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29일 로동신문

 

론평

조선반도의 지정학적숙명론은 이미 과거사로 되였다

 

6.25뒤에는 승리의 7.27이 있다.이것은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의 자랑찬 선언이다.온 행성을 무한한 환희와 격정속에 들끓게 한 영웅조선의 선언은 7월의 하늘가에 높이 울리는 《7.27행진곡》의 장쾌한 선률과 더불어 이 땅의 영원한 메아리로 되고있다.

그러나 63년전 우리에게 항복서를 섬겨바친 패전세대의 후손들이 몇년전부터 《잊혀진 전쟁》으로 불리우던 조선전쟁을 《잊혀진 승리》로 바꾸어놓을 때가 되였다는 망발을 줴쳐대며 해괴망측한 광대극을 연출하고있다.제혀바닥이 돌아가는대로 우겨대면 된다는 식의 사유는 철부지아이들의 천진란만한 생각이다.유일초대국이라고 자처하며 세상만사에 머리를 들이미는 미국이 체통에 어울리지 않게 패전의 력사를 미화분식하며 여론을 기만하고 세인을 우롱하는것은 참으로 망신스럽고 유치한 놀음이 아닐수 없다.

전쟁이 일어난 날은 어느 나라,어느 민족에게나 쉽게 잊혀지지 않는 법이다.하물며 피로써 쟁취한 승리라면 세월이 흘러도 절대로 기억속에서 사라질수 없다.미국이 《잊혀진 승리》를 떠벌이는것 자체가 지울수도 가리울수도 없는 저들의 패전사에 대한 가장 명백한 인정이다.미국이 항복서에 도장을 찍은 7.27은 《강대성》의 신화를 자랑하던 제국주의괴수를 무릎꿇게 한 20세기 영웅신화창조자들의 빛나는 전승절이며 그것을 경축하는것은 위대한 승리자들만이 년대와 세기를 이어 누릴수 있는 특전이다.

우리의 천만군민이 7.27을 영원한 전승절로 기념하는것은 바로 이날이 있어 비대한 힘을 믿고 설쳐대는 미국을 걸음마다 족쳐댄 영웅조선의 승리의 전통이 뿌리내렸으며 바로 이날이 있어 수난많던 조선반도의 지정학적숙명론이 깨여져나가는 세기적사변의 첫 페지가 새겨졌기때문이다.

자연지리적요인이 국가정치를 규정한다고 보는 지정학의 용어가 생겨나 통용된것은 제1차 세계대전시기였다.세계를 대륙세력과 해양세력으로 보는 지정학의 설교자들은 19세기말~20세기초에 벌어진 제국들의 무수한 침략전쟁들이 제한된 공간속에 있는 국가들의 합법칙적행사였다는 궤변을 늘어놓았다.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더불어 인류의 문명과 물질적부의 창조에서 세기적변혁이 일어난 오늘날에 와서도 지정학은 미제의 침략정책을 합리화해주는 변호론으로 되고있다.

1950년대 조선전쟁은 철두철미 미제가 저들의 세계제패전략실현에서 조선반도가 차지하는 지정학적중요성으로부터 계획한 침략전쟁이였다.

조선반도가 륙로상으로 아시아와 유럽으로 나갈수 있는 지름길로 된다면 해상은 태평양과 련결되여있어 아시아태평양의 그 어느 지역,그 어느 나라와도 련계를 가지는데 매우 유리하다.수륙량면이 접한 유리한 특성을 가진 조선반도는 19세기에 해외침략의 예봉을 아시아태평양지역에 돌린 미국에 있어서 대륙에 발을 붙일수 있는 둘도 없는 교두보로 되였다.1866년 《셔먼》호의 침입은 조선에 대한 미제의 무력침략의 첫 발단이였다.일본이나 도이췰란드와 같은 전패국도 아닌 우리 나라가 8.15해방과 동시에 민족분렬의 비극을 강요당한 배경에도 조선반도의 지정학적중요성에 눈독을 들인 미국의 리해관계가 깔려있었다.

