도 원수님께서 주신 과업을 최단기간에 최상의 수준에서 집행하는 혁명적기풍을 세워야 한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로선을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

진정한 평화는 그 누가 마련해주는것이 아니며 오직 자기 힘을 키울 때만이 담보된다.선군의 길에 영원한 평화와 참다운 번영이 있다는것이 우리 혁명의 력사적총화이다.

인민군대는 우리 당의 선군혁명위업을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믿음직한 척후대,억척의 지지점이다.인민군대에서는 전군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군건설의 총적임무로 내세우고 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과 근위부대운동을 힘있게 벌려 모든 부대들을 항일의 7련대로,전화의 근위부대들로 만들어야 한다.전군을 불굴의 신념과 도덕의리로 굳게 뭉친 전위대오로 만들며 백두산훈련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모든 군인들을 김일성김정일군사사상과 전략전술로 튼튼히 무장하고 높은 실전능력을 지닌 일당백의 싸움군들로 준비시켜야 한다.인민군대는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주요전구들마다에서 불가능을 모르는 당군의 본때와 위력을 더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국방공업부문에서는 우리 식의 현대적이고 위력한 주체무기들을 더 많이 연구개발하여야 한다.전인민적,전국가적방위체계를 더욱 튼튼히 다져 온 나라를 난공불락의 요새로 만들며 온 사회에 군사를 중시하는 기풍이 꽉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

전체 인민이 당 제7차대회가 열린 올해를 승리자의 해로 빛내이기 위한 투쟁에 총매진하여 자랑찬 위훈과 기적들을 창조해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힘과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성기를 펼쳐놓음으로써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업적을 빛내이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동지,전우로서의 값높은 삶을 빛내여나갈 일념으로 심장을 끓여야 한다.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과학기술강국,경제강국,문명강국건설에서 대비약,대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발휘하며 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려 주체조선의 새로운 영웅신화들을 다발적으로,련발적으로 창조해나가야 한다.일군들은 화선식,첨입식정치사상사업을 드세차게 들이대고 전투지휘를 빈틈없이 짜고들어 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켜야 한다.군민협동작전을 강화하여 군대와 인민의 사상과 투쟁기풍의 일치를 실현한 선군조선의 무궁무진한 위력을 힘있게 떨쳐야 한다.

각급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견결한 선군혁명투사로 튼튼히 준비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헤쳐오신 선군혁명천만리가 있어 오늘의 행복이 있고 찬란한 미래가 있다는것을 뼈에 새기도록 하여야 한다.누구나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력사를 깊이있게 학습하여 장군님식대로 주체의 신념과 굴함없는 공격정신,불같은 애국심을 높이 발휘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특히 새 세대들이 우리 당의 선군혁명력사를 꿋꿋이 이어나가는 믿음직한 계승자,선군조선의 기둥감들로 억세게 자라나도록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백두산대국의 영원한 영상이시며 주체의 선군태양이시다.

모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선군혁명의 한길로 억세게 전진하며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후손만대에 빛내여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