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30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신 70돐기념 중앙보고회 진행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총공격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시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신 70돐기념 중앙보고회가 29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력사상 처음으로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신것은 오랜 세월 온갖 정치적무권리와 사회적불평등속에서 살아온 우리 녀성들의 운명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온 거대한 정치적사변이였다.

남녀평등의 새시대가 펼쳐진 뜻깊은 이날을 맞이한 온 나라 전체 인민들은 녀성들을 사회의 당당한 주인으로,력사의 힘있는 창조자로 키워주시고 한평생 녀성문제의 종국적해결을 위하여 크나큰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다.

보고회장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녀성존중,녀성중시의 사상과 정치로 녀성들을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으로 내세워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에 대한 뜨거운 감사의 정과 은혜로운 태양의 품속에서 나라의 꽃,시대의 꽃으로 값높은 삶을 빛내이며 조국의 강성번영과 사회주의대가정의 행복을 위해 사랑과 정을 바쳐가는 우리 녀성들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설레이고있었다.

보고회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모셔져있었다.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조선로동당 만세!》,《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라는 구호들이 보고회장에 나붙어있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천추만대에 빛내여나가자!》,《위대한 김정은시대를 빛내이는 녀성혁명가가 되자!》라는 구호들이 나붙어있었다.

보고회에는 최룡해동지,양형섭동지와 김정순 녀맹중앙위원회 위원장,성,중앙기관,평양시안의 녀성일군들,영웅,접견자,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김정일장군의 노래》주악으로 보고회는 시작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가 보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조선녀성의 기상을 힘있게 떨쳐나가자》를 하였다.

보고회는 주체적조선녀성운동의 개척자이시고 탁월한 령도자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장엄한 총진군에서 조선녀성의 혁명적기개와 전투적위력을 힘있게 떨쳐갈 참가자들의 불타는 열의가 차넘치는 가운데 진행되였다.

김정은장군 목숨으로 사수하리라》노래주악으로 보고회는 끝났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