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6일 로동신문

 

반제반미투쟁전략을 밝혀주시여

 

오늘 국제정세는 매우 복잡다단하다.멸망에 직면한 제국주의자들의 평화파괴,긴장격화책동은 극도에 이르고있다.세계도처에서 지배와 예속,살인과 략탈행위는 그칠새없이 감행되고있다.

조선반도와 주변에 대한 대대적인 무력증강책동으로 하여 이 지역이 제3차 세계대전이 터질수 있는 세계최대의 화약고로 되고있다.동남아시아지역과 주변에서는 령토분쟁을 구실로 강행되는 미국의 무력증강책동과 내정간섭,리간조성으로 하여 지역나라들사이의 관계가 전례없이 악화되고있다.유럽에서는 미국의 미싸일방위체계구축책동으로 하여 나라들사이의 대결과 마찰이 첨예화되고있으며 렬강들사이의 갈등과 대립이 극도로 격화되고있다.아프리카에 세력권을 확장하기 위한 대국들사이의 경쟁이 치렬해지는 속에 미국의 강권과 전횡으로 하여 대륙나라와 민족들사이에 분쟁과 대결이 격화되고 자원을 둘러싼 쟁탈전이 엄중한 상황에로까지 치닫고있다.중동지역 역시 새 세기에 들어와 강행한 미국의 《반테로전》에 의해 테로와 보복의 악순환속에 빠져들었으며 수백만의 피난민들이 살길을 찾아 정처없이 다른 지역으로 대이동하는 비극이 빚어지고있다.

보는바와 같이 세계 여러 지역과 나라들에서 정세가 복잡해지고 내전과 분쟁,충돌과 세력권쟁탈이 격화되고있는것은 미국의 침략적이며 지배주의적책동이 안아온 필연적결과이다.

이것은 세계의 평화와 안전보장,번영을 이룩하기 위해 진보적인류가 미제를 반대하는 투쟁을 적극 벌릴것을 요구하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일찌기 우리 나라에서뿐만아니라 자주와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나라들의 혁명운동을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면서 미제에 주되는 창끝을 돌릴데 대한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을 제시하신것은 인류의 자주위업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으로 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오늘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은 미제에 주되는 창끝을 돌리는데 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천명하신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은 세계혁명의 주타격대상이 미제국주의이며 모든 반제력량이 미제를 반대하는 투쟁에 주되는 힘을 집중하여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있는것으로 하여 오늘도 자주와 평화,민주주의를 위하여 투쟁하는 진보적인류에게 커다란 힘과 용기를 안겨주며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고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다른 제국들과 렬강들은 심대한 타격을 받았으나 미제국주의만은 막대한 리득을 보았고 급격히 비대해졌으며 세계최대의 채권국가로 되였다.

미제는 경제적으로나 군사적으로나 자본주의세계에서 압도적지위를 차지하게 되였으며 현대제국주의의 우두머리로 등장하였다.

현대제국주의의 운명은 미제의 운명과 밀접히 결합되게 되였다.

자본주의세계를 군사적으로 장악하고 경제적으로 자기의 통제밑에 넣은 미제는 장성하는 사회주의력량을 견제하고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침략정책에 더욱더 매달리게 되였다.

세계 이르는 곳마다에서 미제는 자주성을 지향하는 진보적인민들의 투쟁을 말살하기 위하여 악랄하게 책동하였다.미제가 일으킨 침략과 전쟁의 불길이 타오르지 않은 날이 없었고 미제의 발길이 닿은 곳에 인민들의 피가 흐르지 않은데가 없었다.

미제국주의는 침략과 전쟁의 주되는 세력으로,국제헌병으로,현대식민주의의 아성으로,전세계인민들의 가장 흉악한 원쑤로 되였다.

미제를 반대하는 투쟁을 떠나서는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할수 없었으며 민족적해방과 독립도,민주주의와 사회주의의 승리도 이룩할수 없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미제에 주되는 창끝을 돌릴데 대한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을 내놓으심으로써 력사상 처음으로 세계혁명의 주되는 대상,공동의 주타격방향이 명백히 밝혀지게 되였으며 반제반미투쟁에서 나서는 모든 전략전술적문제들을 옳게 풀어나갈수 있는 길이 밝혀지게 되였다.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이 제시됨으로써 현대의 가장 야만적이고 가장 흉악한 제국주의의 두목인 미제를 꺼꾸러뜨리는 방법으로 그와 련쇄되여있는 자본주의체계전반에 타격을 주어 자주화의 승리를 앞당길수 있는 가장 곧바른 길이 열려지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반제반미투쟁방침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선 세계 혁명적인민들이 모두 달라붙어 미제의 각을 뜰데 대한 투쟁전략을 내놓으시였다.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반제반미투쟁에서 우리 당의 전략은 미제가 침략의 마수를 뻗치고있는 모든 곳에서 미제의 각을 하나씩 떼내자는것이다,미제의 각을 아프리카에서 하나 떼내고 라틴아메리카에서 하나 떼내고 또 아시아에서도 하나 떼낸다면 미제는 멸망하고야말것이다,투쟁하는 나라들은 미제를 반대하는 투쟁을 누가 해줄것을 바라지 말고 단결하여 달라붙어 미제의 각을 하나씩 떼내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세계도처에서 침략과 전쟁정책을 추구하는 미제는 부득이 자기의 힘을 여러곳에 분산시키지 않을수 없었으며 혁명적인 사회주의나라들과 새로 독립한 나라들을 무력으로 각개격파하는 전략으로 나오지 않으면 안되게 되였다.