제2차 세계대전후 우리 나라와 만주,씨비리를 노리고 극동침략계획인 《A,B,C계획》을 세워놓은 미제는 첫단계인 《A》계획실행을 위해 조선전쟁을 도발하였다.미제는 조선반도의 북과 남을 동서대결의 축소판,사회주의와 자본주의간의 결전장,세계제패전략실현의 성공여부를 가늠하는 시험장으로 규정하였다.조선전쟁에 추종세력을 포함한 200여만명의 병력을 들이밀고 수백억US$의 군사비와 태평양전쟁에서 소모한 량의 11배에 달하는 군수물자를 탕진한것만 보아도 미국이 전 조선반도점령을 얼마나 필사적으로 추구하였는가를 알수 있다.조선전쟁에서 히틀러파쑈도배를 릉가하는 야수적인 인간살륙만행을 감행한 미제는 국제적으로 금지된 세균무기,화학무기까지 퍼부었다.그래도 패배의 판국을 돌릴수 없게 되자 원자탄즉시사용이라는 최후통첩장을 내흔들었다.

그러나 우리 공화국의 사상정신적우월성과 전략전술적우세는 미국의 원자탄최후통첩장을 락엽으로 만들어버렸다.보병총과 원자탄과의 판가리싸움에서 우리 공화국은 전 조선반도를 침략의 발판으로 삼고 세계를 제패하고 노예화하려고 접어들던 미제를 멸망의 내리막길에 몰아넣은 영웅의 나라,기적의 나라로 우뚝 솟아올랐다.

지금도 사람들은 그때를 돌이켜보며 이런 물음을 제기한다.만일 미국의 핵전쟁기도가 강행되였다면 어떻게 되였겠는가.단언하건대 동북아시아는 물론 우리 행성이 제2차 세계대전의 재더미가 채 가셔지기도 전에 무서운 제3차 세계대전을 피할수 없었을것이다.사회주의의 동방초소를 굳건히 지켜내고 세계평화와 사회주의나라들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하였으며 인류를 핵참화에서 구원한 우리의 전승은 국제정치흐름에 지울수 없는 거대한 자욱을 남겼다.세계는 7.27을 통해 이 땅에 밀려들었던 지정학적재난이 물거품이 되는 력사의 순간을 생동한 화폭으로 목격하였다.

돌이켜보면 조선반도에 눈독을 들인것은 미국만이 아니였다.지난 한세기전 프랑스의 한 만화가는 다리밑에 있는 《조선》이라는 물고기에 주변국들이 저마다 낚시줄을 드리우고있는 한장의 그림으로 당시 렬강들의 각축전의 마당으로 되였던 조선을 묘사하였다.유미렬강들이 경쟁적으로 조선반도수역에 군함을 몰고와 대포를 쏘아대며 문호개방을 요구하였다면 19세기말~20세기초에는 우리 령토에서 남들이 벌린 청일,로일전쟁의 참화를 겪지 않으면 안되였다.1905년에 조작된 《가쯔라-타프트협정》은 조선반도를 대륙진출의 관문으로 여겨온 미일날강도무리들이 저들의 침략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어떻게 서로 공모결탁하여왔는가 하는것을 적라라하게 폭로해주고있다.승냥이와 늑대가 고기덩어리를 놓고 흥정하듯 다른 나라들의 신성한 령토와 민족의 운명을 제멋대로 유린롱락하여 저들끼리 나누어먹기로 한 불법무도한 《협정》이 조작된데 이어 《을사5조약》이 날조되였다.《대동아공영권》을 부르짖던 군국주의일본은 전략적중요성으로부터 우리 나라를 대륙침략의 첫 공격대상으로 삼았다.세계를 전쟁의 불도가니속에 몰아넣고 전대미문의 희생과 파괴를 가져온 제2차 세계대전의 마지막총성도 다름아닌 우리의 8.15해방과 함께 조선반도에서 멎었다.

