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2월 1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전사, 제자답게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자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수행에서 특기할 리정표를 아로새긴 뜻깊은 올해의 12월은 온 나라 강산에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과 감사의 정이 더욱 뜨겁게 굽이치게 하고있다.

세상에 둘도 없는 정치사상강국, 불패의 군사강국, 백두산청년강국으로 위용떨치며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대경륜을 수놓아가는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은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이 어려있는 최대의 애국유산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 품들여 키우신 영웅적인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의 위력과 장군님께서 마련해주신 막강한 군사력, 자력자강의 억센 힘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를 위한 근본담보로 되고있다.

격동의 2016년의 령마루에서 12월을 맞이한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조선을 천하제일강국으로 빛내여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장군님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야 합니다.》

수령의 위대성과 영생은 사상과 위업의 숭고성, 영원불멸성에 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비범하고 세련된 령도로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일대 전성기를 열어놓으시고 백두산대국의 존엄과 위력을 민족사상 최고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걸출한 수령, 절세의 애국자이시다.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주체혁명, 선군혁명의 명맥이 세기를 이어 줄기차게 이어지고 우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선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이 완벽하게 해결되게 되였으며 민족번영의 새시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장엄한 새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실록이야말로 탁월한 사상과 정치로 우리 당과 혁명,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전진시켜온 백승의 실록이고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력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세기적인 기적과 변혁을 안아온 전설같은 실록이며 숭고한 애국헌신의 초강도강행군으로 조국의 천만년미래를 위한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린 영웅적인 실록이다.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드시고 오로지 사랑하는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불같은 혁명생애를 수놓아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천만뜻밖에도 우리곁을 떠나신 때로부터 5년이 되였다.이 나날은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이 오직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리키신 길을 따라 억세게 전진하며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하여온 성스러운 나날이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밝혀주신 혁명사상과 강령적유훈이 있고 장군님의 천만고생과 맞바꾼 무진막강한 국력이 있기에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은 세인을 경탄시키는 가장 빛나는 승리와 변혁으로 아로새겨지고있다.피눈물의 12월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짧은 기간에 선군조선의 전략적지위가 근본적으로 달라지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눈부신 전성기가 펼쳐졌으며 인민의 아름다운 리상이 희한한 현실로 꽃펴나고있는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다져주신 만년기틀이 있기때문이다.

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 백승의 길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열어주신 주체의 한길이다.당 제7차대회가 열린 뜻깊은 올해의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대비약적성과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과 혁명업적은 천년이 가고 만년이 가도 끝없이 빛을 뿌릴것이며 그것을 만년재보로 틀어쥐고나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빛날것이라는 철리를 힘있게 확증해주고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은 우리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향도하고 힘있게 추동하는 백전백승의 기치이다.

위인의 사상은 시대의 앞길을 밝히는 등대이며 수령의 혁명위업을 꿋꿋이 이어나가는 혁명만이 실패와 좌절을 모르고 승승장구하게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활동의 전기간 천재적인 예지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 비범한 정치실력으로 우리 시대 혁명과 건설, 반제투쟁과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승리의 진로를 휘황히 밝혀주시였다.여기에는 당과 국가, 혁명무력건설과 혁명위업계승, 사회주의강국의 면모와 그 건설의 합법칙성에 관한 문제로부터 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적풍모와 대중령도방법에 관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이 다 집대성되여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을 심화발전시켜 선군혁명로선과 선군정치리론을 종합체계화하시고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펼치신것은 인류사상발전과 사회주의정치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은 그 독창성과 심오성, 과학성과 혁명성으로 하여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 지도적지침으로 되여왔으며 조선혁명과 세계의 자주화를 위한 투쟁에서 거대한 변혁적위력을 과시하였다.격변하는 정세의 소용돌이속에서 사소한 우여곡절도 없이 정치사상, 반제군사, 경제과학의 모든 전선에서 련전련승의 기적과 무한대한 힘을 높이 떨쳐온 우리 혁명의 자랑스러운 년대들은 곧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활동력사이다.

지난 5년간 최악의 시련이 겹쌓였지만 우리 당과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빛나게 계승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의 활로를 열어놓았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줄기차게 이어오신 자주, 선군, 사회주의의 길로 나아가는것은 주체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으로 되였고 장군님의 사상과 정치는 우리 당이 제시한 새로운 병진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 우리 당의 인민중시, 군대중시, 청년중시정치의 원동력으로 되였으며 장군님의 유훈은 혁명의 교과서, 만능의 백과전서로 되였다.위대한 장군님의 공격전법과 공격기상, 창조본때가 온 나라에 차넘쳤기에 우리 당과 혁명대오는 사상과 신념의 결정체로 더욱 강화되고 조국수호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세계를 진감시키는 승전포성이 련이어 울려퍼지게 되였다.

사회주의의 운명과 미래를 책임진 조선혁명가들에게 있어서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확고히 계승해나가는것은 더없이 신성한 의무이고 가장 큰 영예이다.위대한 태양의 축복을 받으며 불멸의 태양기를 진두에 높이 휘날려가는 우리 혁명은 영원히 필승불패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은 백두산대국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서 떨쳐나가게 하는 만능의 보검이다.

혁명을 이끄는 수령의 위대성은 나라와 민족의 강성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억척같이 다져놓는데 있다.

