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0월 10일 로동신문

 

사설

조선로동당은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인민의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울것이다

 

전당,전군,전민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주체조선의 국력을 세계만방에 떨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1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조선로동당창건은 자주시대 새형의 혁명적당의 탄생을 알리는 장엄한 선언이였으며 우리 인민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안아온 의의깊은 사변이였다.우리 당이 창건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70여년의 력사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이 안고있는 거대한 진리의 힘이 인민의 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남김없이 발양되여온 력사이며 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며 백전백승을 떨쳐온 성스러운 력사이다.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청년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치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패의 위력은 조선로동당이 창건된 10월 10일과 하나로 잇닿아있다.

올해의 당창건기념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고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진행된 력사적인 해에 맞이하는것으로 하여 더욱 환희롭고 의의깊은 명절로 되고있다.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높이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진로를 뚜렷이 밝힌 당 제7차대회는 인민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고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의 위대성과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정신의 절대불변성을 다시금 만방에 과시한 중대한 계기였다.

지금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을 당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고 빛나는 승리와 영광을 수놓아온 혁명의 년대들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으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의 한길로 힘차게 곧바로 나아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세계는 조선로동당이 위대한 우리 인민의 힘과 슬기를 총폭발시켜 강성번영하는 천하제일강국,백두산대국을 어떻게 일떠세우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입니다.》

혁명하는 당의 높은 존엄과 불패의 위력은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시고 인민과 혼연일체를 이루는데 있다.

조선로동당의 력사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의 령도밑에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이끌어온 자랑스러운 행로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우리 당을 인민을 위하여,인민대중과 한덩어리가 되여 투쟁하는 불패의 혁명적당,참다운 령도적정치조직으로 건설하시였다.우리 당이 자기의 붉은 기폭에 마치와 낫과 붓을 아로새긴 때로부터 인민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혁명과 건설을 백승의 한길로 전진시켜올수 있은것은 이민위천의 리념을 당건설과 당활동에 철저히 구현하여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수십성상 장구한 혁명의 길에서 우리 당의 지도사상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인민대중제일주의였고 우리 당이 펼쳐온 정치도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의 정치였으며 우리 당의 투쟁방식도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는 위대한 수령님식,장군님식 령도방식이였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애국애민의 사상과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당은 반제반미대결전에서의 련전련승으로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굳건히 지킨 인민의 수호자,후손만대의 영원한 삶의 터전인 자주,자립,자위의 강국을 일떠세운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력사의 돌풍속에서 선군의 기치높이 인민의 천만년미래를 담보하는 억센 기틀을 마련한 위대한 당으로 존엄떨칠수 있게 되였다.우리 당처럼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의 전기간 인민의 운명을 간직하고 인민을 하늘처럼 섬기며 인민과 함께 위대한 승리와 거창한 변혁의 력사를 수놓아온 혁명적당은 이 세상에 없다.조선로동당을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향도자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사회주의위업의 완성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오늘 우리 당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더욱 빛을 뿌리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우리 당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하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최고강령으로 틀어쥐고나아가는 백전백승의 당이다.조선로동당의 불변의 진로도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펼쳐주신 자주,선군,사회주의의 길이며 우리 당이 내세우고있는 투쟁목표도 인민의 락원,천하제일강국을 건설하는것이다.수령영생위업을 가장 숭고한 경지에서 실현하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을 당사업의 주선으로 틀어쥐고나가는 수령의 당,수령님들을 모시듯이 우리 인민을 받들고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해나가는 진정한 어머니당이 바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의 참모습이다.오늘 우리 인민들은 인민대중을 생명의 뿌리로,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여기고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절대시하는 조선로동당을 운명의 등대,어머니로 믿고 따르고있으며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길에 혁명의 최후승리가 있다는 신념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있다.

조선로동당은 반제자주의 기치높이 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끝까지 책임지고 빛내여주는 혁명적당이다.