조선을 탐내는 주변대국들은 우리 나라를 제마끔 자기 수중에 장악하려고 리권쟁탈을 벌렸다.친일파가 득세하면 일본군대가 황궁을 지키고 친로파가 득세하면 로씨야군대가 황제를 호위하고 친청파가 득세하면 청나라군대가 대궐의 파수를 서는판이였다.황후가 궁궐안에서 섬나라 악당들의 칼에 맞아 죽고 나라와 민족의 존엄을 대표하는 황제가 다른 나라 대사관에 가서 갇혀있는가 하면 황제의 아버지가 외국에 랍치되여 귀양살이를 하여도 오히려 사죄를 해야 했던 우리 민족이였다.《시일야방성대곡》으로 가슴을 쥐여뜯어도 보고 국제회의장에서 배를 가르면서까지 항거해나섰으나 차례진것은 망국이였고 식민지노예의 설음이였다.오랜 세월 우리 민족이 강요당한 사대와 망국의 력사는 지정학적위치로부터 오는 피할수 없는 운명처럼 되였다.그것은 조선반도의 지경밖을 벗어나 제국들의 침략과 간섭에 정복당하고 굴복당한 약소국들의 지정학적숙명론으로 공인되였다.

오늘 이 땅의 주인들은 묻고있다.지난날 우리 민족이 겪은 파란많은 수난사는 과연 지정학적특성으로부터 오는 숙명이였는가.

100차례가 훨씬 넘는 전쟁들에서 패한적이 없다던 미제의 승전사를 풍지박산낸 우리 공화국의 전승은 인류전쟁사의 전 행정에서 하나의 공리처럼 되여온 지정학적숙명론에 종지부를 찍었다.결코 지정학적요인이 불러온 숙명이 아니였다.탁월한 수령의 령도를 받지 못하고 자기를 지킬 힘이 없었기때문이였다.

예나 지금이나 조선의 지정학적위치는 변함이 없다.오늘의 우리 인민은 어제날 미국대통령 루즈벨트가 조선사람들은 자기 나라 방어를 위해 손가락 하나도 쳐들지 못하는 민족이라고 모독하던 약소민족이 아니다.우리 공화국은 당당한 정치군사강국으로 전변되였으며 우리 인민은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자주적인민으로 존엄떨치고있다.우리 조국과 인민의 운명에서 일어난 이 극적인 전환은 우리 당의 위대한 자주정치,선군정치가 안아온 결실이다.

선군은 사대를 《민족보존의 무기》로 삼아야만 했던 민족의 수난사를 자주로 빛내이고 반제대결전에서 련전쾌승의 력사와 전통을 창조한 위대한 힘이다.우리 인민이 떼지어 달려드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압살책동속에서도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고 지배주의자들의 횡포한 간섭과 압력을 단호히 물리치며 자기가 선택한 길을 따라 꿋꿋이 나아갈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선군의 덕이다.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당의 전략적로선을 높이 받들고 우리 공화국은 자주권과 평화보장의 실제적인 힘을 가진 핵강국이 되였다.전인류가 손에 땀을 쥐고 지켜보았던 지난해 8월 우리 공화국은 호전광무리들이 몰아온 전쟁이라는 재앙의 난파도속에서 조국의 존엄과 안전,세계의 평화를 지켜냄으로써 핵전쟁자체를 억제하는 동방의 사회주의강국임을 세계앞에 웅변으로 실증해주었다.

탁월한 수령의 령도를 받아야 나라와 민족의 존엄도,강성번영도 있다.바로 이것이 1953년의 7.27로부터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오늘의 조미대결사가 시대와 력사앞에 확증한 철리이다.세계는 수소탄의 장쾌한 폭음으로 2016년의 서막을 열어제끼고 시련의 눈보라속에서 불사신처럼 우주에로 솟구쳐오른 선군조선의 억센 기상에서,《참수작전》이니,《족집게식타격》이니 뭐니 하며 핵전쟁을 몰아오는 일촉즉발의 정세속에서도 끄떡하지 않고 려명거리건설을 선포하며 세계를 향해 과감히 돌진하는 조선의 모습에서 강대한 우리 공화국의 힘과 찬란한 래일을 보고있다.

