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26일 로동신문

 

김일성주석 탄생 105돐 및 김정일장군 탄생 75돐경축
일본준비위원회 결성

 

김일성주석 탄생 105돐 및 김정일장군 탄생 75돐경축 일본준비위원회 결성식이 최근 도꾜에서 진행되였다.

결성식에는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지지 일본위원회,일조학술교육교류협회,《도꾜-평양 무지개다리》,김일성김정일화보급후원회,일조문화교류협회,조선녀성과 련대하는 일본부인련락회,일조우호련대 군마현민회의,일조우호련대 사이다마현민회의 등 일본의 중앙과 지방단체의 인사들이 참가하였다.

히모리 후미히로의장은 결성식에서 경축준비위원회를 결성하는것은 매우 의의깊은 일이라고 하면서 세계 수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다음해 태양절과 광명성절을 성대히 경축하기 위한 사업이 적극 벌어지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일본에서도 부당한 대조선제재책동에 아랑곳없이 경축준비위원회사업을 활발히 벌려 조선인민과의 련대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것을 호소하였다.

결성식에서는 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들로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지지 일본위원회 의장 히모리 후미히로,일조학술교육교류협회 회장 나까무라 겡끼,《도꾜-평양 무지개다리》 고문 가네마루 싱고,김일성김정일화보급후원회 명예회장 데비 수카르노,일조문화교류협회 부리사장 야나기사와 도꾸지,일조우호련대 군마현민회의 공동대표 쯔노다 기이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활동에 적극 참가하며 일조우호모임을 비롯하여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