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27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황병서동지,박영식동지,오수용동지,조용원동지,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해당 단위와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평양시교외에 자리잡고있는 이 공장은 철판지붕재,차열복합판,수지관,단접관,수지창,철울타리,쇠그물울타리,발포수지,블로크를 비롯한 여러가지 건재품을 생산하는 능력이 큰 건재생산기지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지난 기간 질좋은 건재품들을 생산하여 중요대상건설장들에 보내주느라 수고들이 많았다고 하시면서 당에서 준 전투과제를 한치의 드팀도 없이 기어이 관철한 공장일군들과 종업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조국강산에 일떠선 수많은 기념비적창조물들과 더불어 길이 전해질것이라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드넓은 부지에 일떠선 공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며 자신께서 이곳에 찾아온 목적은 공장을 주체화,현대화가 더욱 훌륭히 실현된 굴지의 종합적인 건재생산기지로 전변시키기 위해서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의 연혁사속에는 위대한 장군님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날로 늘어나는 건재품의 수요를 우리의 힘과 기술로 원만히 충족시키기 위해 공장건설을 직접 발기하시였으며 터전도 잡아주시였을뿐만아니라 생산능력을 확장하실 웅대한 구상을 펼치시고 그 실현을 위한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나라의 중하를 한몸에 안으시고 쉬임없는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이 어려있는 공장의 능력확장공사와 생산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몸소 풀어주시였으며 공장사업에서 새로운 개선을 가져오시기 위하여 공장관리운영을 인민군대에 맡겨주시는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우리 인민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고 우리 조국을 가장 살기 좋은 락원으로 전변시키기 위해 마음쓰신 위대한 장군님의 원대한 구상에 의하여 솟아난 현대적인 건재생산기지에서 일한다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깊이 간직하고 살며 투쟁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철판지붕재직장,경량강철구조직장,수지건재직장,제품전시장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생산정형과 제품의 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각이한 형태와 규격,색갈을 가진 수지창과 늄창,철판지붕재,차열복합판,수지관은 물론 여러가지 용도에 쓰이는 철울타리,쇠그물울타리,각종 블로크 등을 생산하고있는데 공장의 제품이 다종다양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건재품들은 기술적지표에 있어서나 미적가치에 있어서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고 하시면서 앞으로 우리가 생산하는 질좋은 건재품들을 리용하여 건축물의 조형화,예술화를 더 높은 수준에서 실현할수 있게 되였다고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모든 생산공정들이 자동화,흐름선화된것이 마음에 든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현대적인 생산공정을 꾸려놓으니 로력과 원료,자재를 극력 절약하면서도 높은 생산성과 건재품의 질을 충분히 담보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공장의 생산건물들을 자체로 생산한 건재품들을 가지고 시공하니 보기에도 좋고 시원하다고,공장구내에 감나무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나무들과 잔디를 정성껏 심고 가꾸고있는데 원림록화가 정말 잘되였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이 맡고있는 임무가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건재품의 생산량과 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데 대한 문제,금속건구와 경량화된 가구건재생산공정을 꾸리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을데 대한 문제,과학연구사업과 생산을 밀착시켜 건재품의 다양화,다종화,다색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문제 등 공장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명당자리에 일떠섰고 생산잠재력이 대단하며 물질기술적토대도 그쯘한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을 돌아보니 현대적인 건재생산공정들을 더 갖추어놓으면 이 공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는 청춘공장으로 전변시킬수 있다는것을 확신하게 된다고 하시면서 반드시 이곳을 주체화,현대화가 완벽하게 실현된 대규모의 종합적인 건재생산기지로 꾸려나가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을 인민생활향상과 국력강화,조국산천을 더 아름답게 변모시키고 건축의 조형화,예술화를 실현하는데 이바지하는 수많은 건재품들을 마음먹은대로 꽝꽝 생산해낼수 있는 보배공장으로 더 훌륭히 전변시키자는것이 당의 의도이라고 하시면서 제기되는 문제들은 자신께서 직접 맡아 모두 풀어주시겠다는 은정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을 우리의 자원과 원료,우리의 기술로 건재품생산의 국산화를 실현할데 대한 당의 방침이 구현된 공장,주체가 철저히 선 실리있는 공장으로 멋들어지게 꾸려 세상에 내놓고 자랑하자고 하시면서 이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뿌리신 씨앗을 우리가 잘 가꾸어 꽃으로 피워나가는 길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당의 웅대한 구상과 의도를 심장깊이 새겨안고 천리마시대의 기수들처럼 살며 투쟁함으로써 부강조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천리마건재종합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공장이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시고 대해같은 은덕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면서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세계만방에 더욱 찬연히 빛내이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맡겨진 본분을 다해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