미제의 성조기에 불을 달고 전승의 축포를 쏘아올리던 그날로부터 63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허나 이 땅을 넘겨다보는 원쑤들의 야망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푸에블로》호사건,《EC-121》대형간첩비행기사건,판문점사건,직승기침입사건과 같이 미호전광들의 군사적도발이 끊기지 않았다.트루맨으로부터 오바마에 이르기까지 백악관의 주인들은 수시로 바뀌였지만 미행정부는 우리 공화국을 핵으로 선제타격하려는 기도를 어느 한시도 버린적이 없다.

조선문제에 간섭하며 민족분렬에서 줄곧 어부지리를 얻으려는 외세의 야욕도 변하지 않았다.대양건너 미국이 우리의 허황한 《위협》을 거들며 남조선에 수많은 전쟁장비들을 끌어들이고 광란적인 북침핵전쟁소동을 합리화해왔다면 섬나라 일본은 우리 민족의 통일적발전을 가로막으며 전패국으로부터 《경제대국》으로 떠올라 재침의 칼을 벼리고있다.말로는 조선의 통일을 바란다고 하면서도 북남사이에서 때에 따라 이편도 들고 저편도 드는 식으로 자기 안속을 차리는 나라도 있으며 어느 일방의 청탁을 들어줄듯이 생색을 내면서 제 리속을 추구하는 나라도 있다.조선이 통일되고 강대해지는것도 잘사는것도 바라지 않으며 오직 저들의 리익과 세력권쟁탈의 희생물로 영원히 남아있기를 바라는것이 외세의 공통된 심리이다.

그러나 이제 더는 그 누구도 우리 민족을 희생시켜 어부지리를 얻을수 없다.시대가 달라졌다.힘은 미국의 독점물이 아니며 세계질서는 렬강들만이 세우고 다스리는것도 아니다.정의의 핵을 쥔 우리에게도 진정한 국제적정의를 위해 새로운 세계질서를 구축해나갈수 있는 힘이 있다.렬강들의 각축전마당으로 수난많던 조선반도의 지정학적숙명론은 영원한 과거사로 되였다.

오늘 부디 조선반도의 지정학적숙명론에 대해 말한다면 이 땅을 또다시 롱락물로 삼으려는자들은 그가 누구이든,우리 행성의 그 어디에 있든 우리의 무자비한 징벌을 숙명으로 받아들이라는것이다.

핵강국의 전렬에 들어선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에 맞게,변천된 시대적흐름에 맞게 조선반도의 지정학적위치를 보는 시각도 마땅히 달라져야 한다.우리 나라는 주변대국들의 틈에 끼여있는것이 아니라 그들의 사활적인 리해관계가 얽혀있는 전략적요충지에 있다.세계경제의 중심으로 주목되고있는 아시아태평양지역 특히 주요전략지대,자원지대로서의 동북아시아지역이 주도권쟁탈을 위한 대국들의 경쟁무대로 됨으로써 그 복판의 노란자위를 타고앉아있는 조선반도의 전략적위치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있다.지난날 우리 인민에게 불행과 고통만을 들씌우던 지정학적위치가 로동당시대에 와서 복을 안아오는 지정학적행운으로 된셈이다.

조선반도에서 렬강들이 대포를 쏘아대며 굴욕적인 협정들을 체결하던 비극은 절대로 되풀이될수 없다.백승을 떨치는 우리 공화국의 자랑스러운 로정이 보여주듯이 우리 군대와 인민은 분별을 잃은 전쟁광신자들의 경거망동을 무서운 불뢰성으로 가차없이 짓뭉개버렸다.그때마다 미제는 머리를 푹 수그리고 항복서를 가져다 바치지 않으면 안되였다.우리는 승리자로서 미국의 항복서를 받아냈다.이것은 조미대결사의 전 행정에서 불변의 법칙으로 되였다.