미제의 이러한 약점과 음흉한 기도를 예리하게 간파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모든 대륙,모든 나라 인민들이 이르는 곳마다에서 반미투쟁을 적극 벌린다면 미제의 힘은 더욱 분산약화될것이며 미제는 결국 사면초가의 운명을 면치 못하게 될것이라고 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미제의 각을 뜰데 대한 투쟁전략은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을 성과적으로 실현할수 있게 하는 가장 혁명적인 반제반미투쟁방침으로서 미제의 멸망을 촉진시키는 곧바른 길을 열어놓았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한 미제의 동맹자들을 반대하여 투쟁할데 대한 방침을 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여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미제의 비호밑에 또다시 위험한 침략세력으로 등장한 군국주의를 반대하여 투쟁하는것이라고 보시였다.

당시 일본군국주의는 아시아에 침략의 예봉을 돌리고있는 미제국주의와 종속적동맹관계에 얽혀져있는 위험한 침략세력으로서 미제의 아시아침략의 돌격대였다.일본군국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은 아시아와 세계평화를 지키기 위한 투쟁이며 미제의 아시아침략을 저지파탄시키고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을 성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일환으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제2차 세계대전후 미제와 그 손아래동맹자들사이에 맺어진 이러한 종속적동맹관계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신데 기초하여 자기의 동맹자들을 《돌격대》로 내세워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려는 미제의 교활한 책동을 저지파탄시킬수 있는 중요한 방도를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한 국제적인 반미공동행동과 반미통일전선을 이룩할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지구상에 미제의 침략의 마수가 미치지 않는 곳이 없고 미제의 침략위협을 받지 않는 나라가 없는 조건에서 세계 모든 나라 인민들은 비록 정견과 신앙이 다르다 하더라도 반미투쟁에 공통된 리해관계를 가지게 되며 따라서 그들모두를 반미통일전선에 묶어세워 공동행동을 할수 있는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반미공동행동과 반미통일전선을 성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서는 비록 불철저하고 견고치 못한 력량이라 할지라도 더 많은 동맹자를 전취하여 미제를 최대한으로 고립시키고 그에 공동으로 타격을 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세계혁명의 기본전략과 반제반미투쟁방침을 독창적으로 밝혀주심으로써 미제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철저히 짓부시고 세계혁명의 승리를 앞당길수 있는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가 마련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반제반미투쟁의 전략적방침을 실현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선 우리 당과 인민이 언제나 반제반미투쟁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제국주의자들의 기만적인 《평화》공세에는 혁명적원칙성으로 맞서고 반혁명적폭력에는 혁명적폭력으로,침략전쟁에는 혁명전쟁으로 대답하도록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한 세계도처에서 반제반미투쟁의 불길을 높이도록 하시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다른 나라 당 및 정부 지도자들,정계와 사회계,언론계의 저명한 인사들과 담화를 하시거나 그들의 질문에 대답을 주시는 기회에 또는 출판물에 로작들을 발표하시는 기회에 미제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폭로규탄하시고 세계인민들의 반제혁명투쟁에 굳은 련대성을 표시하시였으며 그들과 힘을 합쳐 미제의 침략을 짓부시려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견결한 립장을 천명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반제반미투쟁의 전략전술적방침들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하여 벌리신 정력적인 활동은 미제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짓부시고 세계혁명을 발전시키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불멸의 업적이다.

오늘의 국제정세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세계혁명의 기본전략과 반제반미투쟁의 전략전술적방침들이 얼마나 정당하며 그 실현을 위하여 투쟁하는것이 인류의 앞길을 개척하는데서 얼마나 중대한 력사적의의를 가지는가를 웅변으로 보여주고있다.

현시기 국제정세의 특징은 지배권확보를 위한 렬강들사이의 갈등과 대립이 더욱더 심화되고 자주력량과 지배주의세력사이의 대결에서 미국을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세력,반동세력이 점차 쇠퇴몰락하고있는것이다.멸망에 직면한 제국주의반동세력은 어떻게 해서나 저들의 지배권을 유지해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

조성된 정세는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쇠퇴몰락하는 반동세력의 우두머리인 미제에 주되는 창끝을 돌리고 미제의 각을 뜨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릴것을 요구하고있다.비록 적은 힘이라도 자주적인민들이 모두 함께 달라붙어 미제국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을 힘있게 벌린다면 미제는 멸망하고야말것이다.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모두 달라붙어 미제의 각을 뜨고 국제적인 반미공동행동과 반미통일전선을 이룩하며 세계도처에서 반제반미투쟁의 불길을 높이기 위하여 힘있게 투쟁하여야 할것이다.

미제에 주되는 창끝을 돌리고 반제반미투쟁을 강화할데 대하여 밝혀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세계혁명의 기본전략에 관한 사상은 현시기 반제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생활력과 의의를 가지며 혁명적이며 진보적인 나라들과 인민들에게 백배천배의 힘과 용기를 안겨주는 고무적기치로 되고있다.

인류의 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업적은 진보적인민들의 반제반미투쟁사에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채일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