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선군의 기치높이 주체혁명위업완성의
근본담보를 마련하신 불멸의 업적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선군조선의 존엄과 기상이 만방에 떨쳐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김정일동지의 위대한 선군혁명사상과 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자》를 발표하신 3돐을 맞이하고있다.

주체102(2013)년 8월 25일 뜻깊은 선군절을 맞으며 발표된 이 로작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사상과 업적을 만년재보로 틀어쥐고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의지가 맥동치고있는 기념비적문헌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총대로 개척되고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온 조선혁명의 성스러운 력사를 집대성하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정립체계화하고 심화발전시키신 선군혁명사상과 장군님께서 탁월한 선군혁명령도로 조국과 혁명,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전면적으로 밝히시였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조국의 무궁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불면불휴의 선군령도로 조국과 혁명,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업적은 우리 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입니다.》

선군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이고 혁명실천이였으며 장군님의 정치리념이고 정치방식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선군혁명령도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며 우리 혁명의 영원한 지도적지침을 마련하시고 인민군대를 불패의 혁명무력으로,우리 나라를 강위력한 정치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사는 철저한 반제자주,끝없는 애국헌신의 력사이며 천만군민에 대한 숭고한 믿음과 사랑의 령도사이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혁명은 력사의 온갖 풍파를 뚫고 승승장구하여올수 있었다.불면불휴의 선군령도로 사회주의조선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놓으시고 민족만대의 륭성번영을 위한 고귀한 밑천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업적은 천만년 길이 빛내여갈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선군령도의 길에서 우리 혁명이 영원히 백전백승을 떨칠수 있는 지도적지침을 마련해주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사상은 혁명의 원동력이다.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승리적으로 전진하게 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전인미답의 선군령도과정에 선군혁명사상을 정립체계화하고 심화발전시키심으로써 자주위업수행에서 우리 인민과 세계 혁명적인민들이 틀어쥐고나가야 할 지도적지침,백승의 기치를 마련하시였다는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선군혁명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우는 사상이며 혁명군대를 핵심력량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밀고나갈데 대한 사상이다.선군혁명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총대를 강화하고 혁명군대를 핵심으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다지며 그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데 대한 혁명리론,선군정치가 가장 위력한 정치이며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된다는 정치리론이 새롭게 밝혀지게 되였다.투철한 반제자주적립장과 숭고한 애국,애족,애민의 정신으로 일관되고 철의 신념과 의지에 기초한 혁명적인 사상리론,주체사상의 요구를 완벽하게,전면적으로 실현할수 있게 하는 과학적인 혁명리론이라는데 선군혁명사상의 근본특징이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선군혁명사상과 리론을 정립체계화하고 심화발전시키심으로써 우리 혁명의 사상리론적보물고가 더욱 풍부화되고 주체사상의 견인력과 생활력이 비상히 높아지게 되였다.현시대와 인류의 미래를 대표하는 위대한 선군혁명사상이 있었기에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가 천백배로 다져지고 우리 군대와 인민이 반제반미대결전과 부강조국건설에서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하여올수 있었다.선군혁명사상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은 무궁무진하며 절세위인의 혁명사상이 위대한 투쟁과 변혁의 강력한 보검으로 되고있는 우리 혁명은 필승불패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탁월한 선군혁명령도로 주체의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고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놓으신 강철의 령장이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평생을 다 바쳐 마련해주신 우리 혁명의 고귀한 전취물이며 우리 인민의 생명이고 참된 삶과 행복의 보금자리인 주체의 사회주의를 결사수호하시려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드팀없는 의지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이 자주적인민,자주적근위병으로 승리자가 되느냐 아니면 또다시 제국주의식민지노예가 되느냐 하는 운명의 갈림길에서 단연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주체의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고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력사의 기적이였다고 가르치시였다.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가로막고 우리의 사회주의를 없애버리려는 미제와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무모한 반공화국압살책동이 극도에 이르렀던 지난 세기 90년대는 우리 혁명에서 가장 준엄한 시련의 시기였다.세계가 조선의 운명에 대하여 우려하고 제국주의반동들이 어리석게도 우리의 《로선변화》와 《체제붕괴》에 대하여 떠들던 시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의 길이 아무리 험난하다 해도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선군혁명의 길을 변함없이 이어가실 철석의 의지를 단호히 선언하시였으며 혁명과 건설을 오로지 수령님의 뜻대로,수령님식대로 전진시켜오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령도의 나날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의 자주적리상이고 정의이며 그 승리는 필연적이라는것을 과학적으로 론증하시여 우리 인민과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의 억센 기둥을 세워주시고 사회주의의 《종말》에 대하여 떠드는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반동들에게 력사의 준엄한 철추를 내리시였다.적들이 칼을 빼들면 장검을 휘두르고 총을 들이대면 대포를 내대는 초강경대응으로 제국주의자들의 횡포한 압력과 도전을 단호히 제압분쇄하시고 주체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선군혁명실록에 뚜렷이 아로새겨져있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가 있었기에 우리를 《개혁》,《개방》에로 유도하고 반동적인 부르죠아자유화바람으로 변질시키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이 여지없이 짓부셔지게 되였다.미제의 수치스러운 패배의 전통이 영원한 숙명으로,우리의 자랑스러운 승리의 전통이 끝없는 영광으로 사회주의수호전의 력사에 뚜렷이 새겨지게 된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수십성상의 선군령도로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수호하시고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놓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영원히 빛을 뿌릴것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정력적인 선군혁명령도로 조국의 부강번영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튼튼한 토대와 승리의 담보를 확고히 마련하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혁명승리의 가장 중요한 담보는 혁명의 참모부인 당을 강화하고 당의 두리에 군대와 인민을 하나로 묶어세워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다지는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령도의 길에서 주체의 혁명적당과 무적필승의 혁명무력,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선군정치의 기둥,주체혁명위업의 위력한 추진력으로 규정하시고 이 3대혁명력량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여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을 수령의 당으로 건설하는것을 당건설의 근본원칙으로,전당 김일성주의화를 당건설의 총적목표로 내세우시고 전당에 유일사상체계,유일적령도체계를 확고히 세우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그리하여 우리 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에 끝없이 충실하고 강한 조직성과 규률성을 지닌 혁명적당으로,튼튼한 대중적,군사적지반을 가진 불패의 당으로 강화발전되고 선군혁명위업수행에서 향도적력량으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할수 있게 되였다.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 내놓으신 하나의 사상,하나의 중심에 기초한 일심단결의 사상에 의하여 세상에 없는 수령,당,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이 빛나게 실현되여 선군혁명의 주체가 비상히 강화되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군대는 수령결사옹위를 생명으로 하고 최고사령관의 명령을 맨 앞장에서 결사관철하는 선봉대,선군혁명위업수행의 전위대로 자라나게 되였으며 우리의 국방공업은 그 어떤 현대적무장장비도 마음먹은대로 만들어낼수 있는 백두산혁명강군의 병기창으로 강화발전되게 되였다.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지식경제시대가 펼쳐졌으며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시대를 대표하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일떠서고 선군문화의 본보기들이 수많이 창조된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를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에 들어선 우리 혁명은 오늘 또 한분의 위대한 선군령장을 높이 모시여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선군혁명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해나갈것이다.

김일성종합대학 력사학부 후보
원사,교수,박사 황신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