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29일 로동신문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 결정서

주체105(2016)년 8월 28일

청년동맹의 명칭을 새로 명명할데 대하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와 세심한 지도밑에 진행되는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 모시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하려는 청년동맹과 청년들의 불굴의 신념과 의지를 힘있게 과시하는 일심단결의 대회,충정의 대회이다.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가 펼쳐지고 조선청년운동이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맞이한 뜻깊은 시기에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에서 청년동맹의 명칭을 새로 명명하는것은 주체의 청년운동발전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으로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청년동맹은 수령님과 장군님의 한생이 어려있는 귀중한 유산이며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힘있는 력량입니다.》

청년동맹의 명칭을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지도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와 결부하여 새롭게 명명하는것은 우리 혁명과 청년운동발전의 성숙된 요구이다.

오늘 우리 혁명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인민의 자주적리상과 념원을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력사적단계에 들어섰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시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심화발전시켜오신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리 당과 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이며 주체적청년조직건설과 활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가장 과학적인 해답을 주는 백과전서적인 혁명사상이다.

주체청년운동의 개척과 승리적전진의 전로정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여온 성스러운 력사이며 청년동맹을 수령의 청년조직으로 끊임없이 강화발전시켜온 영광스러운 투쟁로정이다.

주체청년운동의 개척자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주체사상을 조선청년운동의 지도적지침으로 규정해주시고 청년운동을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에 참답게 이바지하는 가장 혁명적인 운동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청년동맹이 위대한 김일성주의를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하며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앞장에서 힘차게 싸워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여 주체청년운동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가 전면에 나선 력사적시기에 《전 동맹을 김일성주의 전투대오로!》라는 구호를 제시해주시였으며 청년동맹의 명칭에 수령님의 존함을 모시도록 하여주시고 혁명의 홰불도 안겨주시여 청년동맹과 청년들이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가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가장 고결한 충정을 지니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청년동맹과 청년들이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의 앞장에 서도록 걸음걸음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고계신다.

조선청년운동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청년운동이라는 독창적인 사상을 제시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청년동맹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청년동맹이라는것을 청년동맹규약에 명문화하도록 하심으로써 청년동맹을 수령님과 장군님의 청년동맹으로 강화발전시킬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청년운동으로 시작되고 전진하여온 조선혁명을 청년운동으로 끝까지 완성해나가실 숭고한 뜻과 의지를 지니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실현하기 위한 력사적진군에서 청년동맹과 청년들이 당의 청년전위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갈수 있는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오늘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동맹건설과 활동의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불패의 전위대오로 강화발전되였다.

우리 조국이 세상에 둘도 없는 청년강국으로 일떠서고 청년들이 시대를 대표하는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의 창조자가 되여 조국과 민족의 양양한 전도를 열어나가고있는 오늘의 자랑찬 현실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안아온 빛나는 승리이다.

주체청년운동발전의 최전성기가 펼쳐지고있는 오늘 청년동맹의 명칭에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태양의 존함을 함께 모시며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해나가려는것은 온 나라 전체 청년들과 청년동맹일군들의 한결같은 지향이고 절절한 념원이다.

청년동맹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생이 어려있는 귀중한 유산이며 우리 청년들은 수령님들의 품속에서 나서 자라나 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한 주체혁명위업의 믿음직한 계승자들이다.

청년들을 가장 귀중히 여기시고 내세워주시며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을 다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고 빛나게 실현해나가는것은 우리 청년들의 응당한 본분이며 숭고한 도덕의리이다.

청년동맹은 자기의 지도사상과 혁명전통,수령의 청년동맹으로 강화발전되여온 전로정으로 보나 우리 청년들의 한결같은 지향과 념원으로 보나 오직 위대한 수령님들의 존함과만 결부하여 부를수 있는 명실공히 수령의 청년동맹,당의 청년전위조직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혁명과 주체청년운동발전의 현실적요구와 500만 청년전위들의 한결같은 념원과 의지를 깊이 헤아리시고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에서 청년동맹의 명칭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와 결부하여 새로 명명하도록 하시는 최상최대의 영광과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여기에는 청년동맹과 우리 청년들이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투쟁에서 당의 믿음직한 후비대,척후대,익측부대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다해나갈것을 바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의도가 담겨져있다.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는 주체의 청년운동의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천추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청년동맹을 수령의 청년동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고 주체혁명위업,선군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 억척불변의 신념과 의지를 담아 다음과 같이 결정한다.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의 명칭을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으로 명명한다는것을 엄숙히 선포한다.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