인민의 운명이자 당과 조국,혁명의 운명이며 인민수호,인민사랑의 길에 사회주의위업의 승리가 있다는것이 우리 당이 일관하게 견지해온 혁명적립장이다.우리 당은 일찍부터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인민의 혁명적무장력을 비상히 강화하며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시고 인민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결사보위해왔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경제국방병진로선에도 인민의 운명수호를 위한 견결한 반제자주적립장이 새겨져있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내세우신 선군정치에도 숭고한 인민사랑의 세계가 어려있다.우리 당의 독창적인 자위로선과 선군정치에 의하여 무적필승의 백두산혁명강군이 자라나고 강력한 주체적국방공업의 토대가 마련되였으며 우리 조국은 금성철벽의 요새로,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전변되게 되였다.우리 인민이 수십년간 전쟁의 참화를 모르고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마음껏 누려올수 있은것은 한평생 백두산총대를 틀어쥐시고 우리 혁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선군혁명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당은 인민의 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고 인민의 운명개척의 앞길에 영원한 승리의 담보를 마련하였다.당을 따라 일편단심 충정의 한길을 걸어온 우리 인민에게 후손만대의 행복과 번영을 마련해주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선군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시고 우리 혁명무력을 천하무적의 최정예혁명강군으로 키우시였으며 새로운 병진로선을 제시하시고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자위적국방력을 천백배로 강화하시였다.오늘 우리 조국이 그 어떤 제국주의강적도 범접할수 없는 자주의 핵강국으로 우뚝 솟아오르고 우리 인민이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자주적인민으로 존엄떨치고있는것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가장 열렬한 사랑을 지니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때문이다.위대한 당의 선군령도가 있기에 우리 인민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조선로동당은 우리 인민을 가장 혁명적이고 힘있는 인민으로 키우고 내세워주는 위대한 어머니당이다.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은 인민대중을 자주적인 혁명사상과 창조적능력의 소유자로 키우는데 있다.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기간 인민들을 가장 힘있는 존재로 여기고 주체의 신념과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체질화한 사상의 강자,창조의 능수로 키워왔다.당의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천리마대고조의 불길높이 사회주의공업화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고 속도전의 기상으로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놓을수 있었다.온 사회의 주체사상화의 기치밑에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혁명화,로동계급화,인테리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커다란 성과가 이룩되고 고난의 행군,강행군의 나날 강계정신,성강의 봉화가 타오르게 된것은 혁명의 주체로서의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최대한 높여온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혁명이 전진하고 시대가 발전할수록 인민의 사상정신력과 창조력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뜻이다.

위대한 김정은시대에 우리 인민의 사상과 신념,힘과 지혜는 최대로 높아지고있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인민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과 백두의 혁명정신,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심장에 쪼아박고 자강력제일주의의 기치높이 혁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고계신다.자력자강의 기상으로 폭풍쳐 내달리는 우리 로동계급을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으로 내세워주신분도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며 온 나라에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신분도 우리 원수님이시다.우리 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로 키우시며 백두청춘들이 온 세상을 들었다놓는 영웅청년신화와 백두산영웅청년정신을 창조하도록 하시고 온 나라 전체 인민이 그들의 사상정신적풍모를 따라배우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는 우리 인민을 신념의 최강자,창조의 거인들로 키우는 생명선이다.인민대중제일주의를 높이 들고나가는 우리 당의 품속에서 마치와 낫,붓대의 위력은 끊임없이 강화될것이며 그 길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는 영원히 승승장구할것이다.

조선로동당은 창조와 혁신의 불길드높이 인민의 꿈과 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는 전투적인 당이다.

인민들을 세상에 부럼없이 잘살게 하는것은 우리 당활동의 최고원칙이다.우리 당은 장구한 혁명의 길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정치를 철저히 구현하며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절대시하여왔다.인민을 하늘처럼 내세우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인민관은 전당에 차넘친 인민을 위한 헌신적복무정신의 기초로 되였고 인민이 바란다면 돌우에도 꽃을 피워야 한다는 수령님들의 철석의 의지는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기념비적창조물들을 끊임없이 일떠세우며 계속혁신,계속전진해온 우리 당의 혁명적기상으로 되였다.고난의 행군,강행군의 나날에도 인민을 위한 사회주의적시책들이 변함없이 실시되고 도처에서 인민의 기쁨을 더해주는 희한한 변이 다계단으로 일어나게 된것은 인민적인것을 최대로 우선시하는 우리 당만이 펼칠수 있는것이다.

