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7일 로동신문

 

200일전투장에서 보내온 소식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 세차게 타오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력자강의 정신을 가져야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뚫고나갈수 있으며 최악의 조건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이룩할수 있습니다.》

충정의 200일전투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기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높이 7월 인민경제계획을 넘쳐 수행한 기세로 계속 힘차게 내달리고있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

 

충정의 200일전투에 한사람같이 일떠선 황해제철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200일전투가 시작된 첫달부터 황철로동계급은 과감한 생산돌격전을 벌려 지난 7월에 주체철생산계획은 100%,강철생산계획은 100.3%,압연강재생산계획은 100.8%로 수행한 기세로 8월에 들어와서도 련일 성과를 확대해나가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적극적인 지도밑에 련합기업소당위원회에서는 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된 전투적과업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황철로동계급이 오늘의 보람찬 진군에서 선구자의 영예를 계속 빛내여나가도록 화선식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다.당위원회일군들은 항일유격대식으로 배낭을 메고 전투현장에 들어가 첨입식정치사상사업을 들이대면서 생산자대중을 위훈창조에로 적극 불러일으키고있다.

련합기업소참모부에서는 원료,자재보장을 앞세우고 설비관리,기술관리를 짜고들면서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고있다.이와 함께 산소열법용광로와 초고전력전기로,압연설비들의 만가동을 보장하는데 힘을 넣으면서 직장,작업반들에서 매일 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도록 전투조직과 지휘를 짜고들고있다.

충정의 200일전투가 힘있게 벌어지는 생산현장마다에서 혁신의 불바람이 세차게 몰아치고있다.

직장,작업반들에서 따라앞서기,따라배우기,경험교환운동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주체철생산을 맡고있는 용광로직장의 일군들과 기술자,로동자들은 산소열법용광로의 운영을 과학기술적으로 하여 주체철생산을 늘여나가고있다.선행공정을 지켜선 원료작업반의 로동자들은 쇠물생산을 최대로 늘일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련일 실적을 확대해나가고있다.로체작업반의 용해공들은 용해시간을 단축하면서 차지당 쇠물량을 종전보다 늘이고있다.

강철직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앞선 기술을 적극 받아들여 제강시간을 줄이면서 매일 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

려명거리건설장에 보낼 압연강재생산을 맡은 청년선재직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도 환강생산에서 련일 혁신을 일으키고있다.직장에서는 환강생산에서 제기되는 기술적문제들을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면서 압연시간을 줄여 매일 전투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

특파기자 김천일

 

채취기계공업국아래 공장,기업소들에서

 

채취기계공업국에서 7월에 지표별전투과제를 끝내고 월전투목표를 112.6%로 완수하였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국일군들은 200일전투기간 전동기,뽐프,감속기를 비롯한 지표별계획을 무조건 완수함으로써 당 제7차대회가 열린 올해를 빛내이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였다.그들은 산하 공장,기업소들에서 지표별에 따르는 생산계획을 반드시 수행하도록 작전과 지휘를 빈틈없이 짜고들면서 생산에 필요한 자재를 제때에 보장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었다.

안주뽐프공장의 로동계급이 충정의 70일전투에서 발휘한 그 기세,그 기백으로 과감한 생산돌격전을 벌려 지난 7월 30일까지 년간인민경제계획을 지표별로 완수한데 이어 뽐프생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이곳 로동계급은 200일전투기간 누구나 만리마선구자가 될 불타는 열의안고 힘찬 생산돌격전을 벌려 지표별뽐프과제를 넘쳐 수행한데 이어 려명거리와 보건산소공장건설장을 비롯한 중요대상들에 보내줄 설비생산에서 혁신을 일으키고있다.

전천착암기공장의 로동계급은 이미 마련된 생산잠재력과 내부예비를 남김없이 동원하여 자체로 주강품소재를 만들어냄으로써 월전투목표를 103%로 넘쳐 수행하였다.