원쑤들이 칼을 빼들면 장검을 휘두르고 원쑤들이 총을 들이대면 대포를 내대는것이 선군조선의 대응방식이라면 우리 나라의 자주권을 인정하고 우리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나라들과의 선린우호,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켜나가는것은 공화국정부의 일관한 립장이다.지난 시기 우리 나라를 경시하며 멀리하던 나라들 지어 적대적으로 대하던 나라들까지 미국의 일변도적인 대조선적대시정책을 무시하고 우리 나라와의 관계정상화,관계개선에 나서고있다.

비상히 높아가는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지위와 무진막강한 국력에 덴겁한 미국과 적대세력들의 광기어린 대조선압살소동은 오늘 극도에 이르렀다.유엔력사의 그 어느 갈피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극악한 제재소동이 우리 삶의 공간을 질식시키고 침략과 전쟁에서 악명을 떨쳐온 전략자산들이 우리의 운명인 사회주의제도를 말살하는데로 총집중되고있다.

산이 아무리 높다 해도 하늘밑이라는 말이 있다.모략과 날조의 능수 미국이 조미대결의 패전사를 《승전사》로 둔갑시키며 제2의 조선전쟁도발에 미쳐날뛰여도 우리는 미국을 발아래로 굽어본다.서방을 비롯한 광범한 국제사회는 조선의 《화성-10》시험발사성공을 두고 세계에서 처음으로 쏘아올린 인공지구위성이 가져다준 충격과도 같은 《제2의 스뿌뜨니크쇼크》를 받았다,미국에는 조선의 미싸일공격을 막을 수단이 없다고 평하고있다.일본의 한 시사론평가는 《핵보유이전의 조선에 대해서도 감히 군사적공격을 하지 못했던 미국이 당당한 핵보유국이 된 조선에 싸움을 건다는것은 자멸행위나 다를바 없다.》고 주장하였다.우리에게 있어서 미국본토는 먼곳이 아니다.장장 수십년간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핵전쟁소동을 일으키며 위협공갈해온 미국이 자국의 본토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것은 어리석은짓이다.우리 공화국은 1만 수천㎞밖에 있는 미국을 조준경안에 잡아넣고 임의의 시각,임의의 장소에서 마음먹은대로 두들겨팰수 있는 핵강국이다.넓고넓은 태평양을 따라 놓여있는 덩지큰 미국은 우리 타격수단들의 더없이 좋은 목표이다.력대로 미국이 조선반도를 아시아라는 《고기덩어리》를 잘라내는 《단검》이라고 뇌까리며 수난을 강요하였다면 오늘은 그것이 인류의 피땀을 짜내고 지구의 재부를 빼앗아 살쪄온 악의 제국을 도륙내는 《장검》이 되여 미국에 불안과 공포를 주고있다.백년숙적 미국의 죄많은 운명은 복수자들의 무쇠주먹에 쥐여져있다.

자위를 위해 필수적으로 틀어쥔 우리의 핵은 한 나라,한 민족만이 아닌 지역과 세계의 평화,인류의 행복한 미래를 약속한다.저들은 수많은 핵무기를 쌓아놓고있으면서도 뻔뻔스럽게 우리의 핵포기에 대해 입을 모으며 황당무계한 궤변을 늘어놓고있는 나라들도 리성적으로 사고할 때가 되였다.우리의 핵이 있어 세계최대의 열점지대이며 핵화약고인 조선반도는 물론 동북아시아지역에 지금껏 평온이 깃들고있다.조선의 핵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는 위력한 보검이다.

아직도 수난많던 조선반도의 지정학적숙명론에서 깨여나지 못하고 침략과 전쟁,지배와 간섭으로 그 무엇을 얻어보려 하는자들은 현실을 바로 보아야 한다.파멸은 이 땅에 기여든 날강도무리들의 처절한 숙명이다.불세출의 선군령장을 진두에 모시고 필승의 선군대로로 질풍쳐나가는 이 땅에는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승리의 7.27만이 있다.머지않아 세계는 동방의 사회주의강국이 자기 운명의 주인,지역과 세계정세발전의 주체로서의 권리와 영향력을 만방에 과시하며 어떻게 최후승리를 이룩하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론평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