위대한 김정은시대는 인민의 꿈과 리상이 최상의 수준에서 최고의 속도로 실현되는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시대,만리마시대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인민들에게 사회주의만복을 안겨주기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시고 아침과 저녁이 다르고 오늘과 래일이 다르게 강산이 변모되는 천지개벽의 시대를 안아오시였다.황금산,황금벌,황금해의 새 력사가 수놓아지고 인민을 위한 멋쟁이거리들과 아이들의 웃음소리 넘쳐나는 사랑의 궁전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서는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큰물피해를 입은 함북도인민들을 위하여 200일전투의 주타격방향도 대담하게 돌리고 온 나라의 총력을 집중시키는 격동적인 현실은 창조와 건설의 영재이시며 인민사랑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신 우리의 사회주의대가정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인민대중제일주의의 빛나는 모습이다.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이 문명하고 유족한 생활을 향유할수 있는 귀중한 재부가 하나하나 늘어나는 여기에 혁명하는 멋이 있고 혁명하는 보람이 있다.

인민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며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을 원동력으로 하여 전진하는 조선로동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총공격전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한다.

우리 당을 영원히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끝없이 빛내여나가는 길에 주체혁명의 최후승리가 있다.

우리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김정일동지를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고 당건설과 당활동을 철두철미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진행해나가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당건설사상과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드팀도 없이 끝까지 관철하며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을 빛내이기 위한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전당이 이민위천의 좌우명을 지니시고 인민을 위하여 한평생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생애를 고귀한 귀감으로 삼고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며 인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당의 전투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조선로동당의 존엄과 불패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시다.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을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모신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일편단심 원수님께 충정을 다해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을 중심으로 하는 전당의 사상의지적통일과 혁명적단결을 눈동자와 같이 지키고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더욱 철저히 세워야 한다.《전당,전군,전민이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과업관철에 총매진하여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웅대한 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총공격전을 과감히 전개해나가야 한다.누구나 자기의 일터와 초소,마을을 당중앙위원회 뜨락과 같이 여기고 언제나 당과 심장의 말을 나누며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을 더욱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중시,인민존중,인민사랑의 뜻을 받들고 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여야 한다.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높이 충정의 200일전투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여야 한다.

충정의 200일전투는 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적인 혁명사상으로 승리에서 더 큰 승리,비약에서 더 큰 비약을 이룩해나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강용한 기상의 분출이며 자력자강의 정신과 만리마의 속도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앞당겨 실현해나가는 선군조선의 영웅적대진군이다.

오늘 우리 당은 200일전투의 주타격방향,최전방인 북부피해복구전선에서 군민대단결,혼연일체의 거대한 위력으로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를 쟁취할것을 요구하고있다.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인민들은 당중앙위원회 호소따라 함북도 북부피해복구전투에 총돌격,총매진하여 로동당시대의 위대한 기적을 창조하여야 한다.당이 구상을 펼치면 못해낸 일이 없는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은 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려 북부피해복구전투에 필요한 설비와 자재들을 제때에 생산보장하여야 한다.피해복구전투에 동원된 인민군장병들과 돌격대원들은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으로 북변땅을 로동당시대의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시켜 사회주의만세소리,로동당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기수가 되고 선구자가 되여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은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도약기의 요구에 맞게 당사업을 더욱 심화시켜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에 기초한 일심단결을 철통같이 다져나가야 한다.당조직들에서는 당과 수령의 위대성교양,김정일애국주의교양,신념교양,반제계급교양,도덕교양을 실속있게 진행하며 온 나라에 혁명적인 학습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절대불변의 신념으로 간직하고 그 어떤 광풍속에서도 오직 당을 따라 혁명의 한길을 곧바로 가는 참된 혁명가로 준비시켜야 한다.청년동맹조직들을 적극 내세워주고 동맹조직들이 자기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다하도록 힘껏 떠밀어주며 청년교양에 천만자루의 품을 들여 모든 청년들이 세상에 둘도 없는 청년강국의 주인공들답게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영웅적위훈을 창조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것은 조선로동당의 존재방식이며 혁명적당풍이다.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전당이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들의 운명을 지켜주며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절대시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당일군들과 당원들은 당의 인민사랑의 뜻을 심장에 새기고 인민앞에 무한히 겸손하여야 하며 생눈길을 앞장에서 헤치면서 인민이 바라는 일,인민들이 덕을 볼수 있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는 인민의 참된 충복이 되여야 한다.

언제나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들고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는 조선로동당이 있고 당을 진정한 어머니품으로 굳게 믿고 따르며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려는 천만군민이 있기에 주체혁명위업,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모두다 위대한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의 두리에 굳게 뭉쳐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이 땅우에 천하제일강국,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