라남탄광기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지난 기간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를 비롯한 중요대상들에 대형설비들을 성과적으로 보장한 기세를 늦추지 않고 대상설비생산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월전투목표를 빛나게 완수하였다.

신의주광산기계공장,동림광산기계공장 로동계급은 백두밀림에서 창조된 연길폭탄정신으로 부닥치는 난관을 자체로 뚫고나감으로써 전차,광차,감속기를 비롯한 지표별생산과제를 100%이상 수행하는 자랑찬 성과를 거두었다.

장산전기공장과 동림전기공장 로동계급도 모든 예비와 가능성을 총동원하여 힘찬 생산돌격전을 벌림으로써 맡겨진 전동기생산과제를 150%로 넘쳐 수행하였다.

회령탄광기계공장,평양탄광기계공장 로동계급은 오늘의 200일전투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될 불타는 열의밑에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맡겨진 지표별전투과제를 빛나게 완수하였다.

본사기자 리영민

 

함경북도림업관리국아래 림산,갱목생산사업소들에서

 

함경북도림업관리국아래 림산,갱목생산사업소들에서 통나무,동발나무생산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높이 세운 충정의 200일전투의 첫달 통나무,동발나무생산전투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한데 이어 7월생산계획을 앞당겨 수행한 관리국아래 림산,갱목생산사업소들에서 그 기세를 늦추지 않고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도림업관리국 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이 배낭을 메고 벌목공들속에 깊이 들어가 대중의 심장에 불을 지피는 화선식정치사업을 참신하게 벌리도록 하고있다.관리국당책임일군을 비롯한 일군들은 현지에 나가 벌목공들과 함께 나무도 베고 사이나르기도 하면서 그들을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관리국참모부의 일군들은 장마철기간 사이나르기조건이 불리한데 맞게 작전을 바로하고 지휘를 전투적으로 해나가고있다.

관리국적으로 년간 통나무생산계획을 남먼저 수행한 연사림산사업소가 2년분생산계획을 완수할 목표를 내세우고 통나무생산실적을 부쩍 높여가고있다.이곳 일군들은 산지에 위치를 정하고 통나무생산을 늘이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전투적으로 진행하고있다.사업소에서는 예비부속품들을 넉넉히 마련해놓고 수리기지를 튼튼히 꾸려 자동차,뜨락또르를 비롯한 륜전기재들의 만가동을 보장하도록 하고있다.특히 당의 순환식채벌방침을 높이 받들고 통나무베기와 함께 심은 나무가꾸기에 힘을 집중하여 생산을 전망성있게,계획적으로 진행할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나가고있다.

연상림산사업소에서는 높이 세운 7월 통나무생산계획을 완수한 기세로 힘찬 돌격전을 들이대고있다.이곳 일군들과 벌목공들은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조건에서도 실정에 맞는 합리적인 나무베기방법과 사이나르기방법을 받아들여 통나무생산성과를 확대해나가고있다.

려명거리건설장에 보낼 통나무를 제기일에 생산보장한 신양림산사업소를 비롯하여 관리국아래 많은 림산사업소들에서 더 많은 통나무를 생산하여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보내주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갱목생산사업소들에서 동발나무생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이곳 일군들과 로동자,기술자들이 동발나무생산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모든 사업소들에서 높이 세운 7월전투목표를 점령하는 자랑찬 성과를 달성하였다.

관리국안의 갱목생산사업소들에서는 그 기세로 동발나무생산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고있다.

온성갱목생산사업소에서는 자동차들에 대용연료를 리용하여 많은 연유를 절약하면서도 로력조직을 짜고들어 동발나무생산계획을 매일 150%이상 넘쳐 수행하고있다.

경성,명간,회령,경흥갱목생산사업소를 비롯한 관리국아래 갱목생산사업소들에서는 장마철기간 채벌과 사이나르기조건이 불리한 속에서도 도로관리,설비관리에 힘을 넣으면서 동발나무생산실적을 부쩍 올리고있다.

특파기자 리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