지난 1990년대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기간 우리 혁명은 승패와 진퇴를 판가리하는 시련의 고비들을 수없이 넘어왔다.남들같으면 열백번도 꺼꾸러졌을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전대미문의 포위압살공세속에서도 나라의 자주권이 굳건히 수호되고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지위가 비상히 높아졌으며 혁명의 주체의 위력, 우리의 국력이 천백배로 높아진 력사의 기적은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맡기고 가신 우리 조국과 우리 인민의 운명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을 안으시고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드신 위대한 장군님의 강철의 신념과 의지의 전선길이 없었다면 조선은 영영 빛을 잃었을것이며 우리 인민군대가 오늘과 같이 무적필승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위용떨칠수도 없었을것이다.우리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이 비할바없이 강화되고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불패의 자위적군사력이 다져지게 된것도, 수백만 청년대군이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부대로 튼튼히 준비되고 새로운 혁명적대고조의 봉화,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이 세차게 타올라 경제강국, 문명강국건설의 강위력한 토대가 마련되게 된것도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불멸의 공적이다.

오늘 자주의 핵강국, 주체의 위성강국으로 우뚝 솟아 만리마의 속도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는 우리 조국의 장엄한 현실은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의 위대성을 부각시키고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의 먼 앞날을 내다보시고 품들여 마련해주신 과학기술인재의 대군과 주체공업, 자립적인 국방공업이 있기에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이 련이어 펼쳐진것이고 장군님의 손길아래 로동당시대의 번영기를 열어온 속도전의 기상으로 질풍쳐 내달렸기에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고 최상의 문명을 최대의 속도로 앞당기는 영웅신화,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가 끊임없이 이룩되고있는것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은 사회주의조선의 무한대한 힘이고 존엄이며 약동하는 활력이라는것이 민족사적인 대승리와 대비약, 대변혁으로 수놓아진 지난 5년의 주되는 총화이다.국력이 강하고 끝없이 륭성번영하며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천하제일강국건설의 창창한 앞날을 펼쳐주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업적을 우리 인민은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잊지 않을것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령전에서 피눈물의 맹세를 다지고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과 의지는 지금 더욱 억세여지고있다.위대한 장군님 따라 걸어온 승리의 길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따라 끝까지 이어나가려는 우리 천만군민의 충정의 일편단심은 확고부동하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에 대한 백옥같은 충정심을 더욱 깊이 간직하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굳게 뭉쳐 장군님의 한생이 어린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의 무궁한 번영을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주체의 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을 충정다해 높이 받들어모시고 장군님의 권위를 절대화하는것은 장군님의 전사, 제자들의 가장 숭고한 도덕의리이며 여기에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무궁한 번영이 있다.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수령영생의 신념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티없이 맑고 깨끗한 마음으로 장군님을 생존해계실 때처럼 잘 받들어모셔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을 결사보위하고 주체의 최고성지로 더욱 훌륭히 꾸리며 장군님과 맺은 혼연일체의 정이 대를 이어 이어지도록 하는데 모든것을 다 바쳐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과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삼지연군을 혁명의 성지답게 더욱 훌륭히 꾸리는 사업에 전당적, 전국가적힘을 넣어야 한다.

삼지연군은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군이며 우리 인민의 마음의 고향이다.삼지연군을 잘 꾸리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절대불변의 신뢰심과 열화같은 흠모심,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확고히 계승해나갈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의 뚜렷한 과시이다.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목숨보다 더 귀중히 간직하고 혁명의 고향집이 자리잡고있는 삼지연군을 이 세상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본보기군, 표준군, 모범군으로 특색있게 꾸리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을 생명선으로, 주선으로 일관하게 틀어쥐고 여기에 모든 사업을 철저히 지향시켜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고결한 충정과 의리의 진가는 장군님의 유훈을 어떻게 관철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위대한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이 어려있는 강령적유훈을 빛나게 관철하는데 장군님의 전사, 제자된 도리를 다하는 길이 있다.

모든 당조직들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사업에 계속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과 당 제7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야 한다.령도업적단위들이 시대의 전형, 본보기가 되여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의 거세찬 불길이 온 나라에 타번지게 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가장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시는 충실성의 최고화신이시며 걸출한 령도자이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의 모습이 온 누리에 찬연히 빛을 뿌리고 장군님의 혁명사상이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 지도적지침으로 발전풍부화되게 되였으며 장군님께서 심고 가꾸신 부흥의 씨앗들이 풍만한 결실을 맺고있는것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충실성이자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충실성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생전의 간곡한 당부를 절대로 잊지 말고 세상이 열백번 변한다 해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당중앙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고가야 한다.수령결사옹위를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한몸이 그대로 성새, 방패가 되여 경애하는 원수님을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옹호보위하는 천연요새가 되여야 한다.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며 원수님께서 결심하시면 화약에 불이 달린것처럼, 폭풍처럼 내달려 최단기간내에 최상의 수준에서 실천하는 혁명적기풍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함북도 북부전역에서 전화위복의 기적적승리를 이룩한 기세드높이 만리마속도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최전성기를 힘차게 펼쳐나가야 한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구상하시고 만년기틀을 마련하여주신 강대한 사회주의국가건설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투쟁이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함북도 북부피해복구전선에서 남김없이 발휘한 일심단결의 거대한 위력을 다시한번 총폭발시켜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여 올해를 위대한 승리와 변혁의 해로 빛나게 장식하고 위대한 장군님의 탄생 75돐을 맞는 다음해의 더 큰 승리를 위한 확고한 전망을 열어나가야 한다.당 제7차대회에서 펼친 휘황한 설계도따라 정치와 군사, 경제와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전인민적총진군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창조방식, 창조기풍, 창조본때로 모든 부문, 모든 분야에서 만리마속도창조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며 이 땅우에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이 활짝 꽃핀 인민의 락원, 사회주의강대국을 보란듯이 일떠세워나가야 한다.

